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이 달의 핫플레이스 #12] 여름의 끝자락! 에어컨 빵빵한 공덕동 빵 카페로 가자!

마지막 피서는 공덕동 빵 카페에서!

처서 매직도 소용없는 요즘 날씨.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여름의 막바지 더위를 날려줄 핫플레이스, 아니 남다른 콜드 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공덕동에서 만나본 빵 카페인데요. 에어컨 빵빵한 공덕동 빵 카페에서 부드러운 빵과 시원한 커피로 마지막 피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여름이 지겨운 분들도, 여름이 아쉬운 분들에게도 모두 선물 같은 하루가 될 거예요. 그럼 신카지기와 함께 공덕동에서 맛있는 여름 배웅 연습을 해볼까요?

 

 

빵 덕후를 위한 선물가게 
<플러피 베이크샵>

 

‘플러피 베이크샵’은 직접 만드는 휘낭시에와 마들렌, 소금빵으로 유명한 빵집입니다. 요즘 인기 있는 디저트 삼대장만 있으면 어떤 초대 자리에서도 마음이 든든하죠! 
각각 매력이 확실한 디저트들이지만 요즘은 새로운 조합으로 색다른 맛을 즐기는 분들도 많죠. 마침 플러피 베이크샵에서는 군고구마 마들렌, 감태 휘낭시에, 약과와 호두를 활용한 카라멜 휘낭시에처럼 흔히 볼 수 없는 재료들로 근사한 맛을 내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었는데요. 작은 한 입으로도 풍성한 경험이 가능한 게 바로 디저트의 묘미 아니겠어요? 
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플러피 베이크샵은 단 한 개의 휘낭시에를 구매해도 깔끔하면서도 정성스러운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친구를 위한 선물로, 혹은 나를 위한 선물로 우리 곁에 익숙한 ‘빵’ 고르는 기분을 즐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얀 외벽 한가운데, 귀여운 조개 모양 마들렌 아이콘을 발견하게 된다면 아이처럼 반기며 발걸음을 옮기게 될 거예요. 

*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31길 8 2동 상가 1층 106호 
*시간: 매일 오전 8시 ~ 저녁 7시 30분 (주말은 11시 오픈) 
*문의: 0507-1408-6114

 

 

달콤한 휴식 같은 빵의 시간! 
<테이크 어 브레드>

 

‘내가 먹는 것이 곧 나’라는 말이 있죠. 빵 하나를 고를 때에도 나의 취향만큼이나 재료를 살펴보는 게 익숙해진 요즘! ‘테이크 어 브레드’처럼 개량제와 방부제 및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빵 카페는 귀하고 반가운 존재입니다. 
요즘 어딜가도 꼭 만날 수 있는 소금빵을 테이크 어 브레드에서는 좀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금빵에 잠봉뵈르를 더해 풍미를 끌어올린 실패 없는 이 메뉴가 바로 시그니처! 그 외에도 커피랑 잘 어울리는 겉바속촉 휘낭시에, 파운드케이크까지, 어떤 메뉴를 골라도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웬만한 빵 덕후보다 더 빵에 진심인 사장님은 유명 요리 아카데미 ‘르 꼬르동 블루’를 수료했다고 해요. 찐심을 담아 선보여서 그런지 빵과 음료 모두 자부심이 느껴진답니다. 가향없이 원재료를 직접 사용하여 만들고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빵집, 테이크 어 브레드로 모두들 빵지순례 오세요!

*위치: 서울 마포구 만리재옛길 24-5 
*시간: 월-금 오전 9시 ~ 저녁 6시 (매주 주말 휴무) 
*문의: 02-702-3440

 

 

빵에게도 아늑한 공간이 필요해! 
<버티버티>

 

‘버티버티’는 가구 브랜드 ‘비플러스엠’에서 운영하는 빵 가게입니다. 그만큼 특색 있고 우아한 분위기의 내부가 돋보이는 곳인데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커피바도, 왠지 유럽이나 뉴욕을 떠올리게 하는 픽업대도, 외관과 기본 테이블 모두 시선을 빼앗기기 좋은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갖추고 있죠.  
하지만 잊지 말 것! 이곳은 빵 덕후들의 깐깐한 입맛을 충분하게 만족시키는 베이커리 카페라는 점. 시나몬롤과 소금빵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만큼 다양한 변주가 눈에 띄는데요. 재료를 아끼지 않은 것이 눈에 띄는 너츠 카라멜 시나몬롤, 먹물 소금빵 뿐만 아니라 휘낭시에와 스콘 등 구움과자계의 스테디셀러들도 정성스럽게 구워내고 있었어요. 특히, 늘 기본 이상을 하는 소금빵이라지만 버티버티만의 풍미는 정말 기대 이상일 정도! 다양한 매력으로 휴식에 영감을 주는 카페 버티버티. 마치 자기 스스로를 대접하는 느낌이 드는 특색 있는 공간과 메뉴들을 꼭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16길 7-14 
*시간: 매일 낮 12시 ~ 저녁 9시 
*문의: 0507-1421-0030

.

 

 

저마다 한 ‘빵 부심’을 부릴 만한 품격 있는 빵 카페의 향연에 왠지 경건한 마음까지 드는 이달의 핫플레이스. 제각기 다른 한 접시의 빵을 위해 공덕을 순례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 같죠? 여름을 쾌적하면서도 달콤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공덕동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