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부담 줄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똑똑한 금융 생활 신한카드입니다:)
여러분들 대중교통 정말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그런데 요즘 교통비가 오른다는 기사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네요.
점점 부담되는 교통비, 더 현명하고 똑똑하게 절약할 방법!
신한카드가 오늘 알려드리고자 해요!

바로 알뜰교통카드로 출퇴근, 통학, 외출 모두 부담 없이 자유롭게 하자구요!
그럼, 오늘의 신한카드 이야기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뜰교통카드란?

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교통카드인데요, 현재 전국 17개의 시, 도에서 그리고 173개 시, 군, 구에서 이용 가능하며 점차 이용 지역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교통카드가 왜 특별하냐구요?
그 이유는, 우리가 출근하거나 통학하거나 외출을 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러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잖아요. 이때,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거리를 측정하여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로 적립하여 지급하는 카드이기 때문이에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혜택뿐만 아니라 카드사의 교통 요금을 10%나 할인해 주고 최대 대중교통비용을 30%까지도 절감해 주는 카드에요.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데 800M 미만의 이동 거리는 이동 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그리고 월 15회 이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했다면 마일리지가 지급되고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무려 두 배나 지급이 된다는 사실!


자, 그러면 이렇게 혜택 좋은 알뜰교통카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1. 신한카드에서 알뜰교통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는다!
2.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휴대폰에 다운받는다!
3. 어플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한다!
4.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이렇게 간단한데 아직도 사용 안하고 계신가요?

그럼 더 자세한 신한카드 알뜰교통카드의 혜택들 차근차근 말씀드려 볼게요!
 

 
신한카드에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하게 되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어요!

우선, 앞서 말씀드렸던 교통 요금 10% 할인 혜택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택시나 편의점, 병원, 약국, 카페 이용 시에도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주말에 3대 마트에 방문해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이건 정말 대박 아닌가요?

요즘 전기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전기차 충전요금 최대 50%까지도 할인받으실 수 있고, 하이패스 요금의 10% 캐시백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신한카드에서만 가능한 혜택들이랍니다!

이렇게 따지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자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도 이득이 될 수 있는혜택들인 것 같아요.
 


지금 바로 신한카드에서 알뜰 교통카드 발급받고 더욱 알뜰하게 현명하게 절약하는 교통 생활 해보자구요!

오늘 소개해 드린 신한카드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많은 분께 유용한 포스팅이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신한카드였습니다!

 

 

[유의사항]

※ 상세한 내용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교통 신한카드 연회비 : 국내 1만 2천원, Master 1만 5천원

※ 계약을 체결 전, 반드시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연 3%, 법정 최고금리(연 20%)이내"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약정금리는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연체(단기 포함) 사유 발생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결제일이 도래하지 않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23-C1h-06528호(2023.06.19~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