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GREAT 루키 2015] 펜타포트에 설 막강신인, TOP 6 공개!


지난 5월 6일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뮤지션 접수를 시작으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된 12팀이 6월 20일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라이브 예선을 치렀습니다.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아티스트는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고, 앨범 발매와 페스티벌 등에서 확실히 두드러진 활약을 보일 수 있게 되는 만큼 루키 프로젝트에 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역대 루키 프로그램 중 최다 팀이 참여한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역대 최고급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올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될 우승 팀이 누구일지 인디음악계에서도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쟁쟁했던 340여 팀 중 약 5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GREAT 루키 TOP 6를 공개합니다! :)




TOP 6에 선정된 뮤지션들은 오는 8월에 열리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신한카드 STAGE에 오르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앞으로 남은 순서는 2차 온라인투표와 라이브 결선인데요, 온라인 투표는 TOP 6의 버스킹 공연을 촬영한 영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미션상을 수여하는 이벤트이고, 라이브 결선은 청중평가단 투표와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파이널 경연이 될 예정입니다.


상금 2,500만원과 앨범제작비 지원의 영예를 차지하게 될 최종 우승 밴드는 어느 팀일지! 궁금하고 또 기대됩니다. 두근두근 :) 연말에는 신한카드 GREAT 루키 뮤지션들을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특별한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니 역시 많이 기대해주세요.


자, 그럼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TOP 6의 공연 모습과 간단한 인터뷰, 그리고 7월 4일 공연장이 아닌 야외에서 만나게 될 버스킹 장소를 소개해드릴게요!



TOP 6 LIVE & INTERVIEW ① 더 루스터스

보컬,베이스 : 김진우 | 기타 : 남휘현 | 블루스하프,오르간 : 이찬희 | 드럼 : 황성민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로큰롤 밴드 루스터스입니다. 젊음의 치기어림과 로큰롤의 화학적 융합으로 만들어내는 에너지로 소년소녀들을 춤추게 하는 건방진 사나이들 입니다.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드디어 올 것이 왔다! 더 큰 무대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호흡하고 노래할 수 있다는 게 흥분되고 좀더 멋진 무대를 통해서 1등 해서 친구들한테 소고기 사주고 싶어요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아직 정식으로 발매된 노래는 아니지만 jam shoes 라는 노래가 있는데 노랫말 중에 '잼슈를 신고서 나와봐 동경하던 세계로 걸어가' 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동경해오던 무대인 펜타포트 무대에서 이 곡을 연주하면 꽤나 재밌을 거 같네요 모두 쉽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다들 좋은 팀들이지만 루스터스의 무대가 가장 기대되는군요. 쿡스도 보고싶어요!




TOP 6 LIVE & INTERVIEW ② 맨

보컬, 기타 : 이경욱 | 기타 : 김페리 | 베이스 : 신동익 | 드럼 : 한규현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남성으로 이루어진 4인조 록 그룹입니다. 20대중반의 혈기왕성한 멤버들로 모여 있구요. 이름도 MAAN입니다. MUSE나 QUEEN같이 큰 책임이 따르는 이름이라 생각이 드는데, 그래서 올 초 앨범발매와 함께 원래 ‘MAN’이었던 이름도 ‘MAAN’으로 바뀌었습니다. 포스트펑크 리바이벌 범주 내의 음악을 하고 있고, 여타 비슷한 장르의 밴드들과는 사운드적으로나 악곡적으로 차별성 있는 음악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지원부터 현재 선정까지 예측대로 된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물론 좋은쪽으로 놀라는게 많았는데, 그건 앞으로도 그랬으면 싶네요.) 게다가 관객으로만 참여했던 펜타포트에서 공연자로 참여한다니… 동경하던 록스타들의 모습에 한 발짝 다가가는 느낌이라 꿈꾸는 기분이고 참 좋네요. 남은 경연들도 경연이라는 부담 대신 이런 마음들로 편하게 즐길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Come Around -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기도 하고, 멤버들끼리도 제일 좋아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기타리스트 김페리군이 이 곡에 맞춰 슬램하는 모습을 늘 바라고 있는데, 이번 펜타포트록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지금껏 MAAN의 무대에서 보지 못한 어마어마한 규모의 슬램 장면을 보고 싶습니다. 이 역시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경욱 - 'Kooks’ 1집부터 다 들어왔어요. 매우 좋아하는 팀입니다. 개인적으로 얼마 전에 끝난 우리 단독공연 개인무대에서 블락스의 보컬 백경호씨와 함께 ‘ooh la’를 부른적도 있어서 특별하게 기대됩니다.

