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면, 우리는 종종 삶의 한순간이 영화 같기를 바라곤 합니다. 극적인 어떤 변화가 있었으면 하죠. 하지만 평범한 일상이 달리 보이는 마법은, 무언가 주어지길 기다릴 때보다 스스로 만들어 가려고 할 때 만날 수 있는 법! 그래서 이번 쏠플리에서는 필터를 입힌 듯, 새로운 문을 연 듯, 달라지는 장면마다 독특한 매력으로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간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걸음을 옮길수록 감탄하게 되는 경험을 만나보세요!
내게 필요했던 이야기와 씬을 찾는 공간
무비랜드
영화를 현실로 확장시키다
성수동에 새로 생긴 극장을 아시나요? 바로 하루 한 편의 영화를 상영하는 '무비랜드'입니다. 동시다발적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멀티플렉스 공간에 지루함을 느끼신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단지 영화만 특별하게 선별한 것이 아니라, 그날의 영화에 맞게 모든 공간이 큐레이션 된 형태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기 때문인데요. 예컨대, 해당 영화의 OST를 당일의 BGM으로 재생한다거나 영화의 한 토막을 미리 만나보는 등, 방문객들에게는 스크린 밖에서부터 이미 영화가 시작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렇다고 ‘씨네필’만을 위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도 아니니 걱정 마세요. 영화보다 굿즈에 더 관심 많은 ‘트래쉬콜렉터’도 영화관 간식에 열광하는 ‘스낵킬러’도 영화에 대해 할 말 많은 ‘헤비스포일러’도 환영! 영화와 극장에 아주 작은 호기심만 있어도 큰 감상을 안고 돌아갈 수 있는 무비랜드입니다.
모빌스 그룹, 도심 한 가운데의 도피처를 만들다
무비랜드를 기획한 이들은 언제나 새롭게 일하는 방식을 고민하는 디자인 프로젝트팀, 모빌스 그룹입니다. 이들은 온/오프라인, 제품과 콘텐츠의 영역을 아우르는 ‘모베러웍스’라는 브랜드를 통해 더 나은 일의 방식을 우리에게 전파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브랜딩 과정이 담긴 유튜브 채널 ‘모티비(MoTV)’, 그리고 본인들을 ‘프리워커’라고 부르며, 일하는 방식에 질문을 던져가는 모베러웍스의 스토리를 담은 책 [프리워커스]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갓생 사는 일잘러들을 꿈꾸는 MZ세대에게 인사이트를 주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요. 덕분에 우리는 그들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작품, '무비랜드'라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큐레이션 한 영화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자 이야기를 파는 공간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신한카드와 모빌스그룹의 협작! Deep Dream 카드의 추억
신한카드와 모빌스그룹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오랜 사랑을 받아온 ‘딥드림 카드' 의 한정판을 모베러웍스의 디자인으로 함께 협업해 탄생시키기도 했거든요. 딥드림 카드에 모베러웍스의 상징인 모조와 표어인 ‘스몰 워크 빅 머니(Small Work Big Money)’란 메시지를 접목한 디자인이 특징적이었는데요. 행운의 상징인 2달러 지폐를 형상화한 카드 플레이트, 노란색 월급봉투 콘셉트의 패키지, 영수증 느낌이 묻어나는 별지 등 힙한 요소들이 가득 묻어 있던 카드가 여전히 많은 분의 지갑 속에서 활동 중이리라 생각됩니다. 이 카드를 들고 무비랜드를 슬쩍 방문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겠죠?
띵동! 도착했습니다. 무비랜드 층 별 안내!
티켓부스 그리고 스낵바와 기념품샵이 있는 1층
* 커다란 오픈형 통창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1층은 이곳에 들어와 있는 것만으로도 나의 현실과 살짝 멀어진 듯한 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레임 너머로 바라보는 일상이 주는 거리감은 이곳에서의 우리를 조금 더 자유롭게 만들 거예요!
* 무비랜드는 영화 놀이동산을 지향합니다. 실크스크린 기계로 제작하는 티셔츠, 에코백 등 이 공간에서 받은 영감을 그대로 담은 나만의 기념품도 꼭 만들어보세요!
* 핫도그 맛집이라는 소문이 자자해요. 첫 방문객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A열 예매자들에게는 팝콘과 콜라가 무료라는 사실!
보는 재미가 가득한 2층 대기실
* 2층부터는 영화 예매자만 입장이 가능해요. 상영관에 들어가기 전후, 동행객과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거나, 감상을 증폭시키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기 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대기 공간에서부터 1인석이 마련돼 있는 점이 인상적! 나 홀로 영화 속으로 스며드는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상영관이 있는 3층
* 본격적으로 영화가 시작되는 3층에는 총 30석으로 채워진 상영관이 있습니다. 무비랜드는 극장 특성상 구작 영화들을 상영하는데요, 티켓이나 포스터 모두 모빌스그룹만의 감성으로 새로 디자인하므로 이 또한 수집하기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무비랜드의 큐레이션을 눈여겨봐 주세요! 또한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각종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랍니다.
