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노머니 노아트] 1회 우승자 '이사라 작가' 알아보기

No Money No Art 
이사라

구성회화 작가인 이사라는 톡톡 튀는 색채로 TV 만화 속 공주 같은 소녀들과 그들이 여행하는 동심 가득한 세상을 그리고 있다. 세밀한 표현으로 담아낸 소녀들의 눈에는 사랑과 행복, 호기심이 반짝인다.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No Money No Art의 1회차 우승자 이사라 작가를 만났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작가 이사라입니다. 제가 캔버스에 주로 담는 주제는 ‘WONDERLAND’인데요, 이곳은 저의 꿈의 세계이자, 사랑과 행복, 호기심이 가득한 세상이에요. 작품 속에 등장하는 여러 ‘소녀’들은 저의 소망을 대신 이루어 주는 존재로, 어린 시절 경험했던 추억을 떠올려 만든 가상 이미지의 혼합체입니다.

 

 

Wonderland, 64x64cm, Acrylic on canvas, Pop orange frame, 2022
Wonderland, 99x99cm, Acrylic on canvas, Lavender frame, 2022

 

 

Q. 소녀들의 눈 속 세밀한 표현이 인상적이에요.

순수하고 명랑해 보이는 소녀들의 이미지와는 대조적으로 작업 방식은 무척 노동집약적인 편이에요. 바늘과 같은 뾰족한 칼로 캔버스를 긁어내는 기법을 활용하는데, 이미지를 화면에 구성하고 계획대로 바탕을 긁어내 흰 면이 드러나게 하는 과정입니다. 힘들긴 하지만, 제 작품에서 특히 세밀한 표현과 양감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완성되고 나면 뿌듯함을 느끼기도 해요.

 

 

Q. No Money No Art 1회차 우승을 축하드리며, 간략한 소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를 여쭙고 싶어요.

우승이라는 결과도 기뻤지만, 작품을 알리고 여러분께 가깝게 다가간 것 같아 더 기쁘고 감사한 경험이었어요. 
사실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고민과 걱정이 많았는데요, 대중들이 미술작가와 작품을 조금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셨으면 하는 마음, 또, 같은 길을 걸어가고 있는 동료 작가분들, 신인 작가들, 특히 작가 지망생 후배들에게 ‘미술작가도 이렇게 큰 무대에 서서 자신들의 작업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는 마음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촬영 현장은 MC분과 네 분의 아트 큐레이터들, 그리고 작품과 프로그램을 함께 즐겨 주시는 컬렉터분들 덕분에 따뜻했고,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화려한 컬러와 세밀한 기법이 돋보이는 이사라 작가의 작품.

Q. 작품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으시는지요?

저는 ‘동심’과 ‘호기심’, 그리고 ‘즐거운 상상’으로부터 작품에 대한 영감을 떠올리는 편이에요. 제가 만들어가는 WONDERLAND는 꿈과 사랑, 따뜻한 동심, 그리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운 상상이 가득한 나라예요. 이런 WONDERLAND로 반짝반짝한 눈망울의 소녀와 몬스터 친구들이 함께 신나는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지요.

 

 

Wonderland, 300x150cm, Acrylic on canvas, 2022

Q. 작가님의 작품에는 동심이 가득한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그리셨나요?

아버지께서 작가로 활동하신 덕분에 어릴 적부터 가까운 곳에서 자연스럽게 미술을 접할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 때 사생대회에 나가서 상을 타며 더욱 자신감을 얻었구요, 대학교에서 회화를, 대학원에서 미술학을 전공하고 나서 작가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Wonderland, 64x64cm, Acrylic on canvas, Pop pop red frame, 2023

 

Wonderland, 64x64cm, Acrylic on canvas, Pop green frame, 2023

 

Wonderland, 95x121cm, Acrylic on canvas, Sweet pink frame, 2023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첫 개인전 이후 지금까지 정말 쉬지 않고 달려온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묵묵히 작업하며 지낼 거예요. 내후년까지는 개인전이 모두 정해져 있구요, 해외 아트페어에도 많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 이사라 작가 인스타그램

※ 이사라 작가의 우승작 카드 신청하러 가기

※ 노머니 노아트 우승작 보러가기

 

 

[유의사항]

※ 신한카드 플리 연회비: 국내(Local) 15,000원, 해외 겸용(Master) 18,000원

※ 신한카드 플리(1회차 우승작)는 국내전용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비교통으로만 발급이 가능

※ 계약 체결 전, 카드 상품별 연회비, 이용조건 등 상세사항은 금융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연 3%, 법정 최고금리(연 20%)이내"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약정금리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그 외의 경우 :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기준)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연체(단기 포함) 사유 발생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결제일이 도래하지 않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23-C1h-03551호 (2023.04.07~2024.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