규현 - ‘서태지', 'The used’ 음악을 시작했던 어린시절, 가장 좋아했고, 영향을 많이 받았던 뮤지션들입니다. 기대됩니다.

동익 - ‘Prodigy’ 개인적으로 요즘 뿅뿅 사운드에 꽂혀 있는데, 프로디지와 함께 뿅뿅사운드를 제대로 즐기고 싶어요.

페리 - ‘MAAN’ 비슷한 연차 밴드 중에는 우리가 제일 나을거에요. 아 개인적인 여담인데, 스틸하트의 ‘쉬즈곤’ 영상을 찍어서 학창시절에 노래방 같이 다니던 친구들에게 보내주고 싶어요. 




TOP 6 LIVE & INTERVIEW ③ 보이즈인더키친

보컬,기타 : 전현근 | 기타 : 강성민 | 베이스 : 남나리 | 드럼 : 김정훈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홍대와 이태원 등 공연장에서 꾸준한 공연을 통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개러지록 밴드입니다. 작년 11월에 발매 된 EP는 경쾌하지만 가볍지는 않은 모범적인 록 넘버들로 채워져 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타이틀곡 'Bivo'는 [2015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락 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2015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여름이 다가 올 때쯤이면 항상 저희를 설레게 만들던 최고의 락페스티벌에서 공연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꿈꿔왔던 무대인만큼 저희 열정을 한껏 발산하는 무대 보여드리겠습니다.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저희 공연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가장 좋아해주시는 "Bivo"와 "Television now"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신나는 분위기로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Television now" 기대해주세요.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The Kooks. 신한카드 GREAT 루키에 지원하면서 멤버들끼리 '우린 쿡스를 보기위해서라도 꼭 6팀 안에 들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을만큼 멤버들 모두가 좋아하는 팀입니다.




TOP 6 LIVE & INTERVIEW ④ 블루아일리즈

보컬 : 쉐로 | 기타 : 상욱 | 기타 : 재선 | 드럼 : 동현 | 베이스 : 채정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락밴드 블루아일리즈라고 합니다.저희는 락사운드를 기반에 몽환적이고 트렌디한 사운드를 더한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쉐로 : 펜타포트라는 큰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되서 영광입니다!

상욱 : 서태지선배님과 한무대에 설수있어 영광입니다 이 무대에 어울리는 밴드라는걸 보여드리겠습니다.

동현 :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영광입니다!

재선 : 큰 무대에서 우리의 소리를 들려줄 기회 주신 분들께 한분한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채정 : TOP6에 들어서 정말 기뻐요 ! 앞으로 경연이 또 걱정이지만 그래도 기뻐요!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상욱 : 아직 저희 곡은 전부 미공개 곡이라 모두 들려드리고 싶은 곡이지만 ! 그 중에서도 'Bom-bay'라는 곡이 펜타락페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다 함께 파티를 즐겨보자는 내용의 신나는 곡이거든요!

재선 : 저는 'Airhorn'이란 곡이 편곡하는 데 가장 오래 걸린 곡이라, 꼭 펜타락페 같은 좋은 무대에서 많은 분들 께 들려드리고 싶어요.

쉐로 : 그리고 'Fantastic Pattern'이란 곡이 있는데, 'Pentastic Pattern' 으로 바꿔서 펜타포트락페를 위한 곡으로 .. 강제헌정(?)합니다.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상욱 : 저는 밴드 넥스트 선배님들과 서태지 선배님이 제가 어릴적부터 존경하고 동경하던 아티스트라 가장 기대됩니다.

