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 아.티.클] #13 거장과 만나는 여름, 6월 전시 아티클

5월 축제 시즌이 지나가고 솟구치는 도파민으로 뜨거웠던 일상도 차츰 차분해지고 있습니다. 벌써 한여름이 된 듯 성큼 다가온 여름엔 무엇으로 우리를 채울 수 있을까요? 무더운 더위와 장마 걱정을 한 번에 압도시킬 거장들의 전시로 가득한 6월,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대규모 전시장을 거닐고 세계의 예술을 향유하며 6월의 여름을 맞이해봅시다!

 

 

 

#1. <아메리칸 팝아트 거장 展>
한미 동맹 70주년 기념
역대 최대 규모의 팝아트 전시!

글로벌 투어 중인 <아메리칸 팝아트 거장 展>.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뉴욕을 현대 미술의 중심지로 만든 팝아트 거장 8인의 작품과 국내 정상급 팝아트 작가 12인이 직접 제작한 실크스크린과 리소그래피, 혼합 매체 작품 등 약 280점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작품 수에서 알 수 있듯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팝아트 전시회라고 합니다. 미국 팝아트의 대표 작가들이 한곳에 모이는 만큼 다채롭고 방대한 컬렉션을 통해 팝아트의 역사와 의미, 과거와 현재 등 팝아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나아가 팝아트 작가들의 작품에 대해 타 전시에서는 보지 못한 풍부한 이야기들을 작품과 함께 감상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시로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 그리고 화가로 활동 중인 하정우, 유나얼 등 셀럽들의 독특한 시각과 감성을 담고 있는 작품들을 통해 우리가 놓치고 있던 아티스트의 세계를 엿볼 기회가 될 예정입니다. 팝아트가 지닌 미술사적 가치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오브제와 감각적인 연출로 2030세대들에게 공간적 유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번 전시를 놓치지 마세요!

 

*전시 장소 – 안녕인사동 B1 인사센트럴뮤지엄
*전시 기간 – ~ 2024.9.18(수)
*입장 요금 – 성인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초등학생 12,000원

 

 

#2. <에드바르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모더니즘의 선구자 뭉크,
절규를 넘은 그의 생애를 만나다!

<에드바르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전시는 에드바르 뭉크를 상징하는 <절규 The Scream>을 넘어 작가의 일생을 돌아보며 그의 회화적 표현주의와 급진적인 실험성을 탐구하는 전시입니다. 뭉크는 일생 동안 삶과 죽음, 사랑, 불안과 고독과 같은 인간의 심오한 감정과 경험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는데요. 그의 작품세계는 파블로 피카소, 조르주 브라크, 장 뒤뷔페, 잭슨 폴록과 같은 모더니즘의 역사를 쓴 작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또 오늘날 현대 미술 작가들의 작품세계까지 영향을 미치며 그 특징이 반복적으로 드러나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구성하는 긍정적이고도 다채로운 분위기의 작품들은 사랑, 기쁨과 슬픔, 자연과 죽음을 마주하는 인간의 고뇌와 초월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전시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풍경화 또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색채를 통해 뭉크의 예술적 기법을 보여주고 그의 인생의 흐름을 나타내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근본적이고 보편적인 감정들을 중점적으로 다룬 이 전시가 관람객들의 많은 공감을 끌어내길 바라며 현대인의 메마른 감성에도 큰 울림을 전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뭉크의 대표작으로 <절규 The Scream>만 알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그의 다른 작품도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전시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제1-2전시실
*전시 기간 – ~2024.9.19(목)
*입장 요금 – 성인 20,000원 / 청소년,어린이 15,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3. <서양 미술 800년 展>
고딕부터 현대미술까지
찬란하게 빛나는 유럽 미술 800년의 여정!

더현대 서울 ALT.1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14세기 종교 회화부터 21세기 현대미술까지 800년의 세월을 아우르며, 서양 미술, 특히 유럽 미술의 역사를 훑어주는 아주 특별한 여행을 제안합니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하게 엄선된 걸작들은 서양 미술의 흐름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이후 유럽 전역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에 영향을 끼친 주요 예술 운동을 총망라하고 있는데요. 찬란하게 빛나는 금빛 배경의 14세기 종교 회화부터, 에드가 드가, 마르크 샤갈, 데미안 허스트 등 근현대 거장들의 작품들까지! R+V 갤러리와 긴 시간의 협업을 통해 엄선한 원화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전시 장소 – 더현대 서울 6층 ALT.1
*전시 기간 – ~ 2024.9.18(수) 
*입장 요금 – 성인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예술이 가지는 힘은 생각보다 굉장합니다. 훌륭한 예술은 한 개인의 자아실현을 넘어 사회와 문화 등에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죠. 또 지루한 일상에서 반짝이는 것을 발견할 힘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6월에는 시원한 미술관에서 예술의 힘을 한 번 느껴 보신다면 좋겠습니다. 이른 더위에 지치지 말고 다채로운 예술 작품을 통해 내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신한카드 #신한아티클 #거장전시 #에드바르뭉크전 #아메리칸팝아트거장전 #서양미술800년전 #팝아트 #에드바르뭉크 #서양미술 #여름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