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내게 딱 맞는 대출 추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


지난 7월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권 최초 그룹사 통합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인 스마트대출마당을 출시하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단 한 번의 접속으로 신한금융그룹 4개 그룹사의 우량 신용대출부터 중금리 대출까지 쉽고 빠르게 조회하여 가장 좋은 상품을 추천해주는 신박한 대출 서비스를 소개할게요!



금융권 최초! 그룹 통합

중금리 신용대출 플랫폼의 등장!

기존에는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이나 카드 등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회사에 대출 가능 금액과 이자율, 상환방법 등을 일일이 문의해야 해서 참 번거로웠는데요. 스마트대출마당은 각각 문의할 필요 없이 한번에 대출 가능여부 및 조건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은행의 저금리 우량 신용대출은 물론 카드, 생명, 저축은행의 햇살론을 포함한 중금리 신용대출까지 신한금융의 비대면 신용대출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간편함까지 갖춘 최적의 플랫폼입니다. 어떤 점이 특별한지 좀더 알아볼까요?



새로운 대출 서비스의 시작,

신한금융그룹 스마트대출마당



# 간편해진 소득증빙

'대출' 하면 막연히 어렵고 복잡한 신청 방법을 떠올릴 텐데요. 스마트대출마당에서는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하여, 별도 서류제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 4개 사의 대출 최고한도 및 최저금리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요.

 

# 최적의 상품 자동 조합

스마트대출마당에 탑재된 '자동 조합' 기능을 활용해 그룹사별로 추천된 상품을 조합해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데요. 한도, 금리 등을 조합해 가장 유리한 대출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고 직접 대출상품을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젠 대출상품도 내게 딱 맞게 조합해 손쉽게 이용해보세요.

스마트대출마당을 통해 대출 신청 금액을 입력하고 '자동 조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은행의 최대 한도부터 최저 금리로 대출 가능한 그룹사 순으로 대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주어 내게 맞는 대출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조합해 이용할 수 있죠. 


#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 가능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한 건 스마트대출마당의 또 하나의 편리함 중 하나! 스마트대출마당을 이용하면 비대면 대출상품들로 구성하여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기반한 대출 심사

또한 차주의 총부채 상환능력을 반영하여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개념을 4개 그룹사 모두에 도입했는데요. 이를 통해 상환능력에 기반한 대출 심사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스마트대출마당과 함께라면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도 가능하겠네요. 

 

 

 

스마트대출마당이렇게 이용하세요!



Q1. 주부, 자영업자처럼 소득증빙이 어려워도 이용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상품뿐만 아니라 별도 소득증빙이 필요 없는 대출상품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Q2.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 모두와 거래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4개의 그룹사 모두와 거래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 다만, 그룹사별로 현재 거래가 있어야만 대출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신한카드와 신한저축은행은 기존 거래여부와 관계 없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3. 각 그룹사별 대출 가능 금액, 이자율, 상환 방법 등 대출상품에 대한 상세내용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나요?

A. 스마트대출마당에 접속해서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후 각 그룹사별 대출상품에 관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4개 그룹사 전부가 아닌 일부 그룹사의 대출상품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 여부 확인 전 확인을 희망하는 금융사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새로운 대출 서비스의 출발점이자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주는 신한금융그룹의 스마트대출마당에 방문해 보세요! 신한은행 SOL, 신한Pay FAN, 신한생명 스마트창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대출마당(신한Pay FAN) 바로가기

▶ 스마트대출마당(신한은행 SOL) 바로가기



신용대출 신한카드대출 대출 대출금리 스마트대출마당 스마트대출 모바일대출 신한금융 신한생명대출 신한저축은행대출 신한카드대출 신한은행대출 은행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