재선 : 아버지께서 스콜피온즈랑 스틸하츠 팬이신데, 같은 락페스티벌에 선다니까 저보다 더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꼭 보고싶어요. 그리고 뮤를 좋아해서 기대됩니다!

쉐로 : 쏜애플의 무대가 궁금하고 또 기대됩니다




TOP 6 LIVE & INTERVIEW ⑤ 신현희와 김루트

보컬,기타 : 신현희 | 베이스,코러스 : 김루트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우리는 기똥찬 오리엔탈 명랑 어쿠스틱 듀오 "신현희와김루트" 입니다 2014년 4월 첫 디지털싱글 '캡송' 발매 2015년 3월 첫 ep '신현희와김루트' 를 발매하고 행복하고 재미있게 지내고 있는 사람들이에요!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우선 신한카드 GREAT 루키에 선정된거 정말 기쁘고! 재작년 그리고 작년에도 지원을 했었는데 안타깝게 선정이 되지 못했었는데 올해는 어떻게 선정이 되어서 역시 삼세판을 해봐야 하는구나 싶기도 하고 매우 좋아요!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펜타포트에서 들려드리고 싶은 곡들은 정말 무수히 많은데 굳이 꼽자면...! 펜타포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후훗) 기대하셔도좋습니다:)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정말 멋지고 굉장한 라인업인데요 그 중에서도 한 팀 꼽자면 고등학교 시절 너무 좋아하던 마마스건! 이요 :) 뿐만 아니라 모든 팀들을 다 보고 듣고 즐기고 싶네요!




TOP 6 LIVE & INTERVIEW ⑥ 오리엔탈쇼커스

멤버 : 한영광, 박광용, 조진성, 장철호, 강경민, 김현경



Q 밴드를 소개해주세요.

2013년 밴드 결성되어 꾸준한 라이브활동을 하고 있는 브라스 밴드입니다. 스카를 기반으로 록, 재즈, 스윙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TOP 6에 선정된 소감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사실 공연 때 많이 긴장해서 저희 팀의 모습을 제대로 못 보여드린 것 같은데요. 이제부턴 즐기면서 오리엔탈 쇼커스가 한바탕 제대로 놀아보겠습니다!


Q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자신의 곡을 하나 꼽는다면?

자작곡인 '샌드듄(Sand Dune)' 입니다.  브라스팀으로서  저희가 시도하는 사운드와 장르의 혼합이 잘 어울려진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Q 이번 펜타포트락페에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사실 다 기대되요! 다들 너무 멋진팀들이라 하나를 꼽기는 힘드네요! 그래도 굳이 꼽자면 'Ego-Wrappin'이 가장 기대됩니다. 그 이유는 해외 뮤지션이라 공연을 자주 볼 수 없는 팀이고, 저희와 밴드 구성이 비슷해요. 특히 브라스 멤버들 하나하나 너무 개성있고 노래도 좋고 무대에서 빛이 나는 팀이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Busking Mission | 7월 4일 인천, 홍대 버스킹

7월 24일 파이널 경연 전까지 TOP6는 직접 관객과 호흡하고 만나는 버스킹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데요, 버스킹 미션은 7월 4일 5시부터 진행됩니다! 홍대역 8번출구, 걷고 싶은 거리에 있는 야외무대와 인천 구월동 로데오 광장에서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TOP6 뮤지션들을 만나보세요! :)


○ 인천 로데오 광장 - 맨(MAAN), 더 루스터스, 블루 아일리즈




○ 인천 로데오 광장 - 오리엔탈 쇼커스, 신현희와 김루트, 보이즈 인 더 키친




NEXT Schedule

  • 버스킹미션 : 2015년 7월 4일(토) 5시 ~ 8시 인천 로데오광장, 홍대 야외무대
  • 온라인투표 : 2015년 7월 10일(금) ~ 7월 16일(목) 네이버뮤지션리그
  • 라이브결선 : 2015년 7월 24일(금) 오후 7시 홍대 예스24 무브홀
  •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신한카드 STAGE : 2015녀 8월 7일(금) ~ 9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