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utton 신한카드공식블로그 search
History/컬처 2020. 9. 4. 17:54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가 배출한 대표 아티스트 'SURL'

2015년에 처음 시작된 실력파 신인 아티스트의 등용문,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는 매년 유망한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현희와 김루트, 새소년, 더베인, 1415, 오이스터, 프롬올투휴먼 등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루키 프로젝트’ 출신 신인 아티스트들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와중에 최근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슈퍼 루키 'SURL'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의 주인공,

'가호'와 함께한 새로운 #시작

가수 박재범과의 피쳐링으로 소문이 자자한 밴드, ‘SURL’을 만나기 전 잠시 주목! 올해 6년 차에 접어든 '루키 프로젝트'가 매월 1팀의 아티스트를 선정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하는 '루키 프로젝트 시즌 2 - Live 큐레이션'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찾아왔습니다. 짝짝짝! 새로운 시즌을 기념해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시작>을 부른 뮤지션 '가호'와 함께한 라이브 영상을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루키 프로젝트 참여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나만 알고 싶은 밴드에서

모두가 아는 밴드로 재탄생한 SURL

밴드 'SURL'은 리더 설호승(보컬/기타)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내온 98년생 동갑내기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2018년 9월 첫 번째 공식 음원 '여기에 있자'를 발표하며 데뷔한지 만 2년 째를 맞는 신인 아티스트입니다. 



첫 데뷔였던 2018년 9월,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등장한 'SURL'은 각종 오디션에서 이름을 알리며 밴드 씬의 슈퍼 루키로 기대를 모았고 이후 독일, 대만, 일본, 태국 등 유수의 해외 페스티벌에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또 작년 11월 24일 개최한 그들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단 1분만에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까지 입증했죠.



2019년 4월, 싱글 <Cilla>, 같은 해 10월 두 번째 EP <I Know> 발매에 이어, 2020년 3월 <Ferris Wheel> 등을 연달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SURL'은 지난 달 가수 박재범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Don't Say No>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SURL'이라는 이름을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속으로만 되뇌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노래

상대방에게 하고 싶은 말은 분명 있는데, 굳이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죠. 애초에 말이 통하지 않을 것 같아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 때문에, 혹은 단지 귀찮기 때문일수도 있는데요. 'SURL'의 새로운 싱글에 수록된 두 곡, <Don't Say No>와 <침묵>은 이런 상황에 대해 노래합니다. <Don't Say No(Feat. 박재범)>에서는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하지 않는 상대방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침묵>에서는 반대로 내가 상대방과 솔직하게 대화하고 싶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하지 않는 것, '할말하않'이라고도 하는 이 표현을 빌어 마찬가지로 이번 새로운 싱글에 대해 할 말은 많지만 더이상 하지 않고 직접 두 귀로 느껴보길 추천드립니다. 요즘 가장 핫한 신인 'SURL'과 Jay Park의 콜라보,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대슈스로의 첫 걸음!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등장한 'SURL'

새로운 싱글 발매를 맞아 'SURL'이 대슈스들만 출연한다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등장했습니다. 506회 여름특집 2탄 '야생화 특집'에 출연한 'SURL'은 MC 유희열로부터 '인디계의 슈퍼 루키'로 소개되었는데요. 이날 토크를 통해 오명석(드럼)이 배우 이선균의 성대모사 개인기를 선보이는가 하면, 섬세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보이스로 박효신의 <야생화>를 완벽하게 소화하기도 했죠. 이어진 무대에서 깜짝 등장한 박재범과 <Don't Say No> 합동 무대를 펼치며 열정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청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답니다. 개인기와 공연으로 관객을 들었다 놨다 했던 'SURL'의 지상파 데뷔 무대는 아래 링크를 통해 영상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방침

© 2016 SHINHAN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