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Tea파니에서 아침을... 여유 있는 티타임을 위한 이색 찻집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2018년 기준 연간 353잔이었다고 합니다. (출처: 현대경제연구원 '커피산업의 5가지 트렌드 변화와 전망'세계 평균 소비량 연간 132잔보다 2.7배 많은 수치죠. 365일 중 353일을 빠짐 없이 커피를 마시는 셈인데요. 직장인들의 출퇴근시간과 점심시간까지 살뜰히 침투된 '살기 위해 마시는' 커피 지분도 꽤 낭낭하겠죠? 새해에는 생존형 커피 마시기는 줄이고, 느긋하고 향기로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겨울이야말로 근사한 티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나른한 오후를 보내기 좋은 계절이죠.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커피 핫스팟 사이에서 차분하고 은은하게 반짝이는 Tea 스팟을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영국의 티타임을 만끽하다

서울티클럽 회장의 우아한 내공이 깃든

<뚝방길 홍차가게>


신한카드가 첫 번째로 안내할 티스팟은 <뚝방길 홍차가게>입니다. 마치 영국 시골에 온 듯한 분위기가 흠씬 풍기는 앤티크한 가구와 로맨틱한 분위기의 소품이 가득한 이곳은 다양한 홍차가 준비된 곳인데요. 매장 한쪽 테이블에는 다양한 종류의 스콘을 기본으로 피낭시에, 마들렌, 무화과 케이크 등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카페푸드들이 즐비합니다.



<뚝방길 홍차가게>는 따뜻하게 마실 때 풍미가 좋은 차와 차갑게 마실 때 조금 더 풍미가 살아나는 차를 구분한 메뉴판이 준비돼 있습니다. 카페인이 염려되는 분들을 위한 디카페인 종류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죠. 한편 카페의 아래층 공방에서는 종종 정기 클래스가 열립니다. 주로 원데이로, '애프터눈 티'와 함께 하는 클래스 위주인데요. 홍차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대개 홍차의 역사와 이론, 그리고 최적의 브루잉 방법에 대해 배운답니다. 




★<뚝방길 홍차가게> ‘킬링힐링’ 포인트!

본격적으로 티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뚝방길 홍차가게의 대표 메뉴인 '애프터눈 티' 세트 예약을 기억해두세요. 비주얼만 예쁜 세트가 아니라 1단부터 3단까지 하나하나 공을 들여 사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한 메뉴랍니다. 현재는 시즌 3 버전으로, 메뉴는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될 예정! 최소 2일 전에 예약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하단 점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강변길 277 / 문의: 02-512-0189

▶영업: 월/화요일 12:00~22:00 (수~일요일은 21시까지)



#인스타에서 반짝하는 '얕은 갬성'은 No!

옛것에 더해진 창의적인 무게

<산수화 티하우스>


<산수화 티하우스>는 고품격의 차 맛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공간입니다. 등급 높은 전통 차를 비롯해 티클래스 운영과 다양한 다구까지 판매하는 전문 티하우스죠. 차 한 잔으로 일상이 예술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랄까요?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대표적으로 한국 녹차와 황차, 그리고 중국 복정지역의 오리지널 백호은침과 백모단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밖에도 여러 종류의 오룡차와 홍차, 그리고 몇 십 종에 달하는 보이차와 다른 흑차들도 취향 따라 맛볼 수 있습니다. 티메뉴에는 간단한 티푸드가 함께 제공되며, 맛있게 우려진 차를 그대로 음미하거나 다양한 다구를 사용해보면 직접 우려 마실 수도 있습니다.



★<산수화 티하우스> ‘킬링힐링’ 포인트!

티클래스는 주 1회, 총 6회로 진행되는 정규 클래스가 있고, 한 번씩 비정규적으로 열리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습니다. 1시간 동안 3가지 차를 맛보시면서 차의 설명을 함께 들을 수 있는 'Tea Experience'도 마련돼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내추럴 와인수업과 도자기 수리 워크숍 같은 다양한 클래스와 워크숍도 진행되고 있으니 새해를 은은하고 우아한 풍경 속에서 시작하고 싶다면 산수화 티하우스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4 / 문의: 02-749-3138

▶영업: 매일 11:00~19:00 (일/월요일 휴무)



#서울숲 산책로를 바라보며 마시는 푸르름 한 잔

차 한 잔의 평온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맛차차>

<맛차차>는 스페셜티 티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서울숲 한켠에 차 한 잔의 순간과 소소한 행복을 지향하는 공간을 꾸려놓았습니다. 주변의 그리너리함 덕분인지 <맛차차>에는 복닥거리는 일상 속에서 작고 차분한 변화를 도모하기에 더없이 알맞아 보입니다. 새해를 맞은 우리에게 필요한 건 거창한 다짐보다도, 마음에 휴식을 주는 간결하고 편안한 경험 아닐까요?



이 말에 공감한다면, 따뜻한 햇살과 푸른 숲의 풍경, 티 마스터가 선사하는 녹차의 맛을 즐길 준비가 되었다는 뜻일 테죠. <맛차차>는 우리가 그동안 맛보고 느꼈던 녹차가 빙산의 일각이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이곳에 녹차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커피 못지 않는 애정을 쏟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맛차차> ‘킬링힐링’ 포인트!

상시 예약제 티코스가 진행됩니다. 맛차차의 시그니처 티코스는 완전한 휴식을 위한 코스로 원하시는 기분에 따라 차를 우려 드리며, 두 가지 차, 다식 페어링 세트, 그리고 디저트가 준비됩니다. 외에도 맛차차의 3종 말차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맛보실 수 있는 테이스팅 플레이트, 시즌별 달라지는 베리에이션 코스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티클래스는 현재 기업 강의만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퍼블릭 클래스는 다가오는 새 계절에 다시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티코스를 비롯하여 티클래스 프로그램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예약에 앞서 인스타그램의 공지를 꼭 확인해주세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 / 문의: 010-9719-8707

▶영업: 매일 11:00~19:00 (월/화요일 휴무)



커피만큼이나 종류도 다양하고 우려내는 방법도 다양한 차의 세계. 앞으로 여러분이 커피 대신 종종 두 손에 쥐게 될 따뜻한 다구에 어떤 향기의 찻잎이 우려져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 신한카드가 소개한 찻집에서라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게 만들어주는 '인생 차'를 만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새해에는 나만의 힐링 Tea로 맑은 아침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컨셉트립 #티스팟 피대신티 #서울찻집 #찻집추천  #뚝방길찻집 #뚝방길홍차가게 #홍차가게 #영국홍차 #티푸드 #산수화티하우스 #한남동찻집 #한강진역찻집 #고급찻집 #중국전통차 #한국전통차 #인생찻집 #한국녹차 #서울숲카페 #맛차차 #말차라떼 #말차블랑 #티코스 #티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