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그 여름을 기억하며,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리멤버 데이


업계 최초로 대학생 해외봉사활동으로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신한카드 아름인 대학생 해외봉사단입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년차를 맞은 ‘아름인 해외봉사단’은 미래세대의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과 저개발국 아동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8기와의 설레었던 첫 만남부터 베트남에서의 봉사활동 후기까지 전달해드렸는데요! 올해는 격년으로 진행하는 아름인 해외봉사단 홈커밍 데이가 있어 더욱 뜻 깊은 해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웃음과 감동이 넘쳤던 아름인 리멤버 데이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입구에 전시된 예전 사진을 보니, 추억이 새록 새록~!


1기부터 8기까지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로 파견된 대학생 봉사단은 총 180명, 글로벌 아름인 도서관도 5개나 지원이 되었답니다. 8년이 지나다 보니 이제는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한 아름인까지 있어 얼굴 한번 보기도 쉬운 일은 아니죠. 그런데 그 여름을 기억하며, 그리웠던 얼굴, 보고 싶었던 단원을 보기 위해 무려 80여명이 신한카드 본사로 모였습니다. ‘아름인’이란 이유 하나로 선배, 후배 모두 하나되어 어색함도 금새 사라졌네요. 전망 좋기로 소문난 신한카드 25층 사내식당에서 맛있는 점심도 함께했습니다.




나눔하면 아름인! 아름인하면 나눔! 그 여름을 함께 했던 아름인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기억하며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위한 독서대를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독서대를 이용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나사 하나도 더욱 꼼꼼하게, 그리고 좀 더 튼튼하게 만들어봅니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멋진 꿈을 꿀 수 있도록, 더 많은 책을 즐겁게 읽기를 바라며 아름인 독서대 완성! 완성된 독서대 150개는 아름인 도서관에 전달되었습니다! 



나눔을 기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면, 이번에 그 여름에 열정 넘쳤던 ‘나’를 기억해보는 시간! 멋진 초상화 팝아트와 함께 그 시절의 나를 생각해봅니다. 




그때 흘린 땀 한방울, 그때 느꼈던 벅찬 감동, 그리고 깨달은 감사함, 그 기억과 경험으로 지금은 누구보다 더 멋지게 성장한 ‘아름인’의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초상화 팝아트 활동을 끝으로 짧은 만남은 끝이 났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리멤버 데이를 통해 그 여름 나눔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고 함께 추억과 감동을 다시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치 있게 같이 나누자! 누구보다 멋지게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리멤버데이 현장 스케치 영상 바로가기>