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문화로운 2020년을 위해! 베일 벗은 <신한카드 2020 아트 컬렉션>

매년 남다른 라인업으로 문화인들의 오감을 충족시켜온 신한카드 아트 컬렉션. 2020년에는 더욱 강렬한 작품과 함께 그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새해에는 보다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접하면서 눈과 마음의 높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싶은 분들도 신한카드 아트 컬렉션을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에게 다채롭고 풍요로운 감수성을 불어넣어줄 작품들들을 소개합니다!



# 발레 거장이 러시아 문학과 만날 때

- 에이프만 발레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안나 카레니나>

Katerina Kravtsova


첫 번째로 만나보실 작품은 러시아의 국민 안무가 보리스 에이프만이 선보이는 발레 무대입니다. 러시아 문학의 정수! 도스토옙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과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가 바로 에이프만이 선택한 작품인데요. 일찍이 그는 고전 문학 작품을 드라마틱한 발레로 과감하게 재해석하며 찬사를 받아왔죠.


Souheil Michael Khoury


이번에 선보일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1995년 초연된 에이프만의 대표작으로써, 2013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버전입니다. 철학과 종교, 인간에 대한 거대한 화두를 던지는 대작 소설을 에이프만은 두 시간의 발레 작품으로 훌륭하게 압축하면서도 강렬한 문학성을 본출해냅니다. 2006년 '브누아 드 라 당스' 안무상 수상작인 <안나 카레니나> 또한 작품에 스며있는 폭풍 같은 사랑의 감정에 에이프만 특유의 극적인 요소가 더해져 사랑, 열정, 고통 하나하나가 폭발하듯 돋보인다는 평을 받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재현될지,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신체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를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공연일자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2020년 5월 13일(수)~15일(금) 

<안나 카레니나> 2020년 5월 16일(토)~17(일) 

▶ 공연시간 및 러닝타임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7:30 PM, 120분(휴식 포함)

<안나 카레니나> 토 7:00 PM / 일 3:00 PM

▶ 티켓 : VIP석 12만원 / R석 10만원 / S석 8만원 / A석 6만원



# '무용 천재'의 내한을 환영하라!

- 크리스탈 파이트 안무/연출 <검찰관>

Michael-Slobodian


현재 세계 무용계에서 가장 'Hot한' 안무가를 꼽으라면 단연코 크리스탈 파이트가 그 선두에 있을 것입니다. 캐나다 출신의 크리스탈 파이트는 프랑스 파리 오페라 발레, 영국 로열 발레, 캐나다 국립발레단, 네덜란드 댄스 씨어터 등 세계 최고의 무용단체에서 가장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안무가인데요, 마침내 그의 매력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안무를 국내에서도 마주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국내 관객들에게 선보일 작품은 <검찰관>으로, 19세기 초 러시아 작가 니콜라이 고골의 탐욕과 부패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돋보입니다. 어느 날 러시아 소도시를 방문한 하급 관리자가 마을을 조사하러 온 검찰관으로 잘못 알려지면서 온 마을의 관료들이 그를 매수하려고 벌이는 소동을 그린 무용극이죠. 마치 애니메이션 혹은 짐 캐리의 연기를 보듯, 절제와 과장을 반복하는 리드미컬한 움직임은 놀랍도록 깊고 복잡한 연극적 표현을 풍성하게 그려내며 관람 포인트를 더합니다.


Michael-Slobodian


<검찰관>은 목소리와 텍스트, 조명과 음향효과, 세트와 움직임 등이 만들어내는 정교하고 절묘한 조화를 통해 여러분들을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무용극의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왜 전세계가 크리스탈 파이트에 열광하고 있는지 우리도 곧 알게 되겠군요!


▶ 공연일자 : 2020년 5월 22일(금)~23일(토)

▶ 공연시간 및 러닝타임 : 금 7:30 PM / 토 5:00 PM / 90분(휴식 없음)

▶ 티켓 :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 '서커스 드라마'를 만나본 적 있나요?

- 세븐 핑거스 <여행자>


덴마크 리퍼블리크 씨어터와 공동 제작한 <보스 드림즈>로 2018년 LG아트센터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아트 서커스의 새로운 지평을 연 세븐 핑거스가 최신작 <여행자>로 돌아왔습니다. 태양의 서커스 출신 아티스트 7명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컨템포러리 서커스 그룹 세븐 핑거스는 2002년 창립 이래 2013년 미국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수상, 3번의 올림픽 공연으로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친 바 있죠.


이번에 내한하는 <여행자>는 2018년 캐나다 아트 마켓 시나르(CINARS)에서 극찬을 받은 최고 화제작으로 세븐 핑거스의 뛰어난 서커스 기술이 기차역을 테마로 한 감성적인 드라마와 유기적으로 엮인 수작입니다. 서커스 기술 중심의 에피소드식 구성을 뛰어넘어 음악, 안무, 연기, 기술의 절묘한 조합을 선보이며 한 편의 완벽한 드라마를 만들어냅니다.



캐나다, 러시아, 유럽을 넘나들며 쉬지 않고 달리는 <여행자>의 월드 투어행 기차가 2020년 6월, 드디어 한국에 정차합니다. 기차역에 대한 향수와 여행의 설렘이 가득한 이 기차에 함께 탑승하시겠어요?


▶ 공연일자 : 2020년 6월 17일(수)~20일(토)

▶ 공연시간 및 러닝타임 : 평일 7:30 PM / 토 5:00 PM / 90분(휴식 없음)

▶ 티켓 :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 '백조의 호수'를 잇는 명작 신화!

- 매튜 본 <레드 슈즈>


2019년 <백조의 호수>로 매진 신화를 이어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안무가'(TIME) 매튜 본이 최신작 <레드 슈즈>를 통해 한국 관객들에게 또 하나의 감동과 흥분을 선사합니다. 매튜 본은 1948년 영국에서 제작된 동명의 고전 영화 <레드 슈즈>에서 영감을 받아 동명의 작품을 탄생시켰는데요. 


ⓒ

Johan Persson


눈부시게 아름다운 무대와 의상, 감각적인 조명 디자인이 추가된 매튜 본의 <레드 슈즈>는 1940년대 할리우드 황금기 시대 사랑과 예술 사이에서 갈등하는 발레리나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 찬란하게 재현합니다. 2016년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매튜 본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이라는 타이틀을 갱신하며 찬사를 받고 있기도 하죠. 


Johan Persson


진화를 거듭하며 무용계의 지평을 완전히 바꾸어버린 매튜 본. 그와 무용단의 모든 노하우가 결집된 <레드 슈즈>는 극장과 춤, 영화를 향한 절절한 헌사이자, 관객의 눈과 귀, 심장까지 사로잡는 완벽한 엔터테인먼트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니 2020년 가을, 종합 선물 같은 무대를 만나기까지 기쁘게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공연일자 : 2020년 9월 16일(수)~27일(일)

▶ 공연시간 : 화,수,금 7:30 PM / 목&토 2:30 PM & 7:30 PM / 일 2:30 PM & 7:30 PM 

*9월 27일(일) 2:30 PM 1회 공연

▶ 러닝타임 : 115분(휴식 포함) / 관람등급 : 8세 이상 (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티켓 : VIP석 14만5천원 / R석 12만원 / S석 8만원 / A석 6만원



# 가장 연극에 가까운 연극

- 티모페이 쿨리아빈 연출 <오네긴>

ⓒ Viktor Dmitriev

러시아의 연출가 쿨리아빈의 골든 마스크상 수상작이 신한카드 2020 아트 컬렉션의 마지막 주자로 등장합니다. 쿨리아빈은 연극과 오페라를 넘나들며 현재 러시아 연극계의 중심과 유럽 연극계 전면에 무서운 기세로 떠오르고 있는 스타 연출가죠.


ⓒ Viktor Dmitriev

그가 한국 관객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안겨줄 작품은 2014년 골든 마스크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오네긴>입니다. 삶의 권태에 사로잡힌 젊은 귀족 오네긴과 순수하고 아름다운 여인 타티아나 사이에 엇갈리는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를 시적인 운율에 담아낸 이 독특한 형식의 소설은 19세기 초 러시아의 생활상을 잘 담아내 '러시아적 삶의 백과사전'이라고도 일컬어지곤 하는데요. 관람 포인트는 단연 교과서적인 해석을 과감히 벗어던진 쿨리아빈의 독창적인 손길입니다. <오네긴>이 우리 시대의 관객들에게 공명할 수 있는 이야기로 빛날 수 있도록 말이죠.


ⓒ Viktor Dmitriev

덕분에 19세기 고전 속의 캐릭터들은 우리와 같이 꿈꾸고, 열망하고, 고뇌하고, 절망하는 가까운 현실 속 인물들로 재탄생됩니다. 그리하여 21세기에도 영원한 걸작의 생명력을 느끼게 해줄 작품, <오네긴>. 연극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가슴 두근거리는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공연일자 : 2020년 11월 6일(금) ~ 8일(일)

▶ 공연시간 : 금 7:30 PM / 토 5:00 PM  / 일 3:00 PM 

▶ 러닝타임 : 160분(휴식 포함) / 관람등급 : 19세 이상 관람 가능

▶ 티켓 :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신한카드 2020 아트 컬렉션은 창의와 열정을 자랑하는 예술가들과 그들의 예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관객들이 사랑하는 공간, LG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리게 되는데요. '위대한 예술이란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라는 말이 있죠. 신한카드 그리고 LG아트센터와 함께 보내는 모든 순간이 우리가 마주할 눈부신 작품 못지않게 예술적인 풍경으로 기록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컬처 #신한카드아트컬렉션 #신한카드2020아트컬렉션 # #LG아트센터 #2020공연 #볼만한공연 #에이프만발레 #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 #안나카레니나 #크리스탈파이트 #서커스그룹 #아크로바틱 #레드슈즈 #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