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킬링이 아닌 힐링! 힐링타임용 사이트 추천


업무와 학업으로 지칠 대로 지쳐있는 우리에게는 이제 킬링타임이 아닌 힐링타임이 절실하게 필요하지요! ‘나’를 위한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는 힐링용 즐겨찾기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힐링타임용 사이트들은 특별히 신한카드 페이스북 담당자님이 추천해주셨는데요, 주로 디자인·예술 분야에 집중된 사이트들이라 평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더 좋으실 거예요. :-)






타이포그래피 서울

http://www.typographyseoul.com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메인화면만 봐도 깔끔하고 멋진 폰트들에 눈이 정화되는 타이포그래피 서울!


타이포그래피 서울은 국내 최고의 한글 폰트 개발 전문 회사인 (주)윤디자인연구소가 발행하는 타이포그래피&디자인 전문 웹진입니다. 공식 사이트가 한글 폰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과 문화적 가치를 중심으로 기획된 다양한 인터뷰와 칼럼 등을 담고 있다면, ‘타이포그래피 서울’은 더 많은 사람들이 타이포그래피와 디자인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들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특히 작가 개개인의 인생과 예술에 대한 관점을 이야기하는 인터뷰 내용은 꼭 천천히 읽어보시길!






드리블 닷컴

https://dribbble.com


모니터 너머로 달콤한 솜사탕 냄새가 전해지는 드리블 닷컴! 실력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타이포그래피, BI 등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디지털 아트 작품들이 잘 큐레이팅 되어 있어서 고민 없이 슥슥 훑어보기 좋아요.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무언가 창작하고 싶은 욕구가 퐁퐁 솟아납니다. :-)









노트폴리오 매거진

http://magazine.notefolio.net


‘노트폴리오 매거진’은 예술적 영감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사이트인데요, 고전 미술부터 현대 디지털 아트웍까지 예술분야를 총망라한 전문적인 컨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 영감을 주는 아기자기한 디자인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세요. :-)






디자인씨드(Design Seeds)

http://design-seeds.com


디자인씨드는 아름다운 사진에서 6가지의 컬러를 잡아주는 사이트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이나 사진의 컬러를 잡아줘 컬러 매치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정말 유용하실 거예요. PPT나 이미지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더 보기 좋은 디자인을 잡을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될 수도 있겠죠? :-)







We and the color

http://weandthecolor.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세계 각국의 디자인 영감을 살펴볼 수 있는 해외블로그, We and the color 입니다.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며,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부터 기발한 비주얼 쇼크 아트웍, 브랜드 아이덴티티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디자인 공부를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 사장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세심한 디자인 요소들이 더욱 감동으로 다가오는 경험을 느껴보세요.



이 외에도 잠깐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사이트들이 많을텐데요, 너무 힘들 때는 잠시 쉬면서 페이스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