Mini Interview (w. 무비랜드 크루 지우님)
Q. 무비랜드의 다음 영화 큐레이터는 누구인가요?
A. 빠더너스의 문상훈 님입니다. 4월에는 문상훈 님이 큐레이팅한 [반칙왕], [소림축구], [행오버], [찬실이는 복도 많지] 네 편의 코미디 영화들이 소개될 예정인데요. ‘사람들은 언제 웃지?’ 에 대한 고민의 해답이 되는 4편의 영화를 선정해, 문상훈이 생각하는 웃음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Q. 영화 상영 외에 준비 중인 무비랜드 관련 프로젝트나 행사가 있다면?
A. 4월에는 ‘거짓의 달’이라는 주제로 ‘왓챠’와 협업해 왓챠 파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노동절이 있는 5월에는 이 극장을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특별 상영할 예정이에요. 또 노동절을 기념해 그동안 제작해 온 모베러웍스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팝업도 함께 구상 중이에요!
Q. 무비랜드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어떤 공간으로 남았으면 하나요?
A. 스크린에서 영화가 내려가면 잊히기 마련이지만, 무비랜드에서 상영했던 영화들은 오래오래 사람들의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어요. ‘이야기가 축적된 공간’으로 각자의 추억들이 잔뜩 쌓여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5
*시간: 매일 목 ~ 일요일 오후 2시 ~ 오후 10시
*문의: 0507-1489-0213 / https://movieland.co
도심 한복판, 성수동 한켠에 펼쳐진 치즈목장?
치즈인더스트리 성수
늘 기대 이상의 컨셉으로 시선을 끄는 성수동에서도 유난히 돋보이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목장 컨셉의 '치즈인더스트리' 인데요. 철제 구조물로 재현한 소, 물레방아, 풍차 등 목장에서 볼 법한 목가적인 풍경을 카페 안팎으로 유쾌하고 위트 있게 풀어냈습니다. 그리하여 치즈의, 치즈에 의한, 치즈를 위한 각종 디저트를 총망라하는 이곳에는 고다, 에멘탈, 브리치즈 등 남다른 품격의 치즈케이크뿐만 아니라 크림치즈가 샌딩된 베이글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젖소 패턴을 연상시키는 부추 카우 치이글처럼 포토제닉한 베이글부터, 블루치즈스콘과 수플레 케이크까지. 치즈 덕후들의 입맛을 빠짐없이 저격하는 치즈인더스트리는 여러분 안에 잠들어 있던 치즈덕후를 불러일으킬지도 몰라요.
치즈인더스트리의 시그니처 메뉴, 카라멜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직접 구운 바스크 치즈 케이크로, 주문 즉시 눈앞에서 토치로 캐러맬라이즈를 해준답니다! 갓 구워낸 듯 노릇노릇해진 치즈 케이크는 못 참지! 날이 따듯해질수록 상큼한 디저트가 땡기는 분들 많으시죠? 빵도 산뜻한 풍미가 더해진 것에 더 손이 가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토마토 치이글을 강추합니다! 레몬딜에이드와 함께 마시면 입안에서 봄의 상큼함이 터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8길 37
*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
*문의: 0507-1303-5815 / https://www.instagram.com/cheeseindustry
봄날의 디저트는 츄러스지!
대니스수퍼마켓
미국 슈퍼마켓 컨셉으로 눈을 사로잡는 이곳은 성수동의 신상 핫플, 대니스수퍼마켓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 놀이공원에 츄러스 먹으러 갔던 분 없나요? 화려한 장식과 놀이기구, 본 적 없는 풍경에 매료되다가도 손에 쥐어지는 츄러스 한입에 더없이 행복했던 기억. 이곳은 마치 그때의 추억을 불러오듯, 놀이공원 속 아기자기한 디저트 상점처럼 꾸며진 공간이에요. 시그니처 캐릭터 다람쥐가 곳곳에서 인사하듯 눈을 맞춰오는 카페!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매장 전체가 모두 포토존으로 느껴진달까요?
건강하고 맛있게 구워낸 대니스츄와 스트로베리 밀키팬케이크까지, 마치 오래된 미국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앰버스 소다, 스트로베리 쉐이크, 버터캔디크림라떼, 바나나우유 보틀처럼 눈으로 먼저 먹게 되는 통통 튀는 음료들도 함께 한다면, 몽글몽글하고 익숙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
*문의: 070-4148-1018 / : https://www.instagram.com/dannys_supermarket
다양한 유동 인구가 드나들면서 매일 새로운 활기로 가득한 성수동. 일상의 셔터를 내리고 오롯이 나의 기쁨과 즐거움에만 몰두할 수 있는 공간이 이토록 다양하다는 사실이 새삼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따뜻한 봄의 시작, 컨셉이 확실한 성수동 핫플에서 영화 같은 하루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INFORMATION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쏠쏠한 핫플 리뷰 #5] 고르는 재미에 빠져보자! 취향 탐색 핫플 투어 (0) | 2024.05.22 |
---|---|
[쏠쏠한 핫플 리뷰 #4] 단짠단짠의 매력, 염리동 소금 맛집으로! (2) | 2024.04.19 |
[쏠쏠한 핫플 리뷰 #2] 정월대보름엔? 견과류 디저트 먹어부럼! (0) | 2024.02.19 |
[쏠쏠한 핫플 리뷰 #1] 따뜻한 라떼가 생각나는 날씨! 1월 라떼아트 핫플로 (0) | 2024.01.31 |
[이 달의 핫플레이스 #16]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트리맛집을 찾아서! (1) | 2023.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