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 아.티.클] #4 야외로 나가기 좋은 가을, 체험하며 즐기는 문화생활!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며 감수성을 살찌우기에도 좋은 계절이죠! 이 좋은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신한 아.티.클이 고르고 고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서울의 낯선 골목을 누비는 주말부터, 근사한 예술작품 앞에서 홀로 고양되는 순간을 누리는 오후까지! 실패 없는 조합으로 모은 가을 문화생활을 탐색해 보세요!

 

 

 

#1. <돈의문 골목시장>
돈의문박물관 마을의 특색 있는
골목과 공간 속으로!

돈의문박물관 마을이 가을을 맞아 9월의 격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돈의문 골목시장’을 진행합니다. 이 기간 동안 시민들은 특색 있는 골목과 공간을 거닐며 다양한 상품과 공연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는데요. 수공예품과 먹거리 등 20여팀의 전문 셀러가 참여하는 '플리 마켓'과 시민들이 중고물품을 직접 판매하는 ‘다시 장터’를 필두로 추석 연휴가 끼어있는 9월 30일에는 한옥예술체험의 일환으로 다양한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답니다. 짧아서 아쉬운 가을, 다행히 돈의문 행사는 10월에도 계속되는데요! 특히 10월 14일 토요일은 정동야행 주간으로 플리마켓에 더해 저녁에는 취향을 찾아 떠나는 ‘돈의Moon나이트’가 진행되니 참고해주세요! 

 

제공 : 돈의문박물관마을

 

제공 : 돈의문박물관마을

 

이밖에도 시민들의 기억을 공모 받아 진행되는 <기억전당포: 1990 서울 나들이 展> 전시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하는 미디어파사드 전시, 시민들의 다양한 이별 관련 사연과 물품이 전시되는 <이별 박물관> 전시가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체험 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곳곳
*체험 기간 – 2023.09.16(토) 11:00~17:00 / 2023.09.30(토) 12:00~18:00 ※ 10월 일정 추후 공지
*참가비 – 입장 무료, 상품 구매 유료
*문의 – 돈의문박물관마을 홈페이지 http://dmvillage.inof 02-39-6994

 

 

#2.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에서 즐기는 차 한잔,
다과 한 입의 여유!

궁중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경복궁 생과방을 알고 계셨나요? 조선왕조실록의 내용을 토대로 실제 임금이 드셨던 궁중병과와 궁중약차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인데요.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생과방 체험은 다과를 비롯해 약차와 죽 등 임금의 별식을 만들던 곳인 생물방 일부분을 활용하면서 탄탄한 고증과 양질의 시간을 보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복궁의 생과방은 궁중의 육처소 중 하나이며 ‘국왕과 왕비’의 후식과 별식을 준비하던 곳으로 ‘생물방’ 혹은 ‘생것방’이라도고 불렸죠. 유서 깊은 공간에서 궁중다과를 맛보며 궁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전통이 스며든 달콤함을 즐겨보세요!

 

 

 

 

*체험 장소 – 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실내외 공간
*체험 기간 – ~ 2023.10.21(토) *매주 화요일 휴무, 추석연휴 정상 운영
*체험 시간 – 1일 4회, 회당 70분 소요 *1회 (10:00~11:10) / 2회 (11:40~12:50) / 3회 (13:50~15:00) / 4회 (15:30~16:40)
*체험 신청 – https://www.ticketlink.co.kr/product/45415

 

 

#3. <2023 더프리뷰 아트위크>
을지로 거리
신진 예술인들의 새로운 성지가 되다!

을지로 갤러리 8곳의 갤러리를 탐방하며 새로운 작가와 작업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미술 장터 <더프리뷰 아트위크>가 열렸습니다. 더프리뷰 아트위크는 신한카드 사옥이 위치한 을지로를 중심으로 ‘미빠을 : 미술에 빠진 을지로’ 라는 주제로 진행하는데요. 관객들로 하여금 직접 코스를 짜고 즐길 수 있도록 을지로 일대 갤러리 8곳의 전시 코스맵을 제공하고 스팟별 스탬프찍기를 통해 가을의 을지로 골목을 탐방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MZ세대를 겨냥한 문화예술 인플루언서와의 도슨트 투어 및 시니어 고객팀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눈길을 끄는데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현장이 되길 바랍니다.

 

 

 

*체험 장소 – 공간 형 / 더 소소 / 상업화랑(을지로) / 스페이스 카다로그 / 신한카드 로비 / 아트코너H / 에브리아트 / 을지로OF / 파이
*체험 기간 – ~ 2023.09.22

 

걷기 좋은 가을, 이 계절이 가기 전 신한 아.티.클이 추천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여느 때와는 다른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