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utton 신한카드공식블로그 search
Solution/라이프 2019. 9. 20. 09:00

감성샷은 덤,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서울 근교 폐역 여행지 BEST 3

살랑살랑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 나들이 가거나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인데요. 이제 막 시작된 가을 감성도 담고 싶고 인생샷도 남기고 싶은데 어디로 갈지 고민이신 분들, 요즘 대세 레트로와도 찰떡궁합이면서 가을과 잘 어울리는 여행지 ‘폐역’은 어떠신가요? 서울 근교 감성샷과 인생샷을 완벽 보장하는 신한카드 추천 폐역 여행지로 미리 떠나보시죠!




서울의 마지막 간이역

경춘선숲길을 품은 <화랑대역>


화랑대역은 2010년 12월 수도권 전철인 경춘선이 개통하면서 성북-화랑대 구간이 없어지며 폐역이 되었다고 해요. 서울 6호선에도 동일한 이름의 화랑대역이 있어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6호선 화랑대역 4번 출구에서 나와 걷다 보면 구 화랑대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역으로 가는 길에 독특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바로 기찻길을 따라 걷는 ‘경춘선숲길’입니다. 산책로 맛집으로 불리는 이 길은 보도블록 옆으로 과거 기찻길을 온전히 보전하고 있어 왠지 시간이 멈춰 과거를 걷고 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도 합니다. 이렇게 화랑대역 근처로 숲길과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가을 날씨에 걷기에 딱이죠?



구 화랑대역 근처에 도착하게 되면 하늘색 협궤열차가 보이는데요. 이 열차는 어린이대공원에 전시되어 있던 열차였는데, 2017년 경춘선숲길로 이사를 왔다고 합니다. 폐역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마치 제자리를 찾은 듯한 느낌이네요. 이 밖에도 수인선 혀기 협궤 증기기관차, 황실 노면전차 등 과거 모습 그대로 복원된 열차에서 인증샷을 찍는 맛도 쏠쏠한 화랑대역에서 산책 겸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06 (6호선 화랑대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내외)



예사롭지 않은 자전거 탄 풍경

아기자기 매력 만점 <능내역> 


다음으로 신한카드가 소개할 폐역은 능내역입니다. 중앙선 팔당역과 양수역 사이 위치한 능내역은 간이역으로 시작해 보통역으로 승격, 이후 다시 간이역이 되었다가 선로가 이설되며 2008년 폐역이 됐는데요. 외관부터 간판까지 70~80년대 전성기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능내역에 왔다면 꼭 해봐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자전거 타기입니다. 구 철길을 따라 펼쳐진 자전거 도로 덕분에 자전거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코스로 유명하답니다. 인근에는 다산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 양평두물머리 등 관광할 곳이 많아 이미 입소문을 탄 곳이기도 하죠.



과거 전성기보다 요즘 더 많은 사람이 찾아온다는 능내역의 매력은 잘 보존해 놓은 ‘역사’의 모습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과거 사용하던 안내문, 기차 시간표 등은 물론 능내역의 시간을 고스란히 담은 추억 사진들이 마치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계속해서 드라마, 예능, CF 광고에서도 감성적인 폐역 특유의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보태고 있는데요. 자전거 라이딩에 근교 볼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만점 폐역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566-5 (중앙선 팔당역과 양수역 사이)



반짝반짝 빛나는

라라랜드로의 초대 <벽제역>


마지막으로 신한카드가 소개할 폐역은 인증샷 맛집 벽제역입니다. 서울교외선 삼릉역과 일영역 사이 간이역으로 출발한 벽제역은 2004년 여객 취급이 중단되며 군 화물 수송을 위해 일부 운행되다 2015년 결국 폐역이 되었습니다.


벽제역은 이미 SNS상에서도 유명한 포토존으로 꼽히는데요. 그 이유는 이 터널 때문 아닌가 싶습니다. 하늘, 산, 철길 3박자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이 터널 포토존은 많은 이들의 인생샷 갱신지로 소문났다고 합니다.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시간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데요. 특히 별이 반짝반짝 빛나는 날에는 더 예술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대표 교외선이었던 벽제역. 신촌부터 의정부까지 옛 기찻길 낭만을 그대로 담고 있는 안내판 등이 곳곳에 녹이 슨 그대로 남겨져 있어 ‘폐역’이 주는 낭만을 선물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역 주변에는 장산전망대 등 유유자적 즐길 수 있는 자연명소도 있어 인생샷도 건지고 힐링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색없습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1430번길 8-15


지금까지 가을에 가기 좋은 감성 뿜뿜 서울 근교 폐역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가을을 맞아 조금은 고즈넉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신한카드가 소개한 폐역들로 떠나 계절의 참 매력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한카드와 함께 감성 가득한 가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신한카드 #가을 #감성샷 #인생샷 #화랑대역 #능내역 #벽제역 #폐역 #서울 #고양 #남양주 #팔당 #자전거 #산책 #가을여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방침

© 2016 SHINHAN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