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 체크리스트 영역'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 해 동안 수능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노력해온 수험생들은 꽤나 긴장감 있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텐데요. 긴장되는 마음에 혹시나 꼭 챙겨야 할 것들을 놓친다면 1년 동안의 노력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도 있죠. D-7 일을 앞둔 수능,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꼭 점검해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수능의 수능에 의한 수능을 위한


수능을 일주일 앞둔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활패턴을 수능에 맞추는 것입니다. 실제 수능 시간에 맞춰 모의 풀이를 하거나 기상/취침 시간을 일정하게 맞추는 트레이닝은 수능 당일 컨디션에 큰 도움이 되죠. 컨디션 조절에 실패할 경우 실제 수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민한 시기이기 때문에 일주일 전부터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적절한 휴식과 긍정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이 가장 중요하겠죠? 

또 수능 하루 전인 예비소집일에 고사실 도착 시간과 수험장을 꼼꼼히 체크해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4대 수능 필수 아이템

수능 당일엔 극도의 긴장감으로 꼭 챙겨야 할 물품들을 챙기지 못해 당황스러운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수능에 꼭 필요한 필수 물품들은 미리미리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본인임을 증명해야 할 수험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하지만 깜박하고 수험표를 챙기지 못했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관리 본부에서 수험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 상황에 대비해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을 여유롭게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완벽한 수능을 치르기 위해선 밥심이 가장 중요하죠! 도시락은 수능 당일 긴장감으로 인해 배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위와 장에 부담 없는 음식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고기, 달걀과 같이 상대적으로 소화가 잘 되거나 위에 부담이 적은 죽과 같은 음식을 준비해주세요. 또 극도의 긴장 상태로 인해 식사를 하지 못할 상황에 대비해 초콜릿, 빵처럼 당 충전이 가능하면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간식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성공적인 수능을 치르기 위해선 시험 시간을 적절히 배분해야 합니다. 모든 전자기기 반입이 불가한 수험장에서는 전자시계보다 아날로그시계를 준비해주세요. 



도구 탓을 하지 않는 것이 프로라 하지만 ‘프로 수험생’이 되기 위해서는 필기도구가 필수! 답을 적을 수 있는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할 수 있는 수정테이프, 문제 풀이를 위한 연필과 지우개는 꼭 챙기도록 합시다.


잘 풀고/찍고/붙기 위해 나 자신을 믿어라!


이제 1년여의 수험생활 동안 꾸준히 쌓아온 실력과 노력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는 던져졌습니다. 지금부터는 나 자신을 믿고 스스로 잘 해낼 수 있다는 마인드컨트롤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능을 잘 치러야 한다는 압박감보다는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시험에 응해보세요! 나 스스로를 믿는다면 언제나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2019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 모두 신한카드가 소개하는 수능 필수 체크리스트 꼭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는 전국의 모든 수험생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길 기도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대입시험 수능준비 수능시험준비 수능필수템 수능체크리스트 수험생 수험생준비물 수능준비물 수험생필수템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 2019수능 #신한카드 #대입시험 #수능준비 #수능시험준비 #수능필수템 #수능체크리스트 #수험생 #수험생준비물 #수능준비물 #수험생필수템 #2019대학수학능력시험 #2019수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