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조카바보, 이모 Pick 연령별 맞춤 졸업 선물 BEST! (초/중/고/대)

요즘 조카 사랑이 지극한 이모, 삼촌이 많으시죠? 졸업 시즌이 돌아오면 이들의 고민도 함께 깊어집니다.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조카의 졸업을 축하해주고 싶은데 요즘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 고르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여기, 이런 고민을 한방에 타파해 줄 졸업 선물 리스트가 있습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 졸업까지 연령별 맞춤 졸업 선물 BEST! 각 나이대별로 가장 좋아할 만한 선물 아이템을 준비해봤습니다. 조카 마음에 쏙 드는 선물로 1등 이모, 삼촌이 될 기회를 잡아보세요!



1. 초등학교 졸업 선물 BEST


1) 책가방 – 중학생이 되면 초등학교와 달리 책을 많이 넣고 다니기 때문에 가볍고 튼튼하면서 수납력 좋은 가방을 추천 드려요. 해마다 유행하는 브랜드, 디자인이 있으니 아이와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구매하는 것도 실패하지 않는 꿀팁!

2) 운동화 – 교복에 어울리는 예쁜 운동화뿐 아니라 축구화 같은 기능성 운동화도 good! 운동화는 디자인, 사이즈가 다양하니 상품권을 선물하여 직접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필기구 – 고급 필기구는 학생에게 좋은 선물입니다. 특히 유명 브랜드의 각인서비스를 이용, 이름을 새겨 선물하면 더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되겠죠. 졸업/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도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4) 스탠드 – 중학교에 올라가면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날 텐데요. 눈도 보호하고, 집중도도 높일 수 있는 기능성 스탠드 선물은 어떨까요? 잘 선택하면 고등학교 때까지도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 외 PICK 

스마트폰, 교통카드지갑, 보조배터리, 교복상품권 등


2. 중학교 졸업 선물 BEST


1) 태블릿PC – 언제, 어디서나 필기, 인강 수강이 가능한 태블릿PC. 가격 부담이 큰 제품이지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체크는 필수겠죠! 

2) 헤드셋(이어폰) – 취미로 게임을 즐기는 아이라면 게임용으로 출시된 헤드셋도 좋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 친구들에게도 요즘 인기인 블루투스 이어폰은 누구나 좋아할 선물입니다.

3) 손목시계 – 고등학생이 되면 시간 관리가 중요하죠. 요즘 학교에서는 수업시간에 핸드폰을 걷거나 꺼놓는 경우가 많아 시계가 꼭 필요해요. 패션도 되고 기능성도 갖춘 좋은 아이템입니다. 

4) 문화상품권 – 활용도 높은 선물! 관심 있던 책도 사고, 영화도 보고, 좋아하는 게임 캐시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문제집, 참고서를 살 일이 많으니 넉넉히 챙겨주면 제일 좋겠죠?

▷그 외 PICK 

패딩, 블루투스 스피커, 독서대, 스터디플래너(다이어리) 등


3. 고등학교 졸업 선물 BEST


1) 노트북 – 예비 대학생이 받고 싶은 졸업선물 1위! 수업, 과제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은 대학생 필수품입니다. 휴대가 필수인 만큼 사이즈와 무게가 적당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관건입니다.

2) 핸드백 – 소녀에서 숙녀가 되는 조카에게 러블리한 핸드백 선물은 어떤가요? 특히 고등학생 때 잘 들지 않는 토드백이나 클러치백을 추천합니다. 취향이 반영된 제품이기에 같이 매장을 찾아 고르면  좋은 추억이 될 듯합니다. 

3) 화장품 – 워낙 종류가 다양하고, 제품도 많아서 선물하기 참 좋은 화장품. 남성의 경우 기초 제품을 추천하고요. 여성의 경우는 립스틱이 무난한데, 톤에 따라 차이가 크니 제품 교환증을 같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악세사리 – 여러 개 있어도 분위기에 따라, 기분에 따라 활용 가능한 주얼리 제품.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종류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오래 간직하는 물건이라 의미도 큽니다. 

▷그 외 PICK 

코트, 카메라, 포토 프린터, 자켓 등


4. 대학교 졸업 선물 BEST


1) 지갑 – 고급 브랜드 지갑 선물로 조카의 사회 진출을 축하해 주면 어떨까요? 취업도 잘 되고, 돈도 많이 벌어 부자가 되라는 의미에서 말이죠. 매일 들고 다니는 물건이니 기억에도 오래 남습니다.

2) 구두 – 좋은 구두는 좋은 곳으로 데려가 준다지요. 취업 준비나 사회 생활을 위해서 좋은 구두 한 켤레쯤은 꼭 필요합니다. 조카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에서 참 좋은 선물입니다.

3) 정장 – 대학 졸업 선물의 스테디셀러! 이제 각종 경조사나 중요한 자리에 참여할 일들이 많아지잖아요. 깔끔한 정장 한 벌 준비해두면 어떤 자리든 걱정 없습니다.

4) 벨트 – 가성비 좋은 선물을 고르자면 벨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적당한 가격에 좋은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기본 디자인을 선택하면 어느 옷이든 활용 가능하니 Great! 

▷그 외 PICK 

향수, 넥타이, 도장 등



졸업&입학 시즌, 새 출발을 응원하기엔 그래도 꽃보단 선물이죠!

실용적인 선물 아이템을 찾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선물로 주기 딱! 좋은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 실용 아이템, 자세히 보고싶다면? 여기 Click! ◀◀



모든 선물이 어렵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는 선물이 가장 어렵잖아요. 신한카드가 준비한 리스트로 조카의 졸업 선물 고르기가 더 쉬워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선물을 하느냐보다 어떤 마음을 담았는지가 아닐까요? 마음을 담은 졸업 선물로 조카의 미래를 축복해주세요! 



#신한카드 #신한카드졸업선물 #신한카드졸업선물추천 #졸업선물 #초등학교졸업선물 #중학교졸업선물 #고등학교졸업선물 #대학교졸업선물 #졸업 #졸업선물추천 #졸업선물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