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GREAT 루키 2016] 루키 오프닝 콘서트,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지난해 336팀의 뮤지션이 응모하고 3만명의 네티즌 투표, 5만여명의 현장관람 등 화재를 모았던 실력파 인디밴드 발굴 오디션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유명 대형가수 일색의 기업 주최 콘서트 형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인디 문화에 대한 지원을 기반으로 참여와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젝트, 기억하시지요?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와 2016년에도 GREAT 루키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


본격적인 오디션에 앞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GREAT 루키 오프닝 콘서트가 지난 5월 7일 토요일 젊음과 음악이 살아있는 Hot Place 홍대 상상마당에서 열렸습니다.

티켓번호 순으로 차례차례 줄 서서 입장시작! 무대 바로 앞을 차지하고 공연을 기다리는 마음이 두근두근하여 얼굴에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오프닝 콘서트 그 시작은 GREAT 루키 2015년 우승에 빛나는 MAAN이 열어주었습니다. 도전 팀에서 출연 팀으로 변화된 위치에 걸맞는 강력한 공연에 공연장이 금새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공연 중간중간 센스 있는 멘트에 여성 관객들의 반응은 최고! 매너도 우승 감, 세련되어진 외모는 덤입니다. 

다음 무대는 2016년 원숭이해를 맞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92년생 원숭이띠 5명의 훈남이 모인 밴드 잔나비입니다. 특히 작년 식샤를 합시다2, 두번째 스무살 등 인기드라마의 OST에 참여하며 청춘과 사랑을 노래하는 감성밴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잔나비.

아이돌 부럽지 않는 팬덤을 가진 만큼 관객들의 떼창이 이어져 더욱 신명나는 무대를 만들어주었습니다. 

GREAT 루키 오프닝 콘서트 마지막 무대는 압도적인 연주 실력으로 수출하고 싶은 밴드라고 불려지는 THE KOXX가 장식했습니다. 댄스 유발자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폭발적인 사운드로 관객들의 마음을 절로 들썩들썩하게 하며 모두가 함께 달리는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멤버 중 기타를 담당하는 이수륜씨가 사고로 부상을 당해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지만 4명의 멤버가 더욱 열정적으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이수륜 씨의 빠른 쾌유를 빌어요~)

각 밴드별로 즉석에서 입장번호를 추첨하여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관객들의 기쁨과 설레임이 2배가 되었답니다. THE KOXX 의 추첨으로 8월에 열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티켓을 받게 된 행운의 주인공! 게다가 칵스와의 포토 타임까지 그날 저녁에 친구들에게 한턱 쏘셨겠죠? ^^


오프닝 콘서트로 성공적인 신호탄을 쏜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


5월 23일 네이버 뮤직에서 오디션 응모가 시작됩니다. 

이 후 네티즌 투표, 청중 평가단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한 온라인 예선과 무대 예선, 결선을 치열하게 거치며 최종 Top3가 가려질 예정이구요. 그리고 선발된 Top3는 뮤지션에게는 꿈의 무대인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신한카드 Stage에서 공연을 하게 됩니다.



음악으로 꿈꾸는 자, 도전하라!


여러분의 루키가 펜타 무대를 점령하는 그날까지 

신한카드 GREAT 루키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