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집'콕'러의 홈트 도전! 어플로 즐기는 홈트레이닝 3


# 길어진 잉여시간! 믿을 건 건강한 정신과 신체뿐!

바야흐로 언택트 시대, 홈트 열풍이 불며 유튜브와 어플 등을 통해 혼자서도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지고 있는데요. 이제 홈트(홈트레이닝)’ 어플로 집도 건강하게! 신한카드 대표 집콕러가 몇 가지 홈트 어플을 활용해 한번 운동해보겠습니다.



홈트 TIP 1) 자세가 중요한 스쿼트&런지는 PT 받는 느낌으로!


힙과 하체 운동에 필수인 스쿼트와 런지는 홈트 효과가 좋은 만큼 자세를 잘 잡는 게 중요한데요. 지나치게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상체를 유지하는 게 관건. 하지만 무리하게 따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자세가 틀어지기 쉽죠. 이때 활용한 어플이 <라이크핏>이에요. 모션 인식으로 내 동작을 즉각적으로 인식해 음성으로 자세를 코치해주는 센스!


홈트 포인트 : 전문 트레이너와 인공지능 조합 시스템을 갖춰 실시간으로 트레이너에게 문의가 가능한 <라이크핏>. AI 가이드를 따라 복습도 가능해요. 운동 초보에게 딱이죠?



홈트 TIP 2) 홈트 초보라면 기초와 꾸준함이 관건, 내 몸 맞춤 운동 플랜부터!


홈트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면 어떤 루틴으로 얼마나 해야 할지 고민되죠. 무턱대고 좋다는 운동 다 하다가는 일주일도 못 가 포기할 게 뻔하고 누가 나 대신 내 체력에 맞는 운동량과 강도로 플랜을 짜줬으면싶어지는 이때, 도움 받은 어플이 <핏데이>에요. 매일 어떤 운동을 얼마만큼 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1일부터 26일까지 난이도에 따른 맞춤형 홈트가 가능하단 말씀!


홈트 포인트 : 저질 체력 탈출 26일 운동코스, 매일하는 7분 운동코스 등 다양한 난이도와 코스의 맞춤형 플랜이 준비되어 있어요. 차근히 운동량을 늘릴 수 있어 운동 입문자라면 주목!



홈트 TIP 3) 집에서 즐기는 요가&필라테스는 화면보다 소리에 집중!


체형 교정과 유연성, 근력까지 보장되는 요가와 필라테스는 적절한 호흡법과 집중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호흡만 잘해도 몸의 라인이 달라진다고 하죠. 내 몸에 완전히 집중한 상태에서 각 운동에 맞는 호흡을 해야 그 효과도 배가 되는 법. 쉬워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적절한 호흡을 하고 있는지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어느 정도 동작을 익혔다면 <사운드짐> 어플로 코칭 음성에 맞춰 호흡과 동작을 체크하기만 해도 화면과 동시에 볼 때보다 집중력이 높아져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해요.


 홈트 포인트 : 화면을 보지 않아도 돼서 시야의 제약이 사라지기 때문에 온전히 자세에 집중할 수 있어요. 비디오 콘텐츠도 결합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봐도 좋겠습니다



한번 홈트에 발을 들인 이상, 운동에 핑계를 대기가 조금 머쓱해지는데요. 때에 따라 어플에 도움도 받아가며 남은 올해를 건강하게 무탈히 보내기를 소망해봅니다. 가성비 갑! 안전 갑! 체력은 업! 일상에 운동 하나 추가했을 뿐인데, 일상에 활력이 더해지는 기분을 여러분도 체감해 보세요!



#언택트시대 #온택트시대 #언택트운동 #온택트운동 #비대면운동 #집콕운동 #홈트 #홈트추천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어플 #홈트레이닝어플추천 #라이크핏 #핏데이 #사운드짐 #오디오트레이닝 #비디오트레이닝 #운동어플 #운동어플추천


#언택트시대 #온택트시대 #온택트운동 #비대면운동 #집콕운동 #홈트 #홈트추천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어플 #홈트레이닝어플추천 #라이크핏 #핏데이 #사운드짐 #오디오트레이닝 #비디오트레이닝 #운동어플 #운동어플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