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예상반응 살펴보는 재미! 추석 선물 단면도


이젠 익숙해질 때도 됐는데, 매년 이맘때마다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는 명절 선물 고르기. 선물 준비로 머리 아플 여러분을 위해 호불호 없는 인기를 자랑하는 최애 선물 품목부터 이 정도면 만족 이상은 기본인 갓성비 아이템 등 관계별 추천 선물 리스트를 모아봤습니다. 받는 이의 예상 반응과 계급도를 통해 선물별 선호도를 파악해보고 성공적인 추석 선물을 준비해보세요



특상>>> 100100승 보장! #현금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역시, 범접할 수 없는 특상계급을 꿰차고 있는 현금입니다. 명불허전 최상위 선물로 꼽히는 현금은 정확히 뭐가 필요한지 말하기 쑥스러워 하는 부모님에게 제격이죠. 상대방이 원하는 선물을 미리 알아보기 어렵다면 선물을 자유롭게 살 수 있는 현금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받는 이가 가족일 때 더 격하게 환영 받는 품목 중 하나랍니다.

※ 주의사항 : 액수에 따라 하향조정될 수 있음


 

최상>>> 옳고 또 옳은 선택! #상품권

선물 선택을 위한 상대방의 자유를 존중하면서도 현금 대신 카드 결제로 준비할 수 있어 실용적인 상품권은 최상계급을 차지했는데요. 특히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몰 등 선호하는 스타일별, 원하는 금액대별 선택의 폭도 다양해 활용도 만점이죠. 대놓고 현금 주기엔 민망한 사이에 주고 받기 좋은 선물로 현금만큼 효자 품목인 상품권은 현금거지의 시기인 명절에 한 가닥 위로가 되는 인기 품목입니다.

※ 주의사항 : 현금과 마찬가지로, 액수에 따라 하향조정될 수 있음



>>> 더도 덜도 말고 고기만 같아라! #고기

풍성한 한가위를 더욱 푸짐하게 만들어줄 계급 추석 선물은 언제나 사랑 받는 고기류 및 신선식품인데요. 고기 중에서도 특히 사랑 받는 한우는 다소 고가 품목이지만 맛 보는 순간 마음까지 녹여버릴 수 있는 선물입니다. 특히 시부모님/장인장모님을 위한 선물로 좋은 품목이죠. 신선식품은 명절이 임박했을 때 할인율이 더 커지니 연휴 전까지 가격 추이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 입에 넣자마자 고기 녹는 속도에 허탈할 수 있음


 

>>> ‘인싸친척으로 살아가기 #최신 전자기기

또래 형제, 자매나 아끼는 사촌, 조카들을 위한 선물로는 무엇이 좋을까요? 졸업이나 입학 등 축하 선물로 딱인 카메라나 노트북 등 최신 전자기기 선물을 준비하면 인싸삼촌/언니로 위상이 높아지는데요.  선물 받는 이들의 눈 속에 하트가 넘실대는 모습에 잠시 흐뭇해지지만 생각보다 높은 지출에 배고픈 일상이 동반될 수도 있으니 최저가 비교에 힘쓰시길.

※ 주의사항 : 아이컨택 사라짐 주의



중상>>> 명절 선물 터줏대감!

#건강식품(홍삼 및 비타민) 및 통조림·가공육 & 과일

중상계급을 차지한 건강식품(홍삼 및 비타민) 및 통조림·가공육은 친구, 지인을 위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데요. 그 누구에게 주더라도 만족 이상은 기본! 이름하여 갓성비아이템이랍니다. 적절한 비용으로 구매 가능하고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을 챙겨주는 선물이라면 감동도 두 배겠죠? 쌓아두고 먹기 좋은 통조림류 선물은 자취생 지인에게도 안성맞춤!

※ 주의사항 : 다 떨어지면 주기적으로 또 찾을 가능성 있음



>>> 이 정도면 체면치레

#주류 및 생활용품 & 한과세트

전통주 및 특산품, 양주 등은 친척 어르신 또는 회사 상사, 가까운 지인 등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입니다. 생활용품이나 한과세트도 추석 명절에 적절히 주고 받기 부담 없는 가격대 및 성의 표시하기 좋은 평타템으로 실용도 챙기면서 무난한 선물로 선택하기 좋습니다

※ 주의사항 : 받는 이의 리액션에 실망할 수 있음


 

>>> 옛다, 받아라 #문자 한 통 &

자주 만나지 않는 지인이라도 추석맞이 인사 메시지 정도는 건네기 괜찮잖아요? 오랜만에 안부도 나눌 겸 연락처 목록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복붙메시지라도 이럴 때 아니면 또 언제 연락할까요. 하지만 달랑 문자 한 통만으론 왠지 서운할 수 있으니, 문자 후 통화는 필요충분조건으로 기억하길.

※ 주의사항 : 이모티콘 답장 주의



재미로 보는 추석 선물 단면도좋은 팁이 되었나요? 황금 연휴 추석을 앞둔 지금, 올 추석에는 가족과 친구, 연인, 회사 동료들에게 더 센스 있는 선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고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선물 #추석선물 추석선물추천 #추석선물추천 명절선물 #명절선물 선물계급도 #선물계급도 추석선물계급도 #추석선물계급도 
상품권선물 #상품권서물 현금선물 #현금선물 한우선물 #한우선물 추석한우 #추석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