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자동차 살 땐?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④내게 맞는 자동차 구매 유형, 오토리스 vs 장기렌터카 편

신한오토다이렉트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예전에는 다수의 운전자가 자동차를 구매해 직접 소유했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리스나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가 늘었습니다. 자동차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리스와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비교해 드릴 테니, 내게 맞는 자동차 구매 방법을 찾아보세요!



1. 내 거인 듯, 내 것 아닌 내 것 같은 ‘오토리스’

오토리스

 

오토리스란, 고객이 선택한 차량을 리스 회사(신한카드)가 대신 구매한 뒤 매월 리스료(사용료)를 받고 임대해주는 상품입니다. 오토리스를 이용하면 초기 구매 비용 및 차량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죠. 게다가 렌터카와 달리 차량 번호판이 ‘허, 하, 호’가 아닌 일반 차량 번호판으로 부여됩니다. 외부에서 보기에 렌터카처럼 보이지 않는 게 장점이지요. 

또한, 리스 계약이 종료될 때 차량 반납, 구매, 리스 재이용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법인에서 이용할 경우, 절세 효과가 있는 데다 회계 처리도 간편하답니다. 오토리스의 매력, 이젠 아시겠죠?



2. 필요한 기간만큼 빌려 쓰는 ‘장기렌터카’

장기렌터카


이제 장기렌터카에 대해 살펴볼까요? 장기렌터카는 요즘 소위 ‘뜨는’ 아이템으로 통합니다. 고객이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원하는 차량을 본인 차량처럼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렌트사가 고객 대신 차량을 구매해주면, 고객은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료를 지급하고 차를 빌려 쓰면 됩니다. ‘남의 차를 장기간 빌려 타는’ 개념이죠. 차량 유지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답니다.

개인 고객과 법인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위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장기 렌터카는 초기 비용 없이도 차를 마련할 수 있고, 영업용으로 분류되므로 각종 세금 절감 및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차세, 보험료 등 추가 비용 지출과 차량 관리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LPG 차량 이용으로 연료비까지 절감할 수 있으니 할부/리스보다 경제적이죠.

또한, 장기렌터카는 이용 절차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트렌드에 따라 정기적으로 차를 바꾸고 싶거나, 차량 유지 및 관리와 보험료/유류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3. 한눈에 비교하는 오토리스 vs 장기렌터카

재렌트


오토리스와 장기렌터카는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오토리스는 일반 승용 번호판을 사용하지만, 렌터카는 영업용 ‘허’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또한, 오토리스는 보험요율에 리스이용자 요율이 적용되어 보험경력을 유지할 수 있지만, 장기렌터카는 렌터카사 요율이 적용되어 보험경력이 단절됩니다. 이 밖에도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비교항목

 오토리스

 렌터카

 번호판

 일반 승용 번호판(자가용)

 허)번호판(영업용)

 등록명의

 신한카드 → 익명성 보장

 렌터카 회사 → 명의선택 불가

 보험요율

 리스이용자 요율 적용 → 보험경력 유지

 렌터카사 요율 적용 → 보험경력 단절

 보험종목

 자기 차량 손해

 차량손해 면책제도 이용자 부담금(10~30만 원)

 부가세

 부가세 면제

 월 대여료의 10% 부과 → 매입세액 공제불가

 사용목적

 장기 사용

 단기 일시적 사용


목적과 필요에 따라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나에게 맞는 자동차 구매 유형이 무엇인지 알고 이용한다면 비용과 시간, 노력 모두 아낄 수 있으니 꼭 한 번 따져보세요!


▶▶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모바일) 

▶▶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PC)

 

▶▶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①신한카드에서 자동차를 판다고? 읽어보기

▶▶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②자동차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읽어보기

▶▶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③내게 맞는 자동차 구매 유형(신차vs중고차 편)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