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가끔은 나를 위한 선물이 필요할 때가 있죠. 내 취향을, 지금 나에게 필요로 하는 것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나일 테니까요. 오늘은 내 마음대로, 그러나 그 무엇보다 나에게 꼭 맞는 기쁨을 마주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취향대로 DIY 할 수 있는 체험 스팟, 성수동으로 떠나볼까요?
국내 최초 카드 스티커 브랜드
고스티 쇼룸
성수동 한 켠의 주택가 사이 골목길에 들어서면 팝한 느낌의 핑크색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 사옥의 지층공간에 자리잡은 이 곳은 바로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의 공식 쇼룸인데요. 온라인 몰에서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국내 최초로 ‘카드 스티커’라는 제품을 있게 한 고스티의 성수 쇼룸!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고스티는 유명 글로벌 캐릭터부터 최신 인기 캐릭터까지, 다양한 콘텐츠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구매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고스티의 쇼룸에서는 온라인 몰 제품의 절반 이상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내 취향에 맞는 카드 커버 스티커를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적립카드 세상에 많고 많은 카드 중에 디자인까지 완벽히 내 취향인 카드는 없으니까!’ 한쪽 공간에 쓰여진 캐치프레이즈에 눈이 번쩍 커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은 문구인데요. 고스티 쇼룸은 나에게 가장 핏한 일상을 꾸리는 데에 작은 카드 한 장이 주는 기쁨을 제대로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레트로한 카세트테이프 스티커부터 스누피와 디즈니 콜라보, MBTI 시리즈와 감성 충만한 별자리까지!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작은 아트 전시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폭신폭신 입체 스티커를 붙인 듯한 착시효과를 주는 고퀄의 스티커도 눈에 띕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최근 고스티에서 출시한 ‘나만의 카드’ 주문제작 서비스가 그 주인공인데요.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고 편집기를 이용해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총 5가지의 IC칩 옵션을 제공해 내 카드에 딱 맞는 제작이 가능합니다. 가족사진이나 최애 아이돌 사진, 직접 그린 그림 등을 활용해 ‘원 앤 온리’ 카드를 만들 수 있게 된 거죠! ‘나만의 카드’ 주문제작은 온라인에서 가능하고, 쇼룸에서는 이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고스티 활용을 위한 QnA
Q. 개인 주문 제작 시 어떤 이미지라도 상관이 없나요?
A. 개인 소장을 위한 주문 건은 아이돌사진, 애니메이션 등 원하는 이미지로 스티커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주문 제작 디자인 건이 가장 인기가 많죠! 다만 유해하거나 선정적인 이미지,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이미지 사용은 취소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스티 주문제작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Q. 요즘 카드 스티커의 트렌드가 궁금해요! 고스틱에서는 어떤 디자인이 가장 인기 있나요?
A. 고객분들의 취향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만 찝어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최근 각각 디자인된 카드를 나란히 이으면 하나의 디자인처럼 보이는 스티커가 친구나 연인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카드도 커플템으로 만들 수 있고 사랑이나 우정을 색다르게 표현할 수 있어서 많이 사랑받고 있는 것 같아요.
