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utton 신한카드공식블로그 search
History/컬처 2019.08.02 11:59

조만간 을지로 핫플레이스로 입소문 날 신규 공간 5

장마 기간이 지지부진하게 이어지면서 궂은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외출이 괜히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적극적으로 햇빛 좀 쫴야 하는 법. 맑은 하늘을 기대해봄직한 이번 주말에는 최근 을지로에 새롭게 문 연 가게들을 탐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일상에 신선한 활기를 더해줄 을지로 가게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와인과 함께 세련되게 즐기는 한식 다이닝바 <MXL 믹스드라인>

을지로의 공간이라고 모두가 거칠고 투박한 분위기라는 법은 없습니다. 오픈한 지 2개월밖에 안 된 믹스드라인은 세련된 공간에서 캐쥬얼하게 즐기는 한식 다이닝바로 벌써 입소문이 났습니다. 어두운 실내를 밝혀주는 빨간 조명이 강렬하게 눈길을 사로잡고, 여타 을지로의 공간과 달리 간결하게 정돈된 인테리어는 을지로 골목 안에서 더욱 돋보입니다.



다양한 한국 식재료와 제철 재료를 활용해 양식 스타일로 재해석한 믹스드라인의 한식 요리는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중 인기 메뉴는 순두부찌개의 매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맛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룬 순두부장파스타, 깻잎페스토를 곁들여 먹는 이베리코 된장구이인데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추천해주는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곁들이면 여름철 잃었던 입맛도 되돌아올 듯합니다. 이른 시간부터 만석일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 예약을 해두면 더욱 좋겠죠.


위치▶ 서울시 중구 충무로5길 18

문의▶ 02-2269-1319


와인과 사케를 추천해주는 나만의 아지트 <동시>

그날의 기분과 날씨에 따라 어울리는 술과 안주는 매번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익숙한 메뉴와 비슷한 패턴을 피하기는 어렵죠. 혹시 주변에 술을 제대로 알고 즐길 줄 아는 지인이 있어 나에게 맞는 술을 추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나요? 그렇다면 을지로 동시를 추천합니다. 지난 6월 말 오픈한 동시는 다양한 와인과 사케를 선보이는 숨은 아지트 같은 곳입니다. 메뉴에 없는 와인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더 맛있는 사케를 선별하기 위한 시음회도 진행하는 사장님의 열정 덕분에 더욱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고등어를 활용한 요리의 경우 선도가 가장 중요한데요. 을지로 동시에서는 부산에서 갓 잡은 고등어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고등어를 공수해 손수 초절임 작업을 합니다. 여러 가지 재료에 정성껏 만든 고등어 초절임을 올려 완성한 시메사바 브루스게타는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낯선 모양새지만, 그 맛을 한 번 맛보면 자꾸만 생각날 정도라고 하네요. 여기에 사케 한잔으로 마무리하면 하루의 피로도 순식간에 녹아버릴 듯합니다. 이처럼 동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안주들은 어떤 와인이나 사케와도 잘 어울려 아늑한 공간에서 밤이 깊어지도록 술잔을 기울이게 된답니다.


위치▶ 서울시 중구 마른내로2길 35 2층

문의▶ 010-9290-9166


멋스러운 안목이 돋보이는 빈티지 편집숍 <오팔>

을지로 골목 안에 작게 숨어 있는 오팔은 지난해 12월 패션업계에서 일해 온 머천다이저, 디자이너, 디제이 출신의 멤버가 모여 만든 빈티지 편집숍입니다. "한시적 트렌드보다는 오랫동안 은근한 빛을 발하는 보석처럼 되길 바랐습니다"라는 브랜드의 설명처럼 오팔만의 개성 아래 낡고 오래된 물건부터 새로운 물건까지 아울러 선보이고 있는데요. 빈티지 의류, 라이프스타일 제품, 바이닐 레코드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하나의 공간에 한데 큐레이션 해 모아 둔 안목이 돋보입니다

.


공간 내부에 들어서면 유니크한 빈티지 제품이 멋스럽게 공간 곳곳을 꾸미고 있습니다. 세월감을 고스란히 품은 전통 목제 가구는 여기에 무게를 더합니다. 공간을 물건으로 가득 채우기보다 여백의 미를 살리고, 을지로다운 투박한 질감을 살린 인테리어도 인상적입니다. 희소성 있는 물건을 다루는 만큼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선점하는 결단력도 필요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6길 2-1 2층

문의▶ 010-6368-1484


예술적인 맥주를 맛보고 싶다면 <아트몬스터 을지로점>

홍콩을 연상시키는 네온 사인 인테리어로 SNS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아트몬스터 브루어리가 최근 을지로점을 오픈했습니다. 거대한 두 개의 양조장을 운영하는 브루어리답게 이곳에서는 각종 국제 맥주 대회에서 수상한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맛볼 수 있는데요. 핵존심, 잡스, 첫사랑의향기, 몽크푸드, 창세기 등 재치 가득한 이름만 봐도 그 맛이 범상치 않으리라는 기대가 샘솟는 기분입니다.



힙한 네온 사인과 빈티지한 조명이 어우러져 을지로점만의 독특한 매력을 완성하는데요. 벽면 곳곳에 붙은 익살스러운 종이 광고는 재치 있는 분위기를 한층 더해주죠. 또한 이곳에서는 서버가 맥주를 따라서 가져다주는 게 아니라 원하는 맥주를 탭에서 직접 따라 마시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이는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젊은 층에게 단순히 술을 마시는 것 이상의 또 다른 재미 요소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맥주맛이 예술이네'라는 슬로건처럼 오감을 짜릿하게 자극하는 아트몬스터의 맥주들을 맛보다 보면 수제 맥주도 이제 예술의 경지에 다다른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마저 들 정도랍니다.


위치▶ 서울시 중구 수표로 52 2층

문의▶ 02-2272-6110


감성 충만한 공연으로 완성되는 하루 <루덴스>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루덴스는 커피와 수제 맥주 와인과 라이브 공연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합니다. 을지로의 일반적인 카페와 다른 이곳만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꾸준히 선보이는 미니 공연과 콘서트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공연 실황 영상을 곧바로 올릴 수 있는 유튜브 방송 장비와 최고급 음향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감성 충만한 수준급 공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셈이죠.


사실 이곳은 뮤지컬과 연극 분야에서 오랫동안 몸담은 실력파 배우 출신들이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기본기 탄탄한 커피와 디저트류까지 고루 다루고 있으니 입과 귀가 동시에 만족스러울 수밖에요. 다양한 사람과 공간이 모여 완성하는 을지로의 매력을 닮은 카페 루덴스. 이곳에서 그간 무뎌져 있던 감성을 되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서울시 중구 마른내로2길 30 3층

문의▶ 010-6213-4843


을지로3가 프로젝트가 더 궁금하다면?
 
www.euljiro3ga.com 

컨텐츠 기획/제작 : 신한카드 X 어반플레이

#신한카드 #을지로 #을지로3가프로젝트 #을지로3 #을지로맛집 #을지로카페 #을지로빈티지숍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방침

© 2016 SHINHAN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