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쏠쏠한 핫플 리뷰 #1] 따뜻한 라떼가 생각나는 날씨! 1월 라떼아트 핫플로

 

라떼 중의 라떼는 바로 겨울 라떼!

여름에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한다면, 겨울에 생각나는 커피는 바로 따뜻한 라떼가 아닐까 싶습니다. 적당한 부드러움과 부담스럽지 않은 은은한 단맛.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현대인들의 생존을 위해 마시는 음료에 가깝다면, 라떼는 보다 취향을 드러내고 여유를 만끽하는 음료처럼 느껴지는데요. 포근한 스팀 밀크 위에 그려진 라떼아트를 보고 있노라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핫플 리뷰! 라떼 아트가 함께하는, 따스했던 기억들 하나둘씩 그러모으기 좋은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섬세한 아트에 감탄하게 되는 스페셜 라떼  
어딕티브

논현동에 위치한 카페 어딕티브는 라떼아트 및 로스팅 대회 출전 경력을 지닌 사장님이 운영하면서 전국의 라떼러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작년에 열린 2023 GCC 글로벌 커피 챔피언십 베버리지 부문에서도 우승한 이력도 눈길을 끌지만, 일찍이 국내 유명 호텔과 호주를 거치면서 다양한 환경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한 경력으로 어딕티브만의 스페셜티 커피를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아늑한 매장 공간은 동네 단골분들이 많이 찾아 주시는 핫플로, 초면이라도 편안함을 느끼며 선뜻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딕티브에 방문한다면 쫀쫀한 밀크폼 위에 해마, 유니콘 등 유니크한 고급 라떼아트 기술이 더해진 말차라떼, 카페라떼를 추천드려요. 특별히 블렌딩된 우유 베이스에 얼음 없이 제공되는, 베일에 싸인 꿀꺽(?)라떼도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이니 꼭 주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랜 시간 커피에 진심을 쏟고 있는 사장님의 애정을 느끼면서 마시는 라떼는, 평소 내 손에 쥐어지는 커피잔보다 확실히 특별하고 근사한 기분을 안겨줄 거예요.

*위치:서울 서초구 주흥15길 5 102호 
*시간: 매주 화~일요일 / 오후 12시 ~ 오후 5시 
*문의: 02-6015-2468 / http://www.instagram.com/addictive.seoul 

 

 

나만의 호주를 상상하기 좋은 라떼 한잔
컬러드 빈

호주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고 돌아온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를 동네에서 즐기는 재미. 모르고 마셔도 근사하겠지만 알고 마시면 더욱 풍성한 커피타임이 되겠죠. 연희동 골목에 위치한 컬러드 빈은 바와 외부 테라스 그리고 층고 높은 2층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공간으로 발길을 먼저 사로잡습니다. 또한 별도의 디저트 없이 호주 스타일의 커피에만 집중한 메뉴가 눈길을 끄는데요, 컬러드 빈의 커피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컬러드 빈에 방문한다면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는 물론, 이 계절에 마시면 마음이 한층 더 너그러워지는 따뜻한 카푸치노와 플랫화이트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우유 커피를 기본 베이스로 삼는 컬러드 빈의 커피는 유난히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이 인상적인데요. 귀여운 동물이 그려진 라떼아트도 맛을 더해주는 포인트! 기본 아트는 물론, 귀여운 토끼와 호주하면 떠오르는 코알라를 라떼아트로 만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원두를 갖춘 필터커피도 마련돼 있으니, 블랙커피를 선호하는 친구와도 다정히 방문하면 좋겠죠?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8-8 
*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 오전 10시 ~ 오후 7시) 
*문의: 0506-741-4887 / https://www.instagram.com/coloured_bean 

 

 

무채색의 날들을 라떼아트로 칠할 시간
무소식

상수동에 위치한 카페 무소식은 전체적으로 블랙화이트의 인테리어를 고수하는 멋스러운 공간입니다. 하지만 딱딱하거나 무겁게 느껴지지는 않는데요, 귀여운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한 버터 쿠키와 뜻밖의 깜찍함을 품은 라떼 아트를 보신다면 저항 없이 웃어버리게 된답니다! 뽀얀 밀크폼위에 무심하게 톡톡 그린 듯한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 아트는 귀여운 건 못 참는 분들을 유혹하는 치트키인데요. 여기에 눈을 부릅 뜬 매력적인 곰돌이 쿠기까지 더하면 완벽하게 귀여운 디저트 한 상, 완성!
겨울엔 라떼도 좋지만, 핫초코가 생각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무소식에서는 초코라떼를 드셔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밀크폼 위에 그려진 귀여운 강아지 아트와 함께요! 그리고 가끔 생각날 것 같은 독특하고 상큼한 맛의 바질 토마토 에이드도 무소식에서 즐기면 더욱 돋보일 메뉴인데요. 달콤함이 가득한 무소식 만의 디저트와 음료들을 맛보신다면 하루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위치: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9 3층 
*시간: 매일 오후 12시 ~ 오후 9시 (금, 토요일은 오후 10시까지) 
*문의: 0507-1357-7930 / https://www.instagram.com/cafe_musosik  

 

 

커피에 스팀우유를 이용해 빠르게 그려내는 라떼아트는 평범한 커피 한 잔을 훨씬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음료 위 작은 캔버스, 바리스타의 손끝에서 화려하게 또는 귀엽게 탄생하는 작은 그림은 놀라울 만큼 행복감을 선사합니다. 그저 음료 한 잔이지만,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밝게 만들어 주길 바라며 쏠쏠한 핫플 리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찬바람 부는 1월, 눈도 입도 행복한 따뜻한 라떼아트 맛집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