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코로나19 극복의 길로 함께 나아가요,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

‘마아일체’, 마스크와 혼연일체가 된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달라진 일상에 지친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런칭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길이 뜸해진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친 사람들에게 용기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힙한 을지로 거리를 아트 스트릿으로 만든 <을지로 셔터갤러리>, 고객에게는 힐링을, 소상공인에게 힘을 불어넣는 랜선여행 가이드 <여기뜰지도>, ‘이름시’로 전하는 힐링 메시지까지 의미와 재미 모두 담은 히어로 프로젝트를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코로나19 극복의 길로 함께 나아가요!

#우리모두 히어로(Here:路)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는 중의적 표현이 담긴 이름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힘들지만 ‘우리 모두 영웅(Hero)이 될 수 있다’는 뜻과 ‘여기(Here) 이 길(路)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함께 담았어요. 코로나19 극복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이 어둠이 거짓말처럼 걷히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으로요. 


힙한 을지로 거리를 아트 스트릿으로

#을지로 셔터갤러리

‘을지로 셔터갤러리’는 신한카드와 서울시 중구청이 함께 진행한 거리환경 개선 디자인 프로젝트예요. 지역 소상공인들과 아티스트를 이어줘, 24개 상점의 43개 셔터를 공공미술 작품으로 재탄생 시키며 힙지로를 더욱 힙하게 만들어주었는데요. 영업시간이 종료된 저녁, 을지로 노가리 골목 근처에 오시면 타일, 도기, 공구 등 을지로 상점 고유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직접 방문이 어렵다면, 다음 링크를 통해 구축해둔 VR갤러리로 만나보세요! (https://www.euljiro3ga.com아티스트 5인(김건주, 김다예, 김선우, 275C, 잭슨심), 신한카드 임직원 및 고객들이 함께 조성한 을지로 셔터갤러리, 구경해보세요. 




을지로 셔터갤러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이름으로 전하는 희망 메시지

#우리이름시

이름시 이벤트는 신한카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진행한 일러스트 드로잉 프로젝트예요. 이름시 캘리그라피 전문 작가인 @Bluishcalligraphy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는데요. 인스타그램 사전 이벤트를 통해 응모한 분들 중 총 50분을 추첨 선정하여 지친 여러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이름시 프로필을 선물해드렸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우리들의 이름으로 지어진 따뜻한 힐링 메시지를 다음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혹시 나와 이름이 같다면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는 우리 모두를 응원합니다. 




여기 ‘뜰’ 것 같은데? 우리 여기 '뜰'까?

#여기뜰지도

‘여기뜰지도’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다섯 개의 힐링 도시인 대구, 단양, 고성, 남해, 남원의 여행 정보를 지도 형태로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인데요. 신한카드 인스타그램 외 별도 계정인 @here.ma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를 기반으로 카드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식당과 카페, 독립서점 등 가볼만한 가맹점들을 추천한 만큼 실제로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어 여행 가이드로 안성맞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힘을 실어줄 특별한 가이드가 되어 줄 거예요. 또한 인스타그램 활동 작가(@fromnoh)와의 협업으로 유명한 관광지도 함께 소개했으니, 국내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여기뜰지도를 따라 그대로 따라가보면 어떨까요? 숨겨진 최애 핫플을 발견할지도 모르니까요.




히어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0년 하반기에는 '대구 서문시장을 위한 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지금, 그리고 다음을 함께 생각하며 진정성 있게 움직이겠습니다. 여기, 지금, 우리 모두가 영웅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는 날까지 계속됩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히어로프로젝트 #히어로프로젝트 #신한카드히어로 #히어로 #여기뜰지도 #신한카드이름시 #우리이름시 #을지로셔터갤러리 #국내여행 #소상공인 #서문시장 #대구서문시장 #월간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