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신한카드, 2019 독서문화상「대통령 표창」수상

신한카드가 8월 30일 제25회 독서문화상에서 최고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독서문화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민 독서 문화 진흥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상입니다. 본 표창은 중앙행정기관 등의 추천에 의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위원장:장관)를 거쳐 선정되며 신한카드는 지난 10년동안 꾸준하게 진행해온 대표사회공헌 활동,  ‘아름인도서관’을 통하여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아름인 도서관은 아동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권리를 지켜주고자 시작된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아동병원, 군부대 등 비영리 공공기관에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해외에도 아름인도서관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아름인도서관 10주년과 함께 500번째 도서관이 개관될 예정으로 금번 수상으로 인해 그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아름인도서관은 문화소외지역에 독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상생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간제공을 목표로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