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낭만지수 200% 나만 알고픈 프라이빗 공간 Ⅱ – 원테이블 레스토랑



# 나만 알고 싶은 히든 플레이스 2탄!

오롯이 당신만을 위해 차려지는 특별한 디쉬


일상 속 생활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는 요즘, 특별한 분위기를 내고자 외식을 하려 해도 조심스럽기 마련인데요. 소수 인원만 프라이빗하게 수용하는 원테이블 레스토랑이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이라는 잠깐의 수고로움만 더한다면 더 정성스럽게, 건강하게, 품격 있게 차려지는 한 상을 대접받을 수 있어 인기랍니다. 테이블은 하나지만 멋과 맛을 가득 즐길 수 있는 원테이블 레스토랑에서 더운 여름 쾌적하고 우아한 식도락의 즐거움을 느껴볼까요?



# 국내 최초 원테이블 레스토랑

- 프로포즈, 기념일에 제격인 품격 <인뉴욕>


16년 전, 도산공원 작은 골목길에 자리 잡은 ‘인뉴욕’은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원테이블 레스토랑입니다. 원테이블 레스토랑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기 전에 만들어졌다고 하니 찐~ 원조급이 아닐까 싶은데요. 모던한 분위기와 정갈한 음식들로 인해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프러포즈 준비하는 연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해요. 



‘인뉴욕’은 신선함보다 클래식이라는 단어가 어울릴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추억이 담긴 장소가 됐다고 하는데요. 그를 증명이라도 하듯 더해진 셰프의 말이 인상적입니다. “인뉴욕에서 프러포즈에 성공한 이들이 이제는 결혼 후 귀여운 아기를 안고 다시 이곳을 찾아올 때 셰프로서 보람을 느낍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v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3 

v 매일 12:00~23:00 (*연중무휴)



# 프랑스요리에 와인잔 대신 찻잔이?

- 티 페어링의 진수를 보여주다! <라뜰리에 꼼때>


‘라뜰리에 꼼떼는’ 오직 독자들이 추천하고 평가하는 맛집 중의 맛집으로 매년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되면서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프랑스 레스토랑인 라뜰리에에서 눈에 띄는 점은 와인을 포함한 주류를 일절 판매하지 않고 음식에 어울리는 차를 내놓는다는 점이에요. 일명 ‘티 페어링’이 이곳의 비장의 무기인 셈입니다. 



식사 메뉴를 진행하는 동안 제공되는 차는 3종류로, 첫 번째 코스인 해산물 요리에 어울리는 차는 셰프가 선정하고 이어지는 육류와 디저트 코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요.

‘라뜰리에 꼼때’는 예약과정에서부터 고객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고객 맞춤의 메뉴와 섬세한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프렌치 요리를 모던하고 심플하게 재해석한 ‘라뜰리에 꼼때’에서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셰프의 품격을 느껴보세요! 


위치 및 영업시간

v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17길 53

v 런치 12:00 - 14:30 또는 13:00 - 15:30 중 택

디너 17:00 - 19:30 또는 18:00-20:00 중 택 (*21:00 - 23:00는 고정, 화요일 휴무)



# 벌써 올해 예약이 거의 꽉 찼다고?

- 논현동 대표 원테이블 레스토랑 <셰프 김태홍>


전국 미식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논현 힙플로 자리매김한 원테이블 레스토랑, ‘셰프 김태홍’입니다. 오직 이름 석 자로 셰프라는 정체성을 증명하겠다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곳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자, 우니, 티본스테이크 등 수준 높은 프렌치 스타일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킬링 포인트!



늘 새로운 메뉴를 제공하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답게, '셰프 김태홍'은 언제 찾아도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죠. 3시간 동안 빈틈없이 즐기는 미식 코스에 매료된 사람들의 재방문이 줄을 잇는다고 합니다. ‘셰프 김태홍’은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을 위해 바게트 대신 직접 만든 감자칩, 나초를 제공하거나 파스타면 대신 쌀국수 면으로 대체하는 등 손님에 맞춰 즉석으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때문에 주말은 이미 내년 초까지 예약이 힘들다고 하지만 도전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위치 및 영업시간

v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5길 72

v 매일 11:00 - 24:00  


모임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이지만 특별한 날 좋은 사람과 소중한 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원테이블 레스토랑은 어떨까요? 낯설지만 입맛에 꼭 맞도록 준비된 매력적인 음식과 분위기 있는 음악, 그리고 부드럽게 부딪히는 식기 소리 등 완벽한 조화로 여러분의 시간을 특별하게 장식해줄 거예요.

#원테이블 #원테이블레스토랑 #원테이블식당 #프라이빗레스토랑 #프라이빗식당 #예약필수 #히든플레이스 #런치코스 #디너코스 #인뉴욕 #인뉴욕레스토랑 #신사동레스토랑 #서울프로포즈 #프로포즈맛집 #신사동인뉴욕 #라뜰리에꼼때 #혜화맛집 #종로구원테이블레스토랑 #혜화동원테이블레스토랑 #셰프김태홍 #논현동맛집 #논현원테이블레스토랑 #송어의꿈 #문래동맛집 #문래동원테이블레스토랑 #영등포원테이블레스토랑 #저렴한코스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