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대세 인디밴드 ‘밴디지’와 함께한 루키 프로젝트 촬영 현장!


올해 전국적인 트롯 열풍이 불기 전 화제를 불러 일으킨 음악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9년 JTBC를 통해 방영된 <슈퍼밴드>인데요. 멋진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슈퍼밴드 출연자 4인이 모여 브리티쉬 락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연주 실력만큼이나 뛰어난 비주얼로 주목을 받는 ‘밴디지’가 그 주인공! 곧 대중음악계를 주름 잡게 될 신인 뮤지션을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미리 만나봤습니다.




4인조 브리티쉬 락 밴드,

밴디지(Bandage)의 탄생!

그룹명 ‘밴디지’는 바람의 영향을 뜻하는 ‘Windage’라는 단어처럼 영향력을 주는 ‘Band’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담아 'Bandage(Band+Windage)'라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보컬 이찬솔, 드럼 강경윤, 기타 신현빈, 베이스 임형빈으로 구성된 이 훈훈한 4인조 밴드는 얼터너티브 락, 팝 메탈, 모던 락, 발라드 락 등 폭 넓은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그들이 왜 ‘슈퍼밴드’에서 주목을 받았는지를 그들의 노래를 통해 여실히 보여줍니다.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발굴한

9월의 루키! #밴디지

이런 밴디지가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멋진 길거리 공연을 선보였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2015년부터 매년 유망한 신인을 발굴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신인 아티스트의 등용문,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가 올해 시즌2 LIVE 큐레이션으로 개편하여 매월 1팀의 신인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한 라이브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밴디지는 2020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하여 대표곡 ‘유령’과 커버곡 Coldplay의 ‘Fix you’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영상은 1020세대가 즐겨 찾는 레트로 힙플, 을지로 거리를 배경으로 촬영되어 더욱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같이 보실까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공연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제 페스티벌의 계절인 가을로 접어들며 문화 공연에 대한 아티스트와 팬들의 갈증은 더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파아란 가을 하늘 아래서 촬영된 이번 영상과 함께 여러분들의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장르 불문! 다양한 음악을 시도하며

신선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밴디지


‘밴디지’는 올해 4월 첫번째 싱글 앨범 [Square One] 발매에 이어 6월에는 위로의 치유의 메세지를 담은 정규 앨범 [432]를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정규 앨범을 발매 직후에는 첫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르기도 했죠. 최근 수많은 페스티벌이 취소 혹은 연기 되어 다양한 무대에서 만나 볼 수 없지만, 코로나19가 진정되고 예전처럼 많은 공연들이 재개된다면 어디서든 밴디지의 노래가 들려올 거란 생각이 듭니다. 페스티벌 무대에서 ‘밴디지’를 만나게 된다면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신한카드 #루키프로젝트 #신한카드루키프로젝트 #슈퍼밴드 #Rookie프로젝트 #피플온더브릿지 #록밴드 #밴디지 #band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