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이색log] 요즘엔 식집사가 대세, 식집사 취향저격 공간 Pick 3

여러분들은 ‘식집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반려식물을 키우며 기쁨을 찾는 이들, 바로 ‘식물집사’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고독한 현대인의 곁을 새롭게 지켜주는 반려식물, 그리고 식집사의 싱그러운 일상을 응원하는 공간을 모아보았습니다.
다가오는 봄날, 이곳에서 식물과 조금 더 친해지는 연습을 해보면 어떨까요?

 

 

# 식물도 이젠 호텔에서!

플랜트 호텔 <가든어스>

 

환경에 민감해진 요즘, 자연과 식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가든어스>는 높아지는 식물에 대한 관심이 인테리어와 관상 용도를 넘어서 식물과 자연을 위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식재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구비되어 있어 식물을 키우는 분들에게는 방앗간과 같은 가든어스 ‘플랜트 스테이션’, 반려식물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플랜트 라이브러리’ 등 초보 식집사라면 지나칠 수 없는 유용한 공간들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AK분당점에 자리한 ‘가든어스 플랜트 호텔’은 반려식물을 보관하고 세심하게 케어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분갈이 서비스, 큐레이션 서비스, 빈 화분 순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식물과 자연의 가치를 보다 입체적으로 느껴볼 수 있어 인기가 있답니다. 식물을 위한 호텔이라니 흥미롭지 않나요?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60번길 42 AK백화점 분당점 3층

문의: 031-8023–2359 / 인스타그램 @garden__earth

 

 

# 반려식물과 함께 즐기는 향긋한 커피

식물카페 <두왑플랜트>

 

여기, 식물 분양이 좀 더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애쓰는 공간이 있습니다.
<두왑플랜트>는 이제 막 ‘식집사’의 길에 들어선 분들이 키우기 무난하면서도 존재감이 뚜렷한 매력적인 식물들을 분양합니다. 작은 방에서도 충분히 함께 할 수 있는 작고 튼튼한 식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하고 있죠.
식물을 키우는 일이 단지 눈요기가 아니라, 책임감과 집중력 향상 등 내적 자아를 안정시키고 성장시켜주는 좋은 취미로 자리 잡기를 바라는 마음이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두왑플랜트 매장은 카페인 <후디커피>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데요. 미국의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SEY’ 원두를 사용하는 이곳은 고소한 라떼로도 유명해요!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식물과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힐링공간에서 식물이 지닌 생기 가득한 매력을 느껴볼까요?

 

주소: 경기 구리시 벌말로185번길 13 1층 후디커피

문의: 0507-1338-3520 / 인스타그램 @doowop_plant

 

 

# 식물의 자리에 기쁨을 더하는

소품샵 <매일유희>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은 같은 공간을 나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반려식물과 함께 하는 공간을 아름답게 가꾸고자 한다면 <매일유희>로의 방문을 추천합니다. 매일유희는 ‘매일매일 사사로운 즐거움’이라는 의미를 담고, 집에서 보내는 일상을 조용하게 빛내주는 따뜻한 제품과 식물을 소개하고 있거든요.

 

 

기록을 위한 문구, 취향을 담은 소품, 생기로움을 더한 식물까지. 기쁨이 되는 소품들이 가득!
특히 실내에서 잘 적응하며 되도록 오래 함께할 수 있는 까다롭지 않은 식물 큐레이션이 돋보이는데요. 매일유희의 식물들은 테이블이나 선반 위,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싱그러움을 채워줍니다.
식집사의 즐거움을 더하는 마법 같은 공간에서 나만의 반려식물을 위한 선물을 골라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51안길 14

문의: 0507-1488-3780 / 인스타그램 @maeilyuhee

 


 

조금씩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자라나는 식물의 싱그러운 성장을 경험해보는 기쁨은 식집사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식물을 향한 장벽을 낮추고 보다 자연친화적인 라이프를 상상하게 만드는 공간들에서 여러분도 식집사로 거듭나보면 어떨까요?

#식물키우기 #반려식물 #식집사 #가드닝 #가든어스 #플랜트호텔 #두왑플랜트 #식물카페 #매일유희 #식물소품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