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춘곤증, 식곤증 끝! 직장인 소확행, 이색 휴식카페 추천

어느새 성큼 다가온 봄, 말랑말랑한 봄기운이 느껴질 때 비로소 한 해가 시작되었다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봄의 설렘도 잠시, 지독한 춘곤증과 식곤증이 찾아올 날도 머지않았습니다. 유독 직장인들이 자주 호소하는 봄날의 나른함과 무력함, 이색적인 휴식카페에서 산뜻하게 환기시켜보면 어떨까요? 겨우내 쌓인 무거운 피로를 가뿐히 날려줄 직장인 소확행, 신한카드가 엄선한 힐링카페들을 소개합니다.



#연희동

맷돌로 찻잎을 갈아 만드는 밀크티 카페

정성으로 만드는 <맷차>


찻잎을 통째로 갈아 만든 찻집, <맷차>가 연희동 골목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멈춰 세우고 있습니다. 한 눈에 봐도 모던한 인테리어 속에 한국적인 소품을 오브제로 활용해 우아함과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공간인데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듯한 이곳에는 인테리어만큼이나 시선을 끄는 독특한 차 제조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차 주문 시, 맷돌로 찻잎을 갈아 음료를 조리하기 때문인데요. 군더더기 없이 오직 밀크티만 단일 메뉴로 제공하는 <맷차>. 한 잔의 밀크티를 완성하기 위해 무려 맷돌을 300번이나 가는 그 과정을 눈으로 지켜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향에 맞게 당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차 한 잔에 담긴 정성을 다각도로 맛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익숙한 말차와 홍차 외에도볶은 녹차를 사용하는 등 말 그대로 차 한 잔의 여유를 깊이 느끼게 만드는 카페 <맷차>. 흔하게 만날 수 없는 맛과 멋이 있는 이곳에서 내면에 쌓인 소란함을 가만히 지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나길 7-7

문의 02-336-4812



#강남

직장인의 욜로라이프를 위한 힐링카페

<쉼스토리>


해가 거듭될수록 느껴지는 체력저하. 매일같이 사무실에 앉아 있는 직장인이라면 더욱 더 크게 체감하는 부분일 텐데요. 새롭게 시작된 계절을 맘껏 즐기고 싶지만 몸과 마음은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는 날이 대부분입니다. 모처럼 의지가 따라주더라도 돌연 발생하는 야근으로 여유를 빼앗기는 날도 다반사죠. 마냥 늘어지는 마음을 달래기에도, 빠듯하기만 한 시간을 살뜰하게 보내기에도 제격인 카페를 찾는다면 바로 <쉼스토리>가 제격일 것입니다. 



강남역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형 휴게 라운지 <쉼스토리>는 실내공원 같은 쾌적한 휴식처를 자처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화마루'라고 불리는 라운지에서는 종일 굳어 있던 다리를 쭉 펴고 차 한 잔의 여유와 휴식을 누릴 수 있게 세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쉼스토리>의 메인 모토 '쾌적한 쉼'을 위해 프라이빗한 기분을 만끽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는데요. 개별 칸막이가 처리된 공간에서 최고급 안마의자에 앉아있다 보면 하루의 피로도 금세 씻겨나갈 것 같지 않나요? 안마의자 이용 시 커피와 허브티 및 탄산음료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낮잠이 가능한 '꿈마루' 공간도 개별 칸막이가 되어 있어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과 온열매트가 구비되어 있으며 수면바지도 별도로 대여할 수 있다고 하니 이만하면 복잡한 강남 도심 속에서 나에게 선물하는 휴식 선물로 꽤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로3길 17

문의 070-7778-6441



#부평

산소가 퐁퐁, 수면산소캡슐카페

<솜누스>


다음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신개념 수면카페가 등장했다는 소식입니다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수면캡슐 힐링카페 <솜누스>가 그 주인공인데요매일같이 ‘매우 나쁨이라고 경고하는 미세먼지 농도가 좀처럼 줄어들 줄 모르는 가운외출을 삼가라는 안내 문자도 직장인들에겐 무의미하기만 합니다산뜻한 출퇴근길을 기대할 수 없다면솜누스 카페에서 잠시나마 우리의 호흡기 건강을 돌보는 건 어떨까요?



수면카페 <솜누스>는 수면과 안마가 동시에 가능한 일석이조 카페로 소문난 곳인데요. 청정산소가 뿜뿜! 뿜어져 나오는 수면캡슐에 누우면 천국이 따로 없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솜누스>에는 1급 청정 깨끗한 고농도 산소가 공급되어 더욱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이제 은은한 노란 불빛의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잠의 세계로 안내 받을 차례입니다. 수면보다는 막간을 이용해 독서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독서등까지 갖춘 센스! 1분 1초가 아쉬운 직장인들을 위해 노트북 이용이 가능한 간이 테이블과 USB 포트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수면카페 <솜누스>는 외부의 공기와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켜 캡슐 내부에 최적화된 온도를 맞춰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안락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처럼 짙게 쌓여가는 피로를 이참에 싹 다 날려버리고 새 봄을 맞이해 보자구요!

 

위치인천 부평구 동수로 61

문의 070-4209-4451



#종각

아늑한 분위기에서 고급바디케어를!

<미스터힐링>


신개념 휴식공간 <미스터힐링>에서는 크게 파티션으로 나누어진 독립된 힐링공간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 공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1인 및 커플로 분리된 공간으로 구성된 힐링룸은 프리미엄 바디케어를 통해 6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회복모드, 활력모드, 수면모드, 상하체 자동모드 등 가만히 앉아서 온몸 구석구석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안마의자는 보기만 해도 믿음직합니다.



평범한 안마의자를 생각했다면 오산! 특히 어깨와 등, 허리는 직장인들이 공통적으로 결림을 호소하는 신체부위일 텐데요. 두드림과 주무름 등 마사지 방법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체와 하체를 구분하여 효율적으로 마사지가 진행되는 점이 돋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초미세 살균 무필터 청정기가 설치되어 공기 중 유해물질(바이러스, 곰팡이균, 세균 등)을 제거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극심한 때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62-1

문의 02-723-5599



신한카드가 추천하는 직장인을 위한 이색 휴식카페보기만 해도 당장 달려가고 싶은 카페가 너무 많은 것 같은데요그만큼 우리들의 어깨와 마음에 쌓인 피로가 상당하다는 증거인 것 같아 조금 씁쓸해지기도 합니다새 봄에는 나 자신을 조금 더 아끼고 사랑할 줄 아는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쉬는 데에도 용기가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언제나 쉴 준비가 되어 있는 관대함을 지닌 사람으로 말이에요. 


#직장인소확행 #직장인휴식 #직장인힐링 #강남이색카페 #강남휴식카페 #부평카페 #솜누스 #산소카페 #수면카페 #낮잠카페 #수면캡슐 #마사지카페 #안마카페 #커플마사지 #연희동카페 #밀크티카페 #맷차카페 #종로카페 #미스터힐링 #쉼스토리카페 #차한잔의여유 #맷돌녹차 #맷돌카페 #카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