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눈 내릴 때 가면 더 예쁜 국내 겨울 여행지


어린 시절, 온 세상이 하얀 눈으로 뒤덮이는 날이면 설레는 마음에 밖으로 달려나가곤 했는데요. 어른이 되면서부터는 눈을 보는 설렘보다는 불편한 교통, 추운 날씨만 떠올라 괜스레 짜증이 느껴지곤 하죠. 가끔은 잊고 살았던 새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끼고 싶다면 눈 오는 날에 그 매력을 더하는 국내 겨울 여행지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색다른 북유럽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도 인제에는 동화 속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자작나무 숲이 펼쳐져 있습니다. 북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이곳은 산림청이 선정한 명품 숲으로도 지정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은 곳인데요. 하늘 높이 곧게 솟아오른 새하얀 자작나무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눈이 소복하게 쌓인 겨울 풍경과 더욱 잘 어우러져 겨울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의 제대로 된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3~4km (1시간 내외) 정도의 트래킹 코스를 따라 걸어야만 하는데요. 아름다운 전경을 마주하는 길이 조금은 힘들지만 드넓게 펼쳐지는 자작나무 숲을 마주하면 힘들었던 여정은 모두 잊고 감탄을 자아내게 될 거예요. 참고로 길이 미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등산화, 아이젠, 등산 스틱 등의 안전 장비는 필수입니다.

 

위치▶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운영▶1216~ 131(동절기 기준) / 09:00 ~ 17:00 (입산 가능 시간 09:00 ~ 14:00) ** 입산 시간 준수

 

 

보석처럼 눈부신

눈꽃을 보고 싶다면?

덕유산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은 보석처럼 눈부신 눈꽃이 장관을 이뤄 겨울 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급격한 추위로 나무에 엉겨 붙은 서리가 마치 꽃처럼 피어나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데요. 특히 자연이 만들어 낸 눈꽃터널 사이로 걷는 특별한 경험은 겨울 덕유산이 주는 커다란 선물 중 하나입니다.



해발 1600m에 달하는 덕유산의 정상까지 걸으며 겨울의 정취를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등산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1530m)까지 오를 수도 있습니다. 곤돌라에서 내려다 보는 눈 덮인 덕유산의 새하얀 절경은 색다른 아름다움으로 다가옵니다. 20여 분만 걸으면 정상인 향적봉에 도달하기 때문에 발 아래 펼쳐지는 새하얀 눈꽃 세상을 눈에 담고 싶다면 정상까지 올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159

운영▶1216 () ~ 430() 인월담 ~ 칠봉 ~ 설천봉 5.1km 구간 통제(기상 여건에 따라 조정 가능, 홈페이지에서 확인)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을

재연하고 싶다면?

월정사 전나무 숲길

드라마를 보다 보면 한 번쯤은 저 촬영지는 어딜까?’ 하는 궁금증이 드는 아름다운 명소들이 등장하죠. 그 중에서도 명작으로 꼽히는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는 2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데요. 특히 강원도 평창의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하얀 눈이 쌓이는 이맘 때면 많은 이들의 발길을 이끄는 겨울 명소입니다



부안 내소사, 남양주 광릉수목원과 함께 한국 3대 전나무 숲 중 하나로 알려진 이곳은 평균 수령 80년이 넘는 전나무 1,700여 그루가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조용하고 한적한 길 위로 소복하게 쌓인 눈을 뽀드득 밟으며 걷다 보면 바쁘고, 시끄러운 도시에서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게 됩니다. 한 눈에 담기 어려울 정도로 높이 솟아오른 전나무 사이를 거닐며 삼림욕도 즐기고,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을 재연해보고 싶다면 월정사 전나무 숲길에 방문해보세요.

 

위치▶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운영▶일몰 전까지 입장 가능

 

 

눈으로 빚어낸

화려한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태백산 눈축제

강원도의 태백산은 등산객들 사이에서도 눈꽃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산 중 하나입니다. 겨우내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지만 특히 눈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 방문하면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 2019년이면 26회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축제는 특히 초대형 눈 조각들이 전시되어 하얀 눈의 화려한 변신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의 태백산 눈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눈조각 전시와 눈꽃 등반대회, 눈 터널, 눈 미끄럼틀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입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축제에 오셔서 눈으로 빚어낸 아름다운 작품도 감상하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태백산 눈꽃을 따라 등산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위치▶강원 태백시 천체단길 168 (태백산 국립공원, 황지연못, 태백역 등 시내 일원)

운영▶118() ~ 23() 축제 진행 예정

 

 

한국의 알프스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대관령 양떼목장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대관령 양떼목장은 사계절을 지나며 형형색색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합니다. 겨울에는 비록 뛰어 노는 양을 만나볼 순 없지만 푸르른 초원이 새하얗게 물든 신비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하죠.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어우러져 걷는 순간은 해외 어느 유명 관광지가 부럽지 않게 느껴집니다.

스크린샷 이미지



설원 한 가운데 있는 오두막은 양떼목장을 방문하는 이들의 베스트 포토스팟으로 손꼽히니 방문한다면 사진으로 남겨도 좋겠습니다. 축사에 있는 양들에게 건초를 주는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자연 학습 체험의 기회를 주고 싶다면 방문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치▶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38-32

운영▶09:00~17:00 (매표 마감 16:00, 11~2월 기준)

 

 


눈 내리는 날의 설렘을 되찾고, 새하얗게 펼쳐진 눈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지들을 올 겨울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눈부시게 펼쳐지는 눈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신한카드 Deep oil

주유 걱정 없이 떠나는 겨울 여행 필수 카드!




#겨울여행 #겨울국내여행 #눈꽃여행 #인제원대리자작나무숲 #자작나무숲 #덕유산 #덕유산눈꽃 #도깨비촬영지 #월정사전나무숲 #월정사전나무숲길 #월정사 #태백산 #태백산눈축제 #겨울축제 #눈축제 #대관령 #대관령양떼목장 #한국의알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