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연말맞이 나의 워라밸을 책임져줄 감성 충전, 어쩌다 만난 클래스 추천 4


연말이 다가올 때면 괜스레 마음 어딘가가 싱숭생숭해지곤 하죠. 올해의 끝을 잡고 있는 당신, 이대로 한 해를 보내버릴 셈인가요? 거창하지 않아도 나를 위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해보세요! 요즘 직장인들의 워라밸을 책임지고 있는 부담 없는 클래스들을 소개합니다.

취향 따라, 시간 따라, 새로운 공간에서 발견하는 나만의 감성과 작은 재능이 당신을 더욱 근사한 사람으로 만들어줄 거예요! 원데이 클래스부터 본격 취미생활로 이어지는 장기 클래스까지! 신한카드가 추천하는 감성 클래스를 하나씩 만나볼까요?


# 1교시 #필카_클래스


사진 찍기가 취미인 분들이라면 필름카메라를 향한 로망이 만만치 않을 텐데요. 카알못이라도 우아하게 낡은 필름카메라가 얼마나 멋진 풍경을 담아내는지 확인해본다면 틀림없이 그 매력에 반하고 말 거에요. 1800-1900년대 독일&영국&미국의 빈티지 필름카메라 전문점 <엘리카메라>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현재 엘리카메라에서는 다양한 유럽의 올드 카메라들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대중들이 이처럼 유니크한 모델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원데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답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자동카메라와 토이카메라부터, 전문가까지 사용이 가능한 수동카메라와 중형카메라들, 초점이 보이지 않아서 직접 거리를 눈으로 계산하여 맞추는 목측식 카메라까지! 필름카메라의 다양한 종류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요.



어떻게 진행되나요? 

원하는 카메라를 고르면, 1:1로 작동법 교육을 1시간 정도 진행, 카메라를 대여하여 연남동 일대 혹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여 자유롭게 촬영 후 저녁 7시까지 돌아오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날 촬영한 필름의 현상, 스캔까지 모두 엘리카메라가 도와준다는 사실! 최종적으로 촬영한 사진을 참가자에게 전송하는 것까지가 원데이 클래스의 커리큘럼입니다.

평소 필름카메라에 관심이 있지만 선뜻 살펴보기는 부담스러웠던 분들, 카메라를 구매할 예정이거나 구매했더라도 작동법 숙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거예요. 무엇보다도 평소에 자주 접하기 힘들었던 유럽카메라들의 독특한 색감이나 작동법을 오롯이 내 것으로 느껴보는 시간은 두고두고 큰 추억으로 남겠죠!


<엘리카메라> 원데이 필카 클래스 체험해보기

요일 : 매주 수요일 ~ 일요일

▶필름카메라 교육 시간 : 오전 11 ~ 오후 4 *이중에서 1시간을 선택하여 작동법을 교육받은 후 자유롭게 촬영에 나가 저녁 7시까지 대여한 카메라를 반납하는 일정입니다.

▶클래스 신청 및 문의 : https://www.instagram.com/allycameras


#2교시 #신한카드_워라밸클래스_남성패션스타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한카드 워라밸 클래스>가 올겨울의 끝자락에 다시 찾아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 신한카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취미를 선물하는 워라밸 클래스로 여러분을 찾아 뵙고 있는데요. 지난여름 열렸던 여성분들을 위한 뷰티 클래스에 이어 성큼 다가온 겨울, 연말을 특별하게 보내고픈 남성분들을 위한 남성 패션 스타일링 클래스를 준비했답니다. 데이트룩부터 파티룩과 비즈니스룩까지, 어떤 코디를 하면 좋을지 매번 고민이신 남성분들께 유익한 시간이 될 거예요.



LF라움이스트에서 진행되는 신한카드 워라밸 클래스는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강연뿐만 아니라 참가자 전원에게 돋보이는 연말룩을 만들 수 있는 LF패션 아이템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스타일링 팁부터 선물까지, 워라밸을 완벽하게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듯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12월, 신한카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3교시 #티_클래스


<일상찻집>은 인생을 변화시킨 차를 만나면서, 차의 세계에 온몸을 담은 주인장이 꾸려나가는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12년간 차생활(Tea Life)을 이끌어온 장본인답게 오늘도 향긋한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일상찻집>과 함께 단순한 티 클래스가 아닌, 지치고 힘든 매일의 일상 속에서 작은 여유와 힐링을 찾아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는 시간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tea or draw? 일상찻집 원데이 클래스


크리스마스 힐링 원데이 티클래스 

크리스마스와 겨울에 어울리는 따뜻한 차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힐링 클래스이자, 작은 크리스마스 티 파티입니다. 크리스마스 차와 티푸드가 제공되고, 한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특별한 메모도 함께 해볼 거예요.

