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아름인 금융프렌드’ 교재가 ‘오티즘엑스포’에서 북콘서트로 소개되었습니다

신한카드 금융교육인 ‘아름인 금융프렌드’는 발달장애인 및 느린학습자들이 쉽게 금융활동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금융범죄 관련 피해를 예방하고자 콘텐츠(도서 및 영상 등)를 제작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제작된 책자  ‘금융범죄이야기; 나도 모르게 사라진 돈 1,2권’(이후 ‘금융범죄이야기’)을 오티즘 엑스포에서 북콘서트로 소개하였습니다. ‘금융범죄이야기’는 실질적으로 책을 접하게 될 발달장애인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전문기관인 ‘피치마켓’과 ‘함께웃는재단’이 참여하여 제작했습니다.

 


북콘서트에서는 책소개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 금융사기예방 프로그램 활용법, 날로 늘어나고 있는 금융사기 피해에 대한 무방비 상태인 발달장애인들의 금융사기 사례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했습니다.


엑스포에는 함께웃는재단과 제작한 발달장애인 언어치료 가이드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 책자도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인 금융프렌드’는 책자와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발달장애인 및 느린학습자들 위한 금융교육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7월 12일-13일 양일간 개최하는 ‘오티즘엑스포’(AUTISM EXPO)’는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행사로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제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박람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