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아름人금융탐험대 발대식 및 강사양성교육 현장을 찾아서

봄햇살이 가득한 4月의 어느 아침 신한카드 HRD센터로 신한카드 직원과 대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바로 오늘이 '제2기 신한카드 아름人금융탐험대' 발대식 및 강사양성교육이 진행되는 날이기 때문인데요, 벌써 2기까지 진행된 아름인 금융탐험대가 무엇일까요?


   「아름人금융탐험대」는 

높아지는 금융교육의 사회적 관심에 발맞춰 금융회사의 전문성을 재능기부와 연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입니다. 14년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이미 15年 에만 전국 22개학교  4,108명의 학생이 수강한  ‘진로탐색’, ’신용과 기부’ 등 총 6개과목으로 구성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금융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아름인 금융탐험대 발대식 현장


    실무형 강사의 체험形 학습 

특히 「아름人금융탐험대」는 단순한 교재중심의 딱딱한 강의形 수업이 아닌 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形 학습으로 진로탐색, 신용과 기부의 중요성 등의 내용을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특히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금융강사와, 현업에서 금융실무를 직접 담당하는 신한카드 직원이 한조를 이루어 중학교를 방문하는 금융교육으로 제1기가 활동한 15년에도 강사와 학생 모두 매우 높았다고 합니다! 

조별 체험형 학습을 진행 중인 아름인 금융탐험대


    전국 35개 학교 1만명 학생 대상

이날 발대식 및 양성교육에는 35명의 대학생 강사와 70여명의 신한카드 직원들이 함께 조를 이뤄 ‘16年 활동을 위한 사전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전문 강사의 강의 skill교육과, 현직 중학교 선생님을 모시고 중학생의 이해시간 등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준비하였으니 올해 한해도 중학교에서 ‘아름人금융탐험대’ 와 함께할 중학생들은 정말 즐거울 것 같습니다.

16년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발맞춰 전국에서 35개 학교 1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아름人금융탐험대’ 활동이 진행됩니다 특히 전국의 신한카드 지점이 인근학교와 결연하여 1社1校를 통한 책임교육을 시행하게 되어, 보다 내실있는 금융교육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와 대학생봉사단이 함께 만들어갈 

제2기 아름인금융탐험대! 


혹시 인근 학교에 아름人금융탐험대가 온다면 

아낌없는 응원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