체험 가능 일정: 12 13일 금요일 오전 10:30 ( 2시간 ~ 2시간 반 소요)



크리스마스 힐링 드로잉원데이 클래스 

펜과 종이만 있으면 완성되는 나만의 특별한 엽서 만들기 클래스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젠탱글과 인도 민화 두 가지 엽서를 만들어갈 거예요. 직접 만든 엽서에 마음을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손 편지를 써보세요. 차를 활용한 티 뱅쇼 한 잔이 곁들여질 거예요.

체험 가능 일정: 12 19일 목요일 오전 10 ( 2시간 ~ 2시간 반 소요)



티라이프스타일 클래스 

다양한 차를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음용하는 방법과 차도구를 알맞게 즐기는 방법 전체적인 티라이프에 대한 팁, 차와 차도구를 구입하는 방법과 구입처를 소개하고 6대 다류와 허브차, 대용차를 모두 아우르는, 매회 품질 좋은 차들을 7~8종 시음할 수 있습니다.

체험 가능 일정: 1 9, 16, 23, 30일 목요일 오전 10 30 ( 2시간 소요)


<일상찻집원데이 클래스 체험해보기

클래스 신청 및 문의 : https://blog.naver.com/bona98


#4교시 #비건베이킹_클래스


비건베이커리 브랜드 <두그린>은 조금 더 건강하게 빵을 먹기 위해 시작된 건강함을 실천하자라는 뜻과 자연을 연상시키는 새싹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탄생했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를 추구하는 분들은 <두그린>에서 우유와 달걀, 버터 없이도 맛있는 베이커리를 만나보세요


두그린의 비건베이킹 프로그램 

버터, 계란, 유제품 같은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베이킹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통밀, 현미가루 등 각종 곡물가루, 현미유, 비정제 설탕, 천연시럽, 알루미늄 프리 베이킹 파우더 등의 좋은 재료를 사용합니다. 두그린의 비건베이킹 클래스에는 취미반, 창업반이 있는데요. 12월에는 취미반 원데이클래스 모집을 진행합니다.


어떤 메뉴들로 진행되나요?


식물성 오일을 이용한 비건 스콘과 블루베리 크럼블을 만들어볼 거에요. 백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통밀과 현미를 배합한 아주 담백한 스콘을 만들 수 있어요. 인기 1위 메뉴인 블루베리 크럼블은 바나나를 사용한 촉촉한 빵 위에 직접 만든 수제 블루베리잼을 올리고 현미 소보로를 올리면 완성이랍니다!



버터와 초콜렛 커버춰를 사용하지 않고 두부를 사용해서 만드는 두부 브라우니와 쑥향이 풍부한 쑥두부 비건 파운드는 연말 분위기를 내는데 특별한 친구가 되어줄 거에요. 머핀처럼 포만감이 커서 식다 대용으로도 좋답니다.



상큼한 비건 레몬 커스터드 크림과의 조합이 환상적인 당근케이크에 서양대추라 불리는 데이츠를 사용해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가 있는 현미쿠키 비스코티까지 더한다면 몸은 가볍게, 두 손과 마음은 든든하게 클래스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두그린> 원데이 비건 베이킹 클래스 체험해보기

▶요일 : 12 7, 14, 21일 토요일 오후 2:30 ( 2시간 소요)

▶각 클래스 신청 및 문의 : https://blog.naver.com/2greenkitchen 



평소 관심사와 맞는 클래스와 함께 워라밸을 누릴 준비가 되었나요? 신한카드와 함께 나만의 감성과 잠재되어 있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연말을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연말과 그 하루는 더욱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테니까요!


#감성클래스 #원데이클래스 #직장인클래스 #워라밸클래스 #힐링클래스 #수트클래스 #수트스타일링 #필카클래스 #티클래스 #비건베이킹클래스 #연말클래스 #연말맞이 #직장인워라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