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이색log] 국내에서 해외 감성 느낄 수 있는 이색 SPOT 3

#걸어서 세계 속으로! 
한국에서 느끼는 해외 감성

여행 러버 여러분들, 모두 안녕하신가요? 봄이 다가올수록 해외여행을 향한 갈망은 더 커져만 가는데요. 오늘은 해외가 그리울 여러분들을 위해 여행 좀 다녔다는 사람들의 레이더에 걸린 한국 속 해외 감성 가득한 스팟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은 주목! 보딩패스 대신 튼튼한 두 다리만 있으면 출국이 가능한 나라들로 안내합니다.

 

 

정상급 셰프의 홍콩식 바비큐 전문점 
#로스트인 홍콩


홍콩식 바비큐 전문점 <로스트인 홍콩>은 국내 정상급 셰프와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모여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광동식 요리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이곳은 근사한 한 그릇으로 홍콩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런치와 디너, 총 2타임으로 운영되는 것도 특징인데요, 타임별로 맛볼 수 있는 메인 메뉴가 다르니 홍콩의 낮과 밤을 미각으로 먼저 즐겨보세요!


홍콩을 향한 아련한 그리움뿐만 아니라 미식가들의 호기심도 자극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서울에서도 유독 이국적인 무드를 뽐내는 용산에 자리한 이곳은 90년대 홍콩 밤거리와 현지의 맛과 분위기, 감성을 그대로 옮겨 구현해냈습니다. 이국의 도시에서 잠시 길을 잃는 기분, 기꺼이 느끼고픈 그 몽롱함을 느껴보세요.

 

◆ 미식 포인트

- 런치 타임 : 광동식 바비큐 부위 중 2가지를 선택하여 밥과 채소 등을 곁들여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BBQ 덮밥이 메인 메뉴!

- 디너 타임 : 광동식 바비큐 4가지를 특제 소스와 함께 즐기는 로스트인 홍콩의 시그니처 메뉴 BBQ 플래터가 메인 메뉴!

※ 문의 : 02-794-4566 / 인스타그램 @roastinhongkong_fc

 

 

 

3세대 베트남 비스트로를 지향하는 
#효뜨


베트남어로 ‘효자’라는 뜻의 <효뜨>는 신용산/삼각지가 허허벌판이던 시절부터 ‘용리단길의 베트남’으로 불리며 굳건히 자리하고 있죠. 서울러들뿐만 아니라 이미 전국의 핫스팟 도장을 깨는 이들에게 눈도장을 단단히 찍으며 남다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동남아 특유의 빈티지하면서도 비비드 한 감성의 익스테리어는 베트남에서 공수해온 소품들과 어우러져 현지의 분위기를 적극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속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메뉴 구성은 한국인의 입맛을 취향저격 합니다. 동남아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청량하고 시원한 술과 잘 어울리는 한 상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와인, 전통주, 위스키 등 독특한 페어링 팝업을 진행한다고 하니, 날이 풀릴수록 자꾸 생각하는 효뜨에서 베트남의 아련한 오후를 재현해 보세요.

 

◆ 여행 포인트

1층 마당과 2층 테라스가 있어 봄과 여름에는 무럭 자라나는 초록 식물들로 더욱더 베트남 현지 무드를 자아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는 점!

◆ 추천 메뉴

단출하지만 가장 베트남스러운 계란튀김, 파파야샐러드, 분팃느엉부터 한국의 식재료로 감칠맛을 살린 토속적인 족발도가니탕, 신용산국밥을 추천!

※ 문의 : 02-794-0526 / 인스타그램 @hieutu_seoul

 

 

한철 traveler가 아닌, 매일 New Yorker로! 
#MAIN STREET


뉴욕에는 타임스퀘어의 휘황찬란함, 첼시의 빈티지함, 센트럴파크의 평화로움, 지하철에 그려진 그래피티에 드러난 자유분방함, 이 모든 것이 한곳에 녹아들어 있죠. 누구나 한 번쯤은 버킷리스트에 넣어두었을 뉴욕을 그대로 본 따 만든 곳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평택에 상륙하기가 무섭게, 곧 세곡점 오픈까지 앞둔 베이커리 카페
입니다.


1,500평이라는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는 MAIN STREET은 남다른 화려함과 웅장함을 자랑합니다. 3층짜리 외관을 덮고 있는 벽돌은 300년이 넘는 것으로 외국에서 특별히 공수해 왔다고 하는데요. 이렇게까지 진심으로 뉴욕을 재현한 스케일답게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하고 있고요. 메인 입구로 향하는 길목은 첼시의 가로등을 연상케 하는 조명으로 꾸며져, 들어가기 전부터 뉴요커가 된 기분을 느끼게 될 거예요.

 

◆ YES KIDS ZONE!

MAIN STREET는 키즈 OK!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만의 시간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ROOFTOP

루프탑에서는 대한민국에서 세 번째로 긴 교량인 서해대교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쌀쌀하다 싶은 분들을 위해서는 전면이 유리창으로 된 컨테이너가 무려 세 대나 준비되어 있답니다! 안전하고 따뜻하고 우아하게,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시면서 엄선된 미국식 메뉴들을 즐겨보세요!

※ 문의 : 031-684-2223 / 인스타그램 @mainstreet_kr

 

제한된 일상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도 낯선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핫스팟들. 이국을 향한 설렘과 호기심을 안전하게 간직한 우리들에게 전하는 즐거운 보상이 되지 않을까요? 짧은 외출에 긴 설렘을 선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