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겨울 밤, 황홀한 별구경 장소 추천 4


추운 날씨로 놀러 나가기 쉽지 않은 겨울철, 그렇다고 실내에만 있을 순 없는 일이죠. 날씨가 차고 건조할수록 대기가 투명해져 겨울에 더 또렷한 별빛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별 구경하기 좋은 계절, 밤하늘을 황홀하게 수놓을 전국 별구경 장소를 소개합니다.



 

별똥별이 쏟아진다!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멍에 전망대

별 출사 명소로 유명한 강원도 강릉의 안반데기 멍에 전망대는 해발 1,100미터 고원에 위치해 별똥별, 은하수 등의 천체관측뿐 아니라 일출을 보기에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연인이나 친구, 가족과 함께 인생샷 찍기 좋아 인기가 많고 전망대 주변 펜션도 많아 12일 여행지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안반데기에는 풍력발전기가 많이 있는데 깜빡거리는 모습 때문에 신비로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또한 사방이 탁 트여 있어 별구경 최적의 풍경을 선사하는 강릉 안반데기 멍에 전망대는 서울에서 차로 두 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로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손색 없답니다. 

 

주소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8

운영 ▶ www.안반데기.kr 을 통해 문의


실내에서 따뜻하게 별구경하자!

강원도 영월 별마로 천문대

굽이 굽이 굽은 길을 따라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영월의 별마로 천문대는 별과 마루(정상), (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인데요. 추운 겨울 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상 별자리 여행, VR 체험, 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시설이 마련되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죠.


 

하루 다섯 차례 운영되는 관람 프로그램을 통해 원형으로 된 돔 스크린으로 가상의 별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천체투영실과 망원경으로 실제 별을 볼 수 있는 천체관측실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인기가 아주 많아 관람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꼭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운영매일 14:00~22:00 월요일 휴무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한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

금강산 다음으로 아름다운 산이라 일컬어지는 중미산의 휴양림 내에 위치한 중미산 천문대는 서울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별구경 장소인데요. 이곳은 국내 최초로 유아 및 어린이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을 실시한 곳이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방문자가 많습니다.



360도로 회전하는 6.6인치 크기의 관측돔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약 3,000여 개의 별 관측이 가능한 곳이에요. /낮으로 운영되는 별자리여행 프로그램 및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되는 초등학생 대상 체험캠프, 12일 가족별빛캠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체험 학습 공간으로 인기랍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주소경기 양평균 옥천면 중미산로 1268 중미산천문대

운영매일 20:00~21:30 당일별자리여행() / 주말 13:00~14:00 당일별자리여행()


멀리서 찾지 말자! 데이트명소

서울 종로 낙산공원

서울 한가운데에서도 별구경 하기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종로의 낙산공원이 그곳인데요. 탁 트인 야경 덕분에 인기 데이트명소로 자리잡은 낙산공원은 멋스러운 성곽을 벤치 삼아 앉아 운치 있는 분위기 속 속에서 별구경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도심 속에 위치해 있지만 방해되는 건물 조명이 많지 않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기 좋으며, 또한 산책로를 따라 조용히 걷다 보면 성벽의 조명이 은은하게 어우러져 더욱 낭만적인 별구경이 가능한 곳이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근교로 나가는 대신 서울 밤하늘 아래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주소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운영매일 00:00~24:00

 

 

대기층이 안정되고 밤이 긴 겨울철은 정말 별을 관찰하기 좋은 환경인데요. 추운 겨울, 천문대에서 별과 달을 보는 것만큼 매력적인 일이 또 없을 것 같습니다.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유행가 노래 가사처럼 이번 겨울, 소중한 사람과 낭만적인 별구경하며 색다른 체험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신한카드 천문대 천체관측 별보기좋은곳 안반데기멍에전망대 별똥별 은하수 별마로천문대 양평중미산천문대 종로낙산공원 별구경장소 체험학습 주말여행 데이트코스 겨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