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올겨울, 나랑 타러 갈래? 서울 스케이트장 스팟 4


스케이트장에는 우리들의 어릴 적 추억이 스며 있습니다. 부모님 세대는 겨울이면 언 논밭 위에서 스케이트와 썰매를 타던 시절을 회상하고, 우리들은 서울광장이 스케이트장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성인이 되었죠. 어느덧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개장한지도 벌써 10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겨울이면 생각나는 친숙한 스포츠 스케이트! 개장한지 얼마 안 된 신상 스케이트장부터 오랫동안 우리와 겨울을 함께한 터줏대감 스케이트장까지, 오늘은 추운 겨울 차가운 바람과 정취를 느끼며 스케이트 타기 좋은 서울 도심 속 스케이트장을 소개합니다.



#한강의 중심에서 낭만적인 스케이트를!

50년만의 화려한 귀환

<노들섬 스케이트장>


노들섬 잔디마당이 겨울 레포츠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야외스케이트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짝짝짝! 과거 물놀이와 썰매를 즐기는 도심 휴양지였던 노들섬. 1960년대 이후 민간 소유권 이전, 개발 계획 반복 무산 등으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한 채 시간이 흘러버렸죠. 



그러나 마침내 2019년 겨울! 시민들의 오랜 기다림을 충족시켜 줄 스케이트장으로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이제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축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답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빙상 스포츠와 함께 이 계절의 정취를 담뿍 느껴보세요!



#남산뷰맛집 호텔에서 즐기는

우아한 스케이트!

<반얀트리 서울 아이스링크>


아름다운 남산의 설경을 배경으로 자리한 반얀트리 서울 아이스링크장은 총 길이 63m, 폭 15m로 호텔 아이스링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눈썰매장과 아웃도어 키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호텔 아이스링크’의 진가를 톡톡히 느낄 수 있답니다. 



매번 반복되는 데이트가 지루하고 소중한 사람과 보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반얀트리 아이스링크에서 프라이빗하면서도 아름다운 겨울 스케이트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케이트부터 눈썰매까지, 겨울 스포츠와 함께라면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도 시간문제일 것 같네요.



#봄에는 피크닉 명소, 

겨울에는 스케이트장 맛집!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서울올림픽이 남긴 근사한 문화 공간,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가로 30m, 세로 60m의 국제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편리한 접근성과 넉넉한 부대시설, 겨울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덕분에 매년 20만 명 이상이 찾는 서울시내 명소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



휴게실, 매점, 스낵바, 화장실 등 주변의 부대시설도 살뜰하게 마련돼 있어 편리하고 쾌적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에 위치한 소마미술관과 아름다운 조각공원도 빼놓지 말고 관람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즐거움과 감수성을 두루 챙기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스케이트장의 고유명사! 

천 원의 행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겨울이면 많은 이들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 바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인데요. 서울 스케이트장의 심볼과도 같은 이곳은 오랜 기간 시민들의 겨울 스포츠 문화 체험을 장려해왔죠. 특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별도의 유아링크장도 보유하고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스케이트장 한켠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컬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까지 더해진 만큼 색다른 변신이 더욱 기대가 되네요. 이번 시즌부터는 매주 주말마다 마술쇼, 서커스, 팝페라, K-POP댄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까지 마련돼 있다고 하니, 1석 3조의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 겨울, 스케이트장처럼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장소가 도시에 활력 넘치는 풍경을 더해주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에도 가족, 친구, 연인과의 돈독함을 쌓아주는 겨울 스케이트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스케이트장 #겨울스케이트장 #겨울스포츠 #서울스케이트장 #겨울데이트 #겨울나들이 #커플데이트 #가족나들이 #스케이트장데이트 #행복한겨울 #서울관광 #남녀노소 #노들섬스케이트장 #반얀트리클럽스파앤서울 #반얀트리스케이트장 #올림픽공원스케이트장 #서울광장스케이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