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신한카드 별.다.만! 제로웨이스트의 첫 걸음, 친환경 수제 비누바 만들기!

신한카드가 이런 걸 다?! 별걸 다 만드는 신한카드 별.다.만 시리즈!

이번 <별.다.만>에서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왔답니다.

 

# 건강하고 재미있게, 지구 환경을 지키는 방법이 있다?!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는 일은 예전과 달리 엄청 흔한 일이 되었죠?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하나하나 반복하며 친환경적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으니까요! 이번 ‘별.다.만’에서는 친환경 수제비누를 직접 만들면서 환경과 위생,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다 잡아볼 생각입니다.

 

# 별.다.만-친환경 수제 비누바 만들기

재료소개

카카오가루, 비누 몰드, 비누 베이스, 글리세린만 있으면 준비 끝! 글리세린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Step 1.

전자레인지 타임을 2분으로 맞춰 두고, 비누 베이스를 녹여주세요!

 

Step 2.

녹은 비누 베이스에 글리세린을 5방울 넣어주세요. 글리세린은 피부의 보습을 지켜준답니다!

 

Step 3.

그 다음 준비한 카카오가루를 넣어주세요. 나만의 취향에 맞춰 각종 천연가루(커피, 녹차, 파프리카, 단호박 등)를 더해주면 다양한 컬러의 수제비누를 만들 수 있답니다!

 

Step 4.

거의 다 왔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비누가 만들어질 시간. 완성된 비누 베이스를 몰드에 부어주세요. 비누 몰드가 없다면 우유곽을 활용해보세요!

 

Step 5.

서늘한 곳에 비누를 굳힌 뒤, 비누가 충분히 굳었다면 조심조심 몰드에서 분리해주세요.

 

향기롭고 귀여운 나만의 천연 수제비누 완성! 거품을 낼 때마다 지구가 깨끗해지는 기분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건 착각일까요? 향긋하고 예쁜 친환경 수제 비누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지구의 반짝이는 내일을 생각하며 제로웨이스트 함께 실천해봐요!

 

▼거품처럼 뭉게뭉게 피어나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친환경 수제 비누바 만들기(Click!)

보통의 우리들이 변화할 때 비로소 세계는 한 걸음 더 밝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 같아요. 지구 구석구석을 향해 깨끗한 안녕을 바라듯, 향기롭고 건강한 친환경 수제 비누바의 거품 함께 내보아요!

 

#신한카드 #별걸다만드는신한카드 #별다만 #제로웨이스트 #친환경라이프 #친환경라이프스타일 #친환경수제비누 #친환경수제비누바 #수제비누 #수제비누만들기 #수제비누바 #수제비누바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