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 나눔 경매 수익금이 어르신들의 건강지원 여름 용품으로

지난 8월, 금요일 신한카드 임직원 봉사단은 서울 중구 중림동 내 홀몸 어르신들께 무더운 여름 날씨에 건강을 지켜내실 수 있는 ‘시원한 여름 물품 나눔’ 활동을 하고 왔습니다.

어르신들께 지원된 여름 나기 용품은 신한카드 CEO가 기증한 소장품을 임직원 나눔 경매를 통해 마련하였습니다. 준비된 여름 나기 용품을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이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포장하였습니다. 포장 안에 뭐가 들어 있는지 궁금하시지요?한여름 몸보신 하시라고 포장 건강식, 시원하게 입으시라고 모시 내의 한벌, 그래도 밤에는 덮고 주무셔야죠... 여름용 이불 등을 각각 곱게 접어 넣었답니다.   

하나 하나 정성스레 넣고 포장을 모두 마친 후, 직접 어르신들께 전달할 주소도 꼼꼼히 확인합니다.

하지만, 주소 하나로 좁은 골목 골목을 확인하며 어르신들을 찾아가긴 쉽지 않네요.

아직도 서울 중심에 남아 있는 이런 열악한 환경들이 낯섭니다. 이곳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거워 집니다. 하지만 걱정도 잠시, 밝은 표정으로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마음 가득 뭉클함과 더위마저도 잊게 됩니다.

뜨거운 여름에 비하면 작은 나눔이었지만,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은 그 무엇보다도 크다는 게 잘 전달이 된 것 같아 아름인들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름인 봉사인들 표정이 밝지 않나요? 반겨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오히려 저희가 더 힘을 얻기 때문입니다. 

어른신들, 늘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