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어쩌다 시리즈 ep.2] 어쩌다 잡화점! SPOT 3

 

 

#서울에 숨어있는 보물 같은 잡화점

발 빠른 신한카드의 나만 알고 싶은 장소를 소개하는 어쩌다 시리즈! 이색 식음료품점에 이어 이번엔 잡화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나들이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붐비는 플레이스는 복잡하죠. 아직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은 보물 같은 잡화점, 신한카드와 함께 산뜻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어쩌다 #오브젝트 서교점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현대인을 위한
다정하고 새로운 공간

 


자신만의 빛나는 감각을 지닌 신진 디자이너와 소규모 생산자를 발굴하는 이곳. 물건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창작자‧생산자의 고민이 담긴 제품을 구매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요. 그렇기에, 오브젝트에서의 구매는 지역 생산 커뮤니티와 협업을 지지하고, 소규모 생산자의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일이나 다름없어요.

 

 

#괜찮은 소비, 괜찮은 하루
사물의 다양한 모습을 탐구하는 브랜드, 지구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려고 노력하는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전시도 오브젝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일상 속 아름다운 장면이에요.



어쩌다 #사일로 상점

보물창고는 살아 있다?
삶의 어느 순간에 만나는 영화 같은 공간

 


사일로상점은 주인장이 미국 이민생활 동안 모은 빈티지 & 앤틱 물건들로 가득합니다. 말 그대로 살아 있는 박물관이자 보물창고에요. 주인장이 직접 데려온 물건과 대화를 나누어줄 분, 물건이 간직하고 있는 추억에 귀 기울여줄 사려 깊은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이 바로 운명의 주인!


#우리 모두는 사적인 기념품을 모으는 수집가
집을 자신만의 감각으로 꾸미고 싶은 분들, 스튜디오나 매장 등 작업공간을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바꾸고픈 분들을 위해 공간 스타일링도 진행하고 있어요. 촬영 대관, 소품 대여도 환영이랍니다. 사람은 행복한 때를 기억하려고 또는 행복해지고 싶어서 무엇인가를 모으죠.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 받은 기억, 열심히 일한 나에게 돈을 모아 사준 추억, 도망치듯 떠난 여행지에서 발견한 어떤 기념품, 그리운 그때의 에피소드를 간직한 물건. 이곳은 낭만을 찾는 이들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어쩌다 #불필요상점

생활에는 불필요하지만
삶에는 필요한 것들.

 


#상점의 물건과 눈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짧은 여행을 한 느낌
지하의 상점을 둘러본 후 주인에게 안내를 요청하면, 최근에 확장한 1층 공간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라운지 느낌의 1층에는, 빈티지 조명과 소가구, 소품들이 좀 더 전시되어 있어요! 낡은 주택의 지하 원룸 두 개를 오래된 느낌 그대로 살려 스타일링한 공간 곳곳에서 낡은 것들을 허투루 하지 않는 주인의 빈티지 사랑을 만나보세요.

일상의 작은 아름다움과 감동을 주는 비밀스런 잡화점, 오늘 신한카드가 소개한 잡화점들은 마치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떠올리게 하죠.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쥐고 먼 여행을 떠나는 기분, 어쩌다 만난 잡화점에서 가능한 신비로운 여행에 여러분도 함께 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신한카드 #어쩌다 #잡화점 #소품샵 #잡화 #빈티지 #앤틱 #오브젝트 #사일로상점 #불필요상점 #인테리어소품샵 #이태원소품샵 #망원소품샵 #서울가볼만한곳 #서울이색데이트 #서울데이트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