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고객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페이스북 컨텐츠 만들기


SNS 어떻게 활용 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페이스북을 살펴보면 DIY, 레시피 관련 정보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 호기심이 생기는 것들은 저도 따라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따라하면 왜 그렇게 안되는걸까요.... 

그래서 2030 세대들과 공감형 컨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한카드 페이스북 컨텐츠 제작 현장에 직접 가 보았습니다!




오늘 만들어 볼 DIY 제품인 스노우볼의 재료 입니다.

유리병, 트리, 솔방울, 반짝이는 펄, 글리세린, 글루건이 준비되어 있네요!



우선 준비된 재료를 예쁘게 모아놓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관에서나 볼 수 있었던 카메라, 조명이 준비되어 있어요. 

재료 촬영 후 다음 단계인 트리 및 장식을 유리병 뚜껑에 글루건 이용하여 붙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 미지근한 물에 글리세린을 넣어 줍니다. 3:1 정도의 비율로 글리세린을 넣으면 되는것 같아요. 이 글리세린이 펄을 넣었을때 펄이 물에서 천천히 떨어지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글리세린을 넣은 후 펄을 넣어 반짝이 효과를 완성한 후, 나무를 붙인 뚜껑을 닫으면 끝!!

완성본을 테이블에 놓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진이 예쁘게 나올지, 어떻게 하면 더 만드는 방법이 쉽게 보여질 수 있을지 서로 상의해 가며, 위치도 바꿔가며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다 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드디어 페이스북에 완성된 사진이 올라갔습니다!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게되니 촬영을 위해 직접 만들었을 때 생각과는 조금 다른 결과물이 나오기도 하여 다시하고, 또 다시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어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했지만 최종 결과물을 보니 뿌듯함이 참 컸어요. 

그리고 촬영을 위해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아야, DIY 레시피를 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분들이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먼저 팁을 줄 수 있어서 보시는 분들에게 더욱 공감을 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엔 그냥 훓어 보기만 했었는데 하나의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이렇게 많은 인력, 노력, 시간이 필요한것을 알고 나니 페이스북을 볼때 다시 한번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 페이스북에서는 유용한 팁 많이 공개 할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