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어쩌다 시리즈 ep.5] 가을과 함께 온 신선함, 어쩌다 이색 콘셉트 핫플! SPOT 3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 콘셉트

뜨거웠던 여름은 가고, 기분 좋은 바람과 함께 훌쩍 다가온 가을. 짧은 가을을 즐기기 위해 외출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가벼운 외출이더라도,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찾아가 특별한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 콘셉트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어쩌다 #ESC

독보적인 아우라
우주에서 커피 한 모금


인테리어와 음료로 우주 콘셉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카페 ‘ESC’. 예전에 봤던 SF영화가 떠오를 만큼 공간은 영화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데요. 여러 아티스트가 해석한 ‘우주’ 아트워크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SF소설 한 권을 들고 ‘ESC’를 방문한다면 마치 우주선에 타 있는 듯한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ESC’에서는 미식으로도 우주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8종의 수제 시럽으로 음료를 커스텀해 마실 수 있는데요. 시럽마다 가진 스토리텔링을 감상하며 그날의 기분에 따라 조합해보세요. 번뜩 떠오르는 당신의 우주는 무슨 맛인가요?

 

어쩌다 #마이시크릿덴

책과 술
그리고 선선한 가을밤


가만히 생각할 시간조차 따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오늘날 현대인의 초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일을 준비하는 힘을 얻을 공간을 발견하는 것 또한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런 분들에게 ‘마이시크릿덴’을 추천합니다. 작은 야생동물이 사는 굴을 뜻하는 ‘덴’처럼, 이곳은 여러분의 비밀 아지트가 되어줄 겁니다.


‘마이시크릿덴’은 낮과 밤이 다른 모습으로 운영됩니다. 낮에는 예약제 서재로 운영되어 오직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줍니다. 밤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페어링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좋아하는 음식을 가져와 즐기거나 주변의 맛집에서 음식을 배달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와인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어쩌다 #식물성 도산

혼란한 세상에 필요한
순한 순간


‘식물성 도산’은 채소의 가치와 본질을 재조명하고자 하는 브랜드 ‘식물성’의 오프라인 공간입니다. 스마트팜 쇼룸이라고 할 수 있는 ‘식물성 도산’은 채소를 주제로 한 시그니처 메뉴, 브랜드 굿즈 등을 통해 음식이 식탁에 오르기까지 순환되는 과정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이곳은 365일 깨끗하게 작물이 재배되는 실내 수직 농장과 화성을 연상시키는 소재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요. 우주에 설치된 농장 같은 정취를 활용해 개발한 우주식량 콘셉트의 ‘플래닛샐러드’ 4종과 바질 파인애플 소르베와 바질 라임 에이드 등 이곳에서 직접 재배된 채소로 만나는 메뉴와 함께 미래에도 맞이할 푸른 식탁을 기대해보면 좋겠습니다.


오늘 어쩌다 만난 3곳의 공간은 여름 내내 달아올랐던 마음을 차분하게 식히고 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주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시원해진 날씨와 함께 가볍고 신선한 추억으로 이 공간들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신한카드 #핫플 #컨셉스토어 #역삼카페 #카페ESC #덕수궁카페 #덕수궁와인 #마이시크릿덴 #식물성도산 #압구정비건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