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 아.티.클] #9 온 가족이 모이는 2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전시 모음!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명절 연휴가 끝난 뒤, 남은 2월의 시간들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아무래도 문화생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3월 개학 전,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게 즐기며 보기 좋은 전시들을 모아봤습니다. 가족들과 오랜만에 둘러앉아 외식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도 좋지만, 서로의 몰랐던 취향을 알아가며 산책하듯 미술관과 전시장을 거닐어 보는 것도 꽤 좋은 추억이 될 텐데요.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전시로 가득한 2월 신한 아.티.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 <로렌 차일드 : 요정처럼 생각하기>
어른의 시각으로 표현할 수 없는
아이들의 자유로운 세계!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콜라주 작업 등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국내외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로렌 차일드는 현란한 색감과 다양한 질감, 패턴들을 이용해 신선한 그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들을 보면 모험적이고 대담한 그림체와 콜라주 기법을 통해 장난기 넘치면서도 독창적인 작업 방식을 담고 있는데요. 로렌 차일드는 캐릭터성이 강한 그림체의 인물들, 그리고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배경으로 이야기를 조화롭게 만들고 이러한 작품들로 하여금 독자들의 고정관념을 허물고 새로운 방식으로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오늘날 그림책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로렌 차일드 전시에서는 로렌 차일드의 작품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찰리와 롤라> 시리즈를 포함해 초기 작품인 <클라리스 빈>과 <요런 고얀 놈의 생쥐>, <꼬마 천재 허버트>, <착해야 하나요>, 그리고 <메리 포핀스>, <삐삐 롱스타킹>, <시크릿 가든>, <공주님과 완두콩>까지 작가의 다채로운 작품관을 엿볼 수 있는 원화들과 소장품 10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로렌 차일드가 만들어낸 어린아이의 시점, 솔직 담백한 대사들과 독특한 말투를 감상하며 전시의 재미를 더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전시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 7 전시실
*전시 기간 – ~ 2024.3.3(일)

 

 

#2.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 : 그림 깨우기>
순수미술 전시에 대한 새로운 경험
몰입도 높은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초대형 전시!

신 라이프치히 화파의 선두주자로서 현대 미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 작가는 작품 속 등장하는 다양한 요소들의 실험적 배치와 병치, 중첩과 반복을 통해 차원과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독특한 예술세계를 구축해왔습니다. 모더니즘 회화, 전통 목판 인쇄, 실크 스크린 등 광범위한 예술 형식과 작업 방식에 영향을 받은 그는 캔버스를 넘어선 공간으로 확장하여 기존의 형식적인 미술 표현방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작업의 스펙트럼을 넓혀 나가고 있는데요. 전시 작품 속 직선적인 추상은 캔버스 밖 조형물이 되며, 생생한 색감의 선들은 공간을 채워 나가고, 반복되는 패턴과 움직임은 관람객들에게 시각적 판타지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몰입도 높은 전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블레 : 그림깨우기> 전시는 조용히 잠들어 있는 그림을 깨우고, 미술적 표현이 캔버스 밖으로 뻗어 나와 공간 전체를 뒤덮어 남녀노소 누구나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초대형 전시가 될 것입니다. 전시 공간을 가득 채우는 기하학적 패턴과 생동감 넘치는 색감, 그리고 다양한 예술의 표현으로 순수미술 전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느껴보세요!

 

 

*전시 장소 – 더 서울아티움(The Seouliteum) 1관 (갤러리아포레 G층)
*전시 기간 – 2024.1.24(수) ~ 2024.3.24(일)

 

 

#3.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세상의 모든 이야기에 찬사를
가벼운 마음과 설레는 마음을 안고 방문할 봄날의 마중!

앨버트, 샘, 잭 워너 형제가 1923년에 설립하여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워너브라더스’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영화 제작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 게임과 음악, 상품까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워너브라더스 영화는 ‘루니 툰’, ‘DC코믹스’ 등 애니메이션부터,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킨 판타지 ‘해리포터’의 실사 영화 시리즈까지 장르를 불문한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키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이렇게 워너브라더스의 지난 100년간의 역사는 전설적인 영화들과 감독, 스타들의 탄생에서 그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워너브라더스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대규모 특별전은 오는 2024년 3월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됩니다.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며 100년 동안 방대한 역사를 써온 워너브라더스의 지난 여정을 보여주는 시네마 존과 연대기, 스튜디오의 상징인 워터 타워를 시작으로 워너브라더스의 부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콘텐츠들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는 10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매시업 캐릭터들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루니 툰과 DC코믹스의 대표 캐릭터가 컬래버레이션된 특별한 캐릭터들은 굿즈와 다양한 콘텐츠로 전개되어 눈길을 끕니다.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가득한 전시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전시 장소 – DDP 뮤지엄 전시 1관(지하 2층)
*전시 기간 – ~ 2024.3.31(일)

 

이번 신한 아.티.클의 전시들을 보며 우리는 모두 한 시절 어린아이였다는 사실이 떠오릅니다. 아이들은 해맑게 웃으며 감탄하고, 부모님들은 그 모습을 보며 순수하게 미소 짓던 시절. 적당히 어른이 된 우리들은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전시를 보며 왠지 모를 몽글몽글한 마음이 피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2월, 신한카드가 소개하는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감상과 추억으로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신한아티클 #로렌차일드전시 #크리스토프루크헤베를레전시 #워너브라더스100주년특별전 #로렌차일드 #크리스토프루크헤베를레 #워너브라더스 #전시추천 #전시회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