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대동'휴'지도,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찾아서!

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을 향해 달려가는 귀향길,피곤함을 무릅쓰고 장거리 이동하는 분들 많으시죠? 꽉 막힌 도로 위에서 하염없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스트레스도 쌓이고, 끼니 때를 놓쳐 출출해지기 일쑤죠. 이럴 때 가장 반가운 곳이 바로 휴게소인데요. 최근에는 우동, 김밥 등 뻔한 메뉴가 아닌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이색 음식들이 휴게소의 인기 메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피곤한 귀향길, 활력을 더해줄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수상에 빛나는

[강릉 대관령 휴게소초당두부 황태해장국

도로 정체를 피하기 위해 쌀쌀한 아침 찬바람을 뚫고 부랴부랴 집을 나서 운전대를 잡는 분이 많을 텐데요. 배를 든든하게 채워야 장거리 운전도 거뜬하게 이겨낼 수 있겠죠! 강릉 대관령 휴게소에 들르면 겨울 추위를 단박에 녹여줄 따끈한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부드러운 황태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데요. 7,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뚝배기 한 그릇을 가득 채운 푸짐한 양의 황태해장국을 맛볼 수 있어 더욱 든든한 것은 물론이고, 뜨끈한 국물 덕분에 운전으로 쌓인 피로를 씻어낼 수 있어요. 게다가 지난 해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실감나시죠? 이번 연휴엔 푸짐한 해장국 먹고 든든한 귀향길 떠나세요.

* 한줄평 : 부모님 입맛 사로잡는 국물에 가성비까지! ★★★★ (4개 반)


위치▶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영동고속도로 231 (강릉휴게소 서창방향 또는 강릉 대관령 휴게소)

문의▶ 033-647-9970



아름다운 금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뷰먹

[금강 휴게소도리뱅뱅 정식

최근 미식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뷰먹이라고 합니다. 뷰먹이란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음식을 즐기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장시간 고속도로 운전으로 지친 눈에 탁 트인 자연 경관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금강 휴게소를 추천합니다. 금강 휴게소는 산과 금강이 어우러진 자연경관 덕분에 여행지로도 손색없는 곳이에요. 특히 상, 하행 휴게소가 한 곳에 있어 동시진입 및 회차가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의 인기 메뉴는 바로 도리뱅뱅 정식인데요. 깨끗한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고추장 양념을 얹은 뒤 철판에 구운 음식입니다. 비린내 없이 깔끔한 빙어에 매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소 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실크로드에서 도리뱅뱅 정식을 먹으며 탁 트인 창으로 금강을 바라보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워지죠. 어탕국수와 빠가사리 매운탕 등 이색적인 메뉴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 한줄평 : 뻔한 음식은 NO, 오직 금강에서만 먹는 희귀템! ★★★★


위치▶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596 (하행 차량의 경우 부산방향, 상행 차량의 경우 서울방향으로 입력)

문의▶ 043-731-2233



금산 인삼과 묵직한 소고기 국물의 조화

[인삼랜드 휴게소인삼갈비탕

예로부터 인삼은 사포닌을 비롯한 피로 회복과 두뇌 개선 작용 성분이 높아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특히 금산에서 재배되는 인삼은 약효와 효능이 월등이 높아 찾는 이들이 유독 많은데요. 대전통영고속도로에 위치한 금산의 인삼랜드 휴게소는 그 이름에 걸맞게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삼 칼국수, 인삼 설렁탕 등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2016년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된 인삼갈비탕은 베스트 메뉴로 손꼽힙니다. 지역 특산물인 인삼을 넣어 깊은 맛은 더하고 푸짐한 소고기 덕에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요. 일반 갈비탕에 비해 국물의 염도를 낮춰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소 내 특산물 코너에서 금산 인삼을 포함한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니 미처 명절 선물을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배도 든든히 채우고, 양손 무겁게 돌아가시면 좋겠네요!

* 한줄평 : 귀향길에 지친 부모님을 위한 탁월한 보양식 ★★★★★


위치▶ 충청남도 금산군 군북면 대암길 34-30 (인삼랜드휴게소 하남방향)

문의▶ 041-754-9200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든든한 보양식 한 그릇

[지리산 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

춘향이와 몽룡이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의 배경이 된 남원에 춘향이만큼 유명세를 떨치는 것이 바로 추어탕입니다. 해마다 추어탕을 즐기기 위해 남원을 방문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남원추어탕은 믿고 먹는 보양식의 상징이 되었는데요. 지리산 휴게소에서는 여행객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해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춘향남원추어탕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타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한 추어탕은 긴 여행길에 지친 이들에게 힐링푸드가 되어줍니다. 특히 춘향남원추어탕은 추어탕 특유의 비린 맛이 적고, 미꾸라지를 통째로 끓이는 서울식과 달리 완전히 삶아 으깨 끓이는 전라도 방식으로 만들어져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싱싱한 미꾸라지와 무청 시래기, 고소한 들깨 향이 어우러져 얼큰하고 구수한 맛이 특히 일품이죠!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든든한 추어탕 한 그릇으로 여행길 에너지를 충천해보세요.

* 한줄평 : 믿∙먹∙보가 바로 이것! ★★★

 

위치▶ 전라북도 남원시 아영면 88올림픽고속도로 76 (지리산휴게소 옥포방향)

문의▶ 063-636-7191



부먹 vs 찍먹 고민할 시간에 

하나 더 먹고 싶은 맛!

[평사 휴게소] 애플 수제등심 돈가스

장시간 차를 타고 가다 보면 운전자만큼 힘든 게 바로 아이들입니다. 한 자리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 걸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휴게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데요. 휴게소에 들렀다면 아이들의 입맛을 저격할 맛있는 음식도 먹어야겠죠? 평사 휴게소의 애플 수제등심 돈가스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휴게소 먹거리 베스트 메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애플 수제등심 돈가스는 사과 산지로 유명한 영천의 사과를 이용한 소스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습니다. 두툼한 고기와 바삭한 튀김이 소스와 조화를 이뤄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도 여행의 피로를 잊고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소스를 따로 주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부먹, 찍먹을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평사 휴게소는 깔끔한 수유실 내부에 아이들을 위한 젖병 소독기 등을 갖추고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특히 안성맞춤입니다. 긴 여정에 아이도, 부모님도 더 큰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평사 휴게소에 방문해보세요!

* 한줄평 : 아이 동반 귀향길이라면 필수! ★★★ (3개 반)

 

위치▶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평사리 195 (평사 휴게소 부산방향)

문의▶ 053-852-8651

 

 


최근 맛집 탐방을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휴게소.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예찬론이 펼쳐지면서 그 인기는 더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휴게소 맛집에 들러 귀향길 장거리 운전의 피로도 씻어내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면 어떨까요?

고속도로맛집 휴게소맛집 강릉휴게소 강릉대관령휴게소 초당두부황태해장국 금강휴게소 뷰먹 도리뱅뱅 도리뱅뱅정식 인삼랜드휴게소 인삼갈비탕 금산인삼 지리산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 남원추어탕 평사휴게소 애플수제등심돈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