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마법, 신박한 정리 꿀팁


#정리의 기술, 정리의 마법

이제 당신의 삶이 가벼워진다!

환절기 맞이 이색로그에서는 좀처럼 비우거나 정리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 등장하는 이지영 공간컨설턴트는 공간을 정리하는 일은 인생을 돌보는 일과 닮았다고 말했죠. 내 공간의 가치를 손쉽게 높이는 정리법, 하나씩 따라해 볼까요?



커피를 테이크아웃 할 때마다 딸려 오는 종이 캐리어는 금방 쓰레기가 되고 말죠. 하지만 신발장과 만나면 곧장 2단 수납장으로 변신한다는 사실! 신발을 한 짝씩 칸에 끼워둔 채 눕히면 끝이랍니다.



TV, , 식물, 액자, 시계각종 잡동사니가 모여 있는 거실 정리, 답이 나오지 않을 땐 신개념 가구 월플렉스설치를 추천 드려요. 벽면을 가득 채운 수납장으로 구성된 월플렉스는 압도적인 수납력으로 통일감 있는 정리와 공간 확보는 물론, 그 자체만으로도 거실의 분위기를 업그레이드시키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답니다!



부엌 정리의 포인트는 자주 쓰는 조리도구나 양념 등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일! 이때 작은 카트는 훌륭한 이동 수납장이 돼요. 최소한의 공간 사용으로 필요한 것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죠. 부엌 여분의 공간으로 밀어두기만 하면 되니 거추장스럽지도 않답니다!



욕실은 바닥에 닿는 물건을 최소화하는 것만으로도 정리와 청결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어요. 선반을 활용해봐도 쉽게 물때가 끼어 청소거리만 더할 뿐이죠. 이때 욕실화, 대야, 각종 청소도구 등 무엇이든 벽면 거치대에 꽂거나 걸어 두세요! 공간 확보는 물론 물기를 빼는 데에도 수월하답니다. 자주 해야 하는 물청소는 물론, 오염물을 닦을 때에도 한층 더 편해질 거예요!



#알아두면 좋을 가구별 정리 꿀팁


1인 가구는 주거규모가 아담해 자칫 모든 공간이 경계 없이 섞이기 쉽죠. 가구의 높이를 낮추는 것만으로도 공간을 아늑하고 넉넉하게 쓸 수 있답니다. 침대는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으로, 행거와 수납장도 시선을 가로막지 않을 정도의 높이를 체크한 뒤 박스를 적극 활용하도록 해요.



장난감 정리함은 아이의 시선에 맞춰주세요. 물건을 높이 쌓아두지 않아도 되니 아이의 안전과 깨끗한 벽면을 함께 사수할 수 있죠. 한편, 아이의 옷은 부모 옷장에 함께 두어 옷을 갈아 입힐 때에 동선을 최소화하도록 해요. 줄어드는 피곤은 덤입니다.



환절기 시즌, 이색로그와 함께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정리 마법을 깨워보면 어떨까요? 정리와 가구 배치만 잘해도 공간이 새롭게 탈바꿈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인생도 한결 산뜻하고 홀가분해질 거예요.


#신한카드 #이색로그 #이색log 신한카드이색로그 #가을맞이 #가을철정리 #가을철집안정리 #환절기집정리 #신박한정리 #집안정리 #정리법 #정리꿀팁 #신발장정리 #거실정리 #부엌정리 #주방정리 #욕실정리 #화장실정리 #1인가구정리팁 #장난감정리팁 #장난감정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