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컨셉트립 1탄] 해외여행 같은 국내여행지 추천!


무슨 날만 되면 주변에서 너나 할 것 없이 해외로 떠나는 모습들을 보고 있노라면 금요일이나 월요일 사이, 살뜰하게 주말을 붙여 공항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부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이트한 일정 속에서의 여행은 이라는 처음의 목적이 잊혀지기 쉽습니다. 이처럼 해외여행 대신 간편한 짐과 홀가분한 마음으로 훌쩍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면? 해외여행 못지않게 이국적인 풍경을 선물하는 국내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마치 여권을 들고 다녀야 할 것 같은 한국 속 작은 세계들. 다가올 봄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색다른 여행을 즐겨보세요.



TRIP 1. 독일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애환을

아름답게 그려낸 남해 독일마을

경상남도 남해군에는 아주 특별한 마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MBC 드라마 <환상의 커플> 촬영지로 소개되면서 점차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독일마을입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40여 채의 독일 전통식 건물이 모여 있는 이곳은 작은 바닷가 마을에 동화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마을에 자리한 모든 건물들은 독일에서 공수한 건축자재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오늘날 독일 교포의 주거지이자 휴양지 및 민박으로 활용되고 있는 독일마을은 1960년대 초반,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로써 그 의미가 더욱 남다릅니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했던 주인공들과 애틋한 사연이 녹아 있는 덕분에, 이곳 독일마을은 남해를 빛내는 보물이라고 불려도 과언이 아니죠.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독일마을은 세계 최대 주간지인 영국의더 이코노미스트나 싱가포르의 최대 영자 일간지인더 스트레이츠 타임즈가 찾을 정도로 한국 내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문득 탁 트인 바다에서 가만히 마음을 털어놓고 싶을 때, 독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남해가 떠오를 것 같네요.

 

위치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TRIP 2. 그리스

이 있는 지중해 산토리니에서의 하루

아산 지중해마을

서울 근교에서도 유럽의 작은 마을을 산책하는 듯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아산 지중해마을은치유을 모토로 프로방스, 파르테논, 산토리니 양식의 세 가지 컨셉으로 조성되었는데요. 낭만적이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은 아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기도 합니다. 유럽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산 지중해마을의 방문을 꼭 추천 드립니다



우리에게 다소 낯선 만큼 색다른 추억을 안겨줄 아산 지중해마을엔 감각적인 쇼핑은 물론 각종 공방 체험과 힙한 카페 탐방의 즐거움이 고루 펼쳐져 있는데요. 프로방스는 뷰티와 식음료, 파르테논은 패션, 산토리니는 공방과 예술이 있는 카페문화거리라고 하니 그야말로 요즘 애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테마를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여러분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마을은 과연 어디일까 너무 궁금한데요, 보기만 해도 마음이 산뜻해지고 가슴 가득 눈부신 햇살이 가득 들어찰 것 같은 아산 지중해마을. 생활 속 풍성한 문화가 숨 쉬는 이곳에서 신한카드와 함께 편안한 여행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위치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문의 041-547-2246





TRIP 3.
이탈리아

제주도에서 다시 피어난 

환상적인 물의 도시

제주도 베니스랜드

이탈리아 베네토주에 위치한 베니스는 아름다운물의 도시입니다. 섬과 섬 사이의 수로가 중요한 교통로이기도 하죠. 제주도의 베니스랜드는 베니스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제주에 옮겨왔다는 것만으로도 신한카드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제주도에서도 곤돌라를 타고 베니스 운하를 만끽할 수 있다니, 상상이 잘 가지 않는데요. 이곳에는 국내 최대의 인공 숲과 폭포까지 조성되어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오지에 퍼져 있는 귀중한 유물들을 전시해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데요. 방문객들은 오지체험관 및 베니스랜드 내 23개의 테마 정원을 통해서 계절마다 달라지는 제주를 만나게 됩니다. 곳곳에 내려앉은 베니스의 분위기로 한층 더 낭만적인 제주도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00m에 달하는 수로 덕분에 베니스에 가지 않고도 이탈리아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베니스랜드는 워터시티에 걸맞은 복합 테마공간으로써 그 역할이 더욱 기대되는 곳입니다. 평소 제주도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휴양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베니스랜드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위치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난산리 257

문의 064-784-6565





TRIP 4. 태국

국내여행 버킷리스트 1순위

남극의 파라다이스, 거제 외도 보타니아

거제 외도에 위치한 보타니아는 1955년 개장한 해상식물공원입니다. 선인장과 용설란 등 국내에서는 쉬이 접하기 힘든 3,000여 종의 희귀한 온대&열대 수목을 보유하고 있어 방대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보타니아는 오늘날 관람객 2,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비너스 가든, 해금강과 서이말 등대가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물의 정원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보타니아에는 오케스트라의 감동적인 연주처럼 조화를 이룬 꽃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카페테라스에 앉아서 주변을 둘러보면 마음의 위안과 휴식이 절로 얻어질 것만 같습니다. 혹자는 열렸다가 닫히기를 반복하는 인생처럼 보타니아의 길도 흥미롭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는군요.



보타니아는 거제도에서 유람선을 타고 가야 진입할 수 있는 번거로움이 따르지만, 태국 파타야의 농눅빌리지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움 덕분일까요? 연간 1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쌀쌀한 겨울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태국 대신 보타니아에서라면 싱그러운 겨울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문의055-681-4541




신한카드와 함께 둘러본 이국적인 국내여행지! 어떠셨나요? 국내에 이렇게 익숙하고도 낯선 여행지가 있다니, 당장이라도 작은 배낭을 메고 기차와 버스에 오르고 싶은 기분이 듭니다. 3월이 코앞이지만 곧 매섭게 몰아칠 꽃샘추위 때문에 몸도 마음도 자꾸만 주춤하게 되죠. 해외여행 못지않게 풍성한 볼거리와 남다른 추억을 만들어줄 신한카드가 추천하는 국내여행지에서 우리 가슴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내년 이맘때쯤엔 사진 한 장만으로도 환하게 웃을 수 있을 거예요.

#겨울여행 #해외같은국내여행 #국내여행 #국내여행지추천 #남해독일마을 #아산지중해마을 #거제보타니아섬 #외도보타니아 #제주베니스랜드 #겨울여행추천 #여행루트 #여행에미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