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이색log] #제로웨이스트를 실천 중이라면, 꼭 가봐야 할 SPOT 3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 우리가 살아가는 행성에 해를 끼치는 방향이라면 그 궤도를 수정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MZ세대를 필두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즘, 이번 이색log에서는 우리 삶을 불편하게 만드는 제로웨이스트가 아니라, 더 멋지고 근사하게 만드는 제로웨이스트 스팟 3곳을 소개합니다!

 

 

제로웨이스트 with 카페

카페 <서스테이너블 해빗>

 

서울숲에 위치한 카페 <서스테이너블 해빗>은 멀리서 보면 카페, 가까이에서 보면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플랫폼입니다. 똑같은 커피 한 잔이라도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공간에서 마시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

 

 

서스테이너블 해빗에 머무는 동안 우리는 플라스틱 컵과 빨대가 없어도 음료를 즐기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체감하고, 글루텐 프리의 베이커리와 비건 푸드가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될 거예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기에 더욱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서스테이너블 해빗에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서스테이너블 해빗과 함께 한걸음 더 다가가는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소비자가 다회용기를 사용할 때마다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어플을 통해 사용 횟수에 맞춰 다양한 리워드로 보상합니다. '해빗인 캠페인'으로 지구도 지키고 깨알 같이 칭찬 받는 일상을 적립해보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24-8

문의: 02-588-0880 / @sustainable_habits_

 

제로웨이스트 with 쇼핑

편집숍 <지구샵>

 

지구를 위한 '낭비 없는 가게' <지구샵>은 일상 속의 제로웨이스트 활동이 가능하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 편집숍입니다. 플라스틱 대신 천연소재 또는 생분해성 소재로 제작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또한 리필 제품 사용을 통해 선순환되는 환경 구조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칫솔 하나, 샴푸 하나를 써도 사람과 동식물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지구샵의 목표입니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것은 물론, 제작 과정에서도 환경훼손을 최소화한 제품을 고집하고 있어요. 쓰임이 다 한 후에도 지구에 어떤 영향을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 역시 지구샵이 제품을 셀렉하는 조건 중 하나랍니다!

 

지구샵이 제안하는 ‘덜 쓸 궁리’

우리가 흔히 쓰는 주방 수세미(aka 아크릴)가 미세플라스틱으로 쪼개져 하수구로, 강으로, 바다로 흘러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이 미세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플라스틱을 덜 쓰는 것! 아크릴 수세미 대신, 수세미 열매로 만든 천연 수세미를 사용해보아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55, 1층

문의: 070-7721-5748 / @zerowaste_jigu

 

제로웨이스트 with 뷰티

비건 뷰티 브랜드 <타이거릴리>

 

비건 향수와 비누를 제작하는 뷰티 브랜드 <타이거릴리>는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사랑하는 일에서도 지구를 지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타이거릴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자기 자신을 넘어서 다른 동식물을 존중할 수 있다고 하니 흥미롭지 않나요?

 

 

'비건’이라는 단어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낯선 단어였지만, 어느 새 우리 일상 곳곳에 들어와 있습니다. 비건 멀티향수, 비건 비누 등 환경 친화적인 비건 제품이 우리의 삶을 얼마나 우아하고 품격 있게 만들어주는지, 타이거릴리에서 경험해보세요!

 

타이거릴리와 함께 하는 알뜰살뜰한 아름다움

마치 전시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타이거릴리 오프라인 숍에서는 타이거릴리의 다양한 제품군을 보다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향수의 경우 완제품보다 30%, 디퓨저는 20% 저렴하게 리필할 수 있으니 공병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 119, 1층

문의: 0507-1361-5372 / @tigerlily.seoul

 

지금까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 중이라면 꼭 가봐야 할 세 곳을 살펴보았는데요.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은 점점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소비하는 것만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한 번의 특별한 경험으로 끝나지 않고, 우리 삶 깊숙이 자리잡기를 신한카드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