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이색log] 코로나 시대 벚꽃놀이 즐기는 방법 (feat. 드라이브 스루)

# 봄, 사랑, 벚꽃은 진리!

코로나 시대에도 봄을 돌아오고, 벚꽃은 핀다! 우리는 생활화된 방역지침 안에서 우리만의 즐거움을 찾으며 일상을 지켜나가고 있는 요즘, 보다 안전한 꽃놀이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로 만끽하는 벚꽃놀이 루트를 짜보았습니다.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들, 나만의 공간이 되어줄 차, 그리고 신한카드만 있으면 완성되는 봄날, 지금 시작합니다!

 

 

Step 1. 아는 만큼 많이 본다! 전국 벚꽃 개화시기

셀 수 없이 많은 벚꽃명소가 있는 만큼 개화시기도 제각각! 떠나기 전 전국 벚꽃 개화시기 검토는 필수겠죠? 2022년 벚꽃 개화시기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꽃피는 시기에 맞춰 나들이 일정을 조율하는 봄날, 새삼스럽게 또 설레네요.

제공: 웨더아이 https://www.weatheri.co.kr/ *2022년 벚꽃 개화예상시기 (22.2.28)

벚꽃이 피는 시기는 역시 남쪽이 가장 빠르네요. 20일부터 벚꽃 개화를 앞둔 제주도 내에서도 서귀포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만나볼 수 있겠군요. 이어 전주와 부산, 강릉까지 차례대로 서서히 벚꽃이 피면서 4월을 맞이하겠습니다. 수도권으로 올라와서는 3월 말 서울을 시작으로 수원, 인천까지 4월 10일 경이면 만개한 벚꽃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이번 개화 시기는 작년보다 평균 2~4일 정도 늦게 시작된다고 해요. 전국적으로 4월 초반부로 들어가서는 전국 어디서든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tep 2. 혼잡한 벚꽃길 대신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감상하기

혼잡한 벚꽃길은 상상만으로도 머리가 지끈거리죠. 올해의 벚꽃놀이 스팟을 점찍었다면 드라이브 스루로 아늑하게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차례입니다. 요즘은 공유 자동차 대여 시스템도 잘 되어 있으니 뚜벅이들도 친구나 연인과 부담 없이 드라이브 스루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여기에 신한카드의 주유 혜택 카드와 드라이브 스루에 찰떡같은 커피 할인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신한카드 MY CAR
신한카드 MY CAR는 주유/충전/전기차 월 최대 1만원 할인 등 쏠쏠한 혜택뿐만 아니라 자동차 구매 시 장기할부도 지원돼 든든한 도움이 되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오더
전국 방방곳곳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이 잘 돼 있는 스타벅스!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스타벅스 오더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신한플레이 앱 우측 상단의 ‘메뉴 보기’ 터치 -> ‘스타벅스 오더’ 아이콘 터치 -> ‘가까운 매장’ 선택] 하면 끝! 이곳에서 모든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구요~ 
투썸플레이스 할인
스타벅스 못지않은 드라이브 스루 강자, 투썸플레이스! 일반 결제 시 30% 할인이 통 크게 들어가는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와 함께라면 더 즐거운 여행길이 되겠죠? 커피와 음료 무료 사이즈업 쿠폰은 물론, 연 1회 모바일 쿠폰 제공까지 쏠쏠한 혜택이 가득!

 

 

Step 3. 나만 알고 싶은 벚꽃길 명소

아직 벚꽃길 스팟을 찾지 못했다면 주목~ 나만 알고 싶다가도 혼자 가긴 아까운 그곳! 드물게 한적한 도심 속, 아름다운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골목을 공유합니다.

서울 희우정로 벚꽃거리
망원동 희우정로 거리는 로컬들의 벚꽃명소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벚꽃이 피지 않아도 살고 싶은 따뜻하고 조용한 골목이에요. 풍성한 벚꽃비를 자랑해서, 꽃비를 맞을 수 있는 이곳! 눈에 띄게 온화해진 날씨 속에서, 저녁에는 밤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걸어 봐도 좋겠습니다. 
서울 워커힐 벚꽃길
드라이브 벚꽃놀이에 강력 추천하는 워커힐 벚꽃길! 오래된 벚나무들이 지닌 풍성함을 느끼며 드라이브하기 참 좋은 길목입니다. 드라이브 꽃놀이를 계획 중이라면 워커힐의 벚꽃터널을 지나치면 서운할 걸요? 주변에 아차산과 생태공원이 있어 산책이 하고 싶어질 때도 얼마든지 거닐 수 있어요. 
제주대학교 진입로
혹시 꽃놀이 시즌에 제주도를 가는 부러운 분들이 계실까요? 제주는 어디를 둘러봐도 환상적인 봄풍경을 보여주겠지만 이색 벚꽃길을 찾는 분들에겐 제주대학교를 추천합니다. 진입로가 제법 길어 천천히 왕복하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답니다. 벚꽃시즌엔 길목 사이사이 카페와 푸드트럭도 자리해 있다고 하니, 마치 봄날의 신입생이 된 기분이 들 것 같아요.

 

벚꽃은 보통 개화 후 7일~10일까지는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어느 지역을 방문하시든 기대 이상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팬데믹 시대에도 누릴 수 있는 계절의 기쁨에 감사하면서요!

 

 

 

* 콘텐츠의 광고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신한카드 사료관리의 목적으로만 게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서비스의 이용조건 등 상세사항이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계약체결 전 이용전 반드시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상품설명서나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