Q. 제품의 기본 구성이나 내구성이 궁금해요. 또 카드는 하루에도 몇 번씩 꺼내 쓰는데 커버 스티커는 얼마 주기로 교체하면 좋을지 알고 싶어요.
A. 고스티 카드커버 한 팩에는 2장의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스티커는 카드 결제에 어려움이 없도록 얇지만 내구성은 탄탄한 소재로 제작되는데요. 아무리 내구성이 좋더라도 자주 사용하다 보면 닳을 수밖에 없고 스티커라는 제품 특성상 가볍게 즐기는 소모품으로, 1장 당 3개월 정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평균 35%나 재구매할 정도로 고정 팬층이 있는 고스티만의 남다른 카드커버 디자인! 아기자기한 디자인 제품도 생활밀착형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실현 중인 고스티의 쇼룸에서 카드커버를 경험해보세요! 새 핸드폰을 사면 케이스를 꼭 끼우는 듯 카드를 발급받을 때마다 고스티에서 스티커를 만들거나 구매해 꾸미는 것이 하나의 루틴이 되는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상원6길 8-14 B1
*시간: 매주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6시 (주말은 오후 7시반 까지)
*문의: 0507-1360-3806 / https://www.gosty.co.kr
현명한 소비를 실현시키는 공간
오브젝트 성수
우리를 가장 많이 둘러싸고 있는 것은 바로 물건입니다. 매일 크고 작은 소비를 하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 나은 소비가 무엇인지, 현명한 소비문화에 대해 고민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수많은 창작자가 모여 만들어가는 스토어이자 공간, 오브젝트인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숲 공원과 뚝섬역 근처에 있는 오브젝트 성수점입니다. 이곳은 필기도구와 같은 문구류와 각양각색 디자인 소품 위주의 제품을 만나기 좋은 곳인데요. 파우치를 직접 골라 DIY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처럼 무더워지는 여름날엔 가방도 최대한 가볍게, 간단한 소지품만 챙겨서 외출하고 싶은데요. 그럴 때 보기만 해도 더위를 산뜻하게 커버할 스트링 파우치 만들기로 기분 전환을 해보면 어떨까요? 초보자도 금손이 되는 커스텀 공간에는 기본형의 파우치, 끈, 패치, 키링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재료마다 오색찬란한 색과 패턴, 각기 다른 모양을 자랑하는데요. 저마다의 개성이 살아 숨 쉬는 것처럼 느껴져서, 이곳에서 만든 파우치는 높은 확률로 우리 각자의 애착 파우치가 될 것 같아요!
기본에 충실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나만의 생각과 취향을 불어넣기 좋은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오브젝트 성수로 놀러 오세요!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36 현대아파트 상가 2층
*시간: 매주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8시
*문의: 02-464-0080 / https://insideobject.com
모퉁이를 돌면 만나는 아날로그
코닥 코너샵 성수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이달의 핫플은 성수에 위치한 코닥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 입니다! 코닥 어패럴의 상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코닥 130년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필름 아카이브와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 채워져 있는 공간인데요. 상품과 포토존, DIY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 등 다양한 체험이 곁들여진 공간이에요. 코닥의 키치한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오브제들이 숍 전체를 힙한 전시장처럼 만들어놓았달까요.
이곳 성수 코닥 코너샵에는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티셔츠, 에코백 DIY KIT를 구매해서 나만의 스타일에 코닥의 키치한 이미지 한 스푼을 떨어트릴 수 있는 코너인데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는 없지만 직접 이미지를 고를 수 있어 자주 품절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서둘러주세요!
오랜 시간 세계인과 함께 한 브랜드들은 세월이 더해질수록 오히려 더 멋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어떤 나이 듦은 성장과 다름없어 보이는데요, 코닥 코너샵의 분위기가 꼭 그렇게 느껴집니다. 올여름, 귀엽고 시원한 여름을 장착하고 싶다면 코닥 코너샵으로! 새롭게 인화된 감성은 오래 간직할 추억이 될 거예요.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3-1 1층 코닥 코너샵
*시간: 매일 월~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문의: 0507-1354-7297 / https://www.instagram.com/kodakstyle_kr
최근에 책에서 이런 구절을 보았어요. “좋은 것을 향해 한 걸음이라도 내딛는 삶을 살고 싶어서.” 나의 행복과 즐거움을 손수 지어보는 경험도 꼭 이와 닮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 자기만의 소중한 아이템으로 일상을 한 칸씩 정성껏 채우는 여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INFORMATION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쏠쏠한 핫플 리뷰 #8] 그라니따 한입에 떠나는 이탈리아 디저트 여행! (0) | 2024.08.20 |
---|---|
[쏠쏠한 핫플 리뷰 #7] 여름 제철간식 먹어 봤수? 초당 옥수수 간식 맛집 탐방 (1) | 2024.07.16 |
[쏠쏠한 핫플 리뷰 #5] 고르는 재미에 빠져보자! 취향 탐색 핫플 투어 (0) | 2024.05.22 |
[쏠쏠한 핫플 리뷰 #4] 단짠단짠의 매력, 염리동 소금 맛집으로! (2) | 2024.04.19 |
[쏠쏠한 핫플 리뷰 #3] 영화 속으로 들어간 듯한 하루! 성수동 핫플레이스 모음.zip (0) | 2024.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