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 금융교육프로그램 ‘아름인금융캠프’를 소개합니다.

신한카드는 금융회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 중인 ‘아름人금융캠프’를 소개합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아름人금융캠프’는 학생들을 신한카드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사옥으로 초대하여 금융강의, 진로 멘토링, 사내탐방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기존 교실에서만 진행되던 교육방식을 벗어나, 학생들이 회사를 방문함으로써 현장감을 느끼고 아직은 생소할 수 있는 ‘금융’이라는 주제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높은 교육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금융교육을 기본으로 직접 체크카드 상품을 만들어보고, 사무실 탐방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일하는 모습을 견학하기도 합니다. 또 사내시설들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금융회사에서 하는 일과 필요역량들도 알아가며 미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구성하였습니다.




신한카드는 본 교육 외에도 ‘아름人금융탐험대’(초중학생), ‘아름人금융프렌드’(발달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올해 ‘금융공모전 금융교육 우수부문 최우수상 교육부장관상’ 및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 금융감독원장상’ 등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롭고 효과적인 방식의 교육을 찾아 더욱 발전해 나가는 신한카드 금융교육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