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봄, 주말 나들이 각! 키즈 이색체험/전시 추천

겨울방학도 거의 막바지로 접어들고 개학을 앞두고 있는 지금어느덧 따뜻한 봄을 맞이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이 계절재미도 있고 교육도 하고 1석 2! ‘참 잘 갔어요’ 도장 받을 만한 다양한 이색 키즈 체험 공간을 소개합니다주말마다 유익하고 색다른 체험으로 꽉 찬 주말을 채우기 좋은 장소들로 떠나볼까요?



고전동화를 체험으로 만나보는 재미!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개와 고양이와 구슬>


서울 종로구 경복궁 옆에 위치한 국립민속박물관 옆 어린이박물관의 상설 전시 <개와 고양이와 구슬>은 개와 고양이가 구슬을 찾는다는 옛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둔 어린이 전시입니다. 글로만 읽던 고전동화 이야기를 따라 총 6개 섹션 곳곳에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도 더했습니다. 기해년 특별전 <행복한 돼지> 또한 바로 옆 전시관에서 개최하고 있으니 함께 관람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장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7

관람▶ 2018.11.20~2020.10.12 / 9:00~18:00 (*30분 단위로 사전 예약)

 

 

위인의 업적을 체험하며 배우는 역사!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내에 위치한 두 개의 역사 전시 공간인 이곳은 세종과 이순신의 다양한 업적을 체험, 학습할 수 있는 역사 교육 장소로 제격입니다. 탁본, 게임, 조립, 사격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거북선 모형이나 대포, 대형 해시계 등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신기한 체험활동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 조립해보거나 게임 등의 미션이 있는 공간이 있어 더욱 흥미롭게 관람하기 좋습니다.   

 


장소▶ 서울 종로구 세종로 81-4

관람▶ 무료 / 매주 화요일~일요일 운영 ※월요일 휴무

 

 

아이들의 상상 속 치느님 만드는 날!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 


대구 동구 팔공로에 위치한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는 재밌는 놀이와 코스를 통해 치킨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곳입니다. 황금 레시피를 찾아 떠나는 모험 컨셉으로 테마파크 공간을 조성하여 먹고 즐기기가 한곳에서 가능한 곳이죠.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직접 따라 만드는 프라이드 치킨 수업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장소▶ 대구 동구 팔공로 220-2

관람▶ 연중무휴, 10:00~18:00 (*온라인예약)


 

오늘은 로보카폴리도 부럽지 않아!

이색 직업 체험관 <경찰박물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 경찰의 역사 및 직업에 대한 의미 있는 체험이 가능한 경찰박물관은 거짓말 탐지기 및 지문 수사범인잡기시뮬레이션 사격장 등 아이들로 하여금 경찰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체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교육 체험 공간입니다늘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경찰이란 직업에 대해 아이들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훗날 미래의 꿈을 키울 수도 있겠죠이색 직업 체험이 가능한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제복을 입고 귀여운 꼬마경찰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장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1

관람▶ 무료, 9:30~17:30 운영 ※월요일 휴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 송파구와 부산 해운대구에서 만날 수 있는 키자니아(KidZania)는 '직업'을 테마로 하는 리얼 테마파크로 리얼한 도시 환경 안에서 진행되는 '롤-플레잉'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진로적성 교육이 중요한 요즘, 스토리텔링 기반의 구체적인 직업 체험 콘텐츠는 더욱 각광받고 있죠. 이곳에선 의사, 법조인, 외교관, 선생님, 파일럿/승무원, 요리사 등 90여 가지의 직업을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체험하며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직업에 대해 재밌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장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부산 해운대구 센텀4로 센텀시티몰 

관람▶ 10:00~15:00(1부), 15:00~19:30(2부) 운영 (*공식 홈페이지 예매) ※연중 무휴



부모님은 절로 엄지척! 아이들은 신나게 일기장 쓰게 될 이색 체험 전시를 소개해보았는데요. 날좋은 봄날, 집에만 있지 말고 열린 체험형 공간에서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 보면 어떨까요?



#신한카드 #체험 #체험활동 #전시 #이색체험 #이색박물관 #겨울방학 #체험학습 #방학 #아이들과가볼만한곳 #아이와함께 ##아이행복카드 #신한카드아이행복카드 #국립민속박물관어린이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키즈체험 #개와고양이와구슬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땅땅랜드 #키즈테마파크 #경찰박물관 #주말체험 #봄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