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여름에 떠나는 동굴바캉스! 이색 동굴&카페 BEST 4

장마가 끝나고 본격 무더위가 이어지는 8수증기 속을 걸어 다니는 듯한 습도와 거리 곳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실외기의 열기를 또 한 번 감내해야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갑갑해지곤 하죠이럴 때면 주말 하루 짬을 내서혹은 평일 반차를 쓰고 즐기는 색다른 피서지가 간절한데요요즘은 이름하야 동캉스’, 동굴 바캉스가 대세라는 것알고 계신가요이것저것 예약하고 준비할 필요 없이 가볍게 외출하듯 훌쩍 떠나기만 해도 색다른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이색 동굴과 동굴카페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테마 1. #와인동굴 #동굴테마파크

동굴 속에서 우아한 와인 한 잔광명 와인동굴


첫 번째로 방문할 동굴은 국내 최고의 테마동굴로 평가받고 있는 광명동굴입니다서울 근교에서 가장 가깝게 방문할 수 있는 이 천연동굴은 2015 194m 길이의 와인동굴을 오픈하면서 동굴 속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발돋움했는데요연중 12도를 유지하는 긴 터널에는 와인전시장과 체험장와인셀러 및 레스토랑이 마련돼 있어 이제 광명동굴 하면 와인동굴이 바로 연상될 정도로 특성화에 성공했답니다


특히 광명 와인동굴은 전국 170여 종의 국산 와인을 판매하면서 대한민국 국산 와인 백화점을 자처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국산 와인만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곳은 전국에서 광명 와인동굴이 유일하다는 사실! 와인에 얽힌 재미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으면서 전국 각지의 특산과실로 만든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시원하다 못해 서늘한 동굴 속에서 근사한 와인 한 잔으로 더위를 우아하게 날려버리자고요!


주소▶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운영시간▶ 9:00 ~ 21:00 (마지막 입장시간 20:00)

관람요금▶ 어른 6,000, 청소년 3,500, 어린이 2,000

소요시간▶ 약 30~ 1시간 30분 소요



테마 2. #액티비티동굴 #금맥따라걷기

국내 최초의 모노레일을 타고 입장! 정선 화암동굴


동해바다만 찍고 돌아오는 정선 여행은 이제 그만!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하는 정선 화암동굴에서 올 여름 색다른 피서를 만끽해보세요. 국내 최초로 테마형 동굴로 개발된 정선 화암동굴은 광산과 석회석 자연동굴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세계 유일의 화암동굴로 전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데요. 과거의 영광을 간직하고 있는 금맥을 따라 걷는 등 화암동굴의 신비를 체험하기에 앞서 반드시 경험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약 700m 구간의 화암동굴 입구까지 관광객을 수송하는 모노레일 탑승! 이 모노레일 역시 국내 최초로 설치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굴인 만큼 긴 시간과 체력이 요구될 터, 모노레일을 타고 정선의 싱그러운 여름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눈앞에 남다른 여름 피서지가 펼쳐질 거예요. , 이제 웬만한 카페 저리가라 하는 천연 에어컨 속으로 들어갈 준비 되셨나요?


주소▶ 강원 정선군 화암면 화암동굴길 12-8

운영시간▶ 9:00 ~ 17:00

관람요금▶ 어른 5,000, 청소년 3,500, 어린이 2,000

(*모노레일▶ 어른 3,000, 청소년 2,000, 어린이 1,500)

소요시간▶ 약 1시간 ~ 1시간 30분 소요



테마 3. #동굴카페 #보석광산 #오미자와인

레스토랑을 벗어난 와인, 문경 오미자와인 동굴카페 ‘까


여름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에어컨이 풀가동되는 시원한 카페에서 유유자적 휴식을 취하는 게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동굴카페를 추천합니다. 문경시에는 오미자와인으로 유명한 동굴카페 <까>가 있는데요. 과거 수정을 캐던 보석광산이었던 공간을 활용해 동굴카페로 재탄생시켰답니다. 그래서인지 이색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동굴 양 옆으로는 테이블이, 바닥에는 투명 유리가 있어 식사를 즐기며 동굴바닥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답니다. 마치 해리포터의 한 장면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우아한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재탄생된 <까>. 문경시의 특산품인 오미자로 만든 와인이 카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합니다. 보틀로 즐겨도 부담 없는 가격과 국산 와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감미로운 맛과 향이 궁금하지 않나요? 중앙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와인 카페답게 근사한 공연이 열리기도 하니, 시원함과 분위기를 모두 즐기고 싶은 분들은 문경 동굴카페 <까>를 꼭 방문해보세요!


주소▶ 경북 문경시 동로면 안생달길 281

운영시간▶ 평일 10:30 ~ 17:00 (연중무휴) / 주말 10:30 ~ 19:00 (주말 및 휴가, 성수기)



테마 4. #활옥동굴 #동굴체험

#충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활옥동굴카페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페는 충주의 떠오르는 명소 <활옥동굴카페>입니다. 이곳 역시 폐광산으로 문을 닫은 곳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이색카페인데요. 작년에 오픈한 따끈따끈 신상 동굴카페로, 요즘 뜨는 인더스트리얼 느낌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충주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활옥동굴카페>는 단순히 카페로 리모델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폐광된 동굴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 더욱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철제 구조물 특유의 분위기와 커피향이 자아내는 공간에서 식사와 음료를 즐겼다면(이곳의 인기 메뉴는 돈까스라고 하네요!) 안전모와 바람막이를 빌려 착용하고 바로 옆에 마련된 활옥동굴을 관람할 차례입니다. 기분 좋게 부른 배를 소화시킬 겸 시원한 활옥동굴을 거닐다 보면 여름밤 산책에도 느끼지 못했던 시원함을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충북 충주시 목벌안길 26

운영시간▶ 동굴 : 09:30~18:30 / 카페 10:00~19:00

관람요금▶ 동굴 입장료 : 어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카페 이용과 동굴 입장은 별도)

소요시간▶ 1시간



점점 더 동남아시아를 방불케 하는 여름이 이어지지만 그렇다고 축 늘어져 있을 수만은 없죠! 이럴수록 비슷한 휴가지에서 여름을 달래기보다, 더 시원하고 더 특별하게 여름을 즐기려는 시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천연동굴과 이색동굴카페에서 불타올랐던 온도를 단 번에 식혀주는 신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컨셉여행 #컨셉트립 #동굴피서 #여름동굴 #여름피서지 #동캉스 #광명동굴 #정선화암동굴 #동굴카페 #문경와인동굴 #와인카페카브 #충주활옥동굴카페 #동굴체험 #동굴데이트 #테마카페